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양양 로컬 브랜드 창출팀, '다이브 인 양양 장인학교 피칭대회·성과 공유회' 개최 2024-11-07 09:51:01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양 로컬브랜드 창출팀은 “수도권이 아닌 양양에서만 가능한 창업 아이디어를 고민해보고 실험 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경험과 차별화된 창업 교육으로 창업가와 지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양양 로...
동서식품, 군산에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골목' 오픈…"특색 있는 감성 가득" 2024-11-06 16:11:57
브랜드를 체험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체험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온 동서식품은 최근 감성 여행지로 떠오르는 도시 전북 군산에서 새로운 형태의 브랜드 체험 공간 ‘맥심골목(Maxim Street)’을 열었다. 맥심골목은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 약...
[2024 대한민국 정보서비스 브랜드대상] 기장카먼, 부산 기장군의 매력을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2024-11-05 13:44:55
‘2024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대상’에서 지자체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부산광역시 기장군의 관광 유튜브 채널인 ‘기장카먼’은 ‘기장 카먼(하면) 맛·멋·풍경 모든 것이 다 있다’라는 의미와 ‘기장으로 컴온(오라)’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로파스, '로컬 파이오니어 위크 2024' 성료 2024-11-04 16:31:35
거닐면서 로컬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며 사업의 영감을 얻고, 창의적인 시각을 재정비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지선 가이드와 함께 하는 슬로우 워크, 이현정(마인드트립 대표)의 마인드셋 투어, 고대연(레즈밀코리아 프리젠터)의 무브먼트 투어 등 총 6회의 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연희동의...
세계경제의 분단 우려와 대응 포인트[이지평의 경제돋보기] 2024-11-04 08:46:15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소니 등은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는 한편, 세계 각국의 현지 디지털 생태계 기업, 현지 문화에 기반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일본 기업은 일본 시장에 특화하는 갈라파고스 전략으로 인해 그동안 세계 시장에서의 지위가 약화된 바 있다. 그런데 최근과 같이 글로벌화가 후퇴...
TCL, 11월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이벤트 2024-10-31 09:42:24
대규모 할인 이벤트에 돌입한다고 31일 밝혔다. 쿠팡, 롯데하이마트, 네이버브랜드스토어, G마켓, 11번가 등 국내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TCL의 TV 각종 대표 모델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TCL은 올해 세계 최대 크기 화면인 플래그쉽 QD-Mini LED 115인치 TCL X955 MAX부터 프리미엄 QD-Mini...
스타 소상공인 발굴…광화문서 '스타콘 페스타' [뉴스+현장] 2024-10-29 17:39:28
건강하게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핸드백 브랜드 ToforTo, 신안의 청정해역에서 5년 숙성한 프리미엄 천일염 해여름 등이 주목을 받았다. 이들은 단순히 공장에서 떼어온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직접 기획·제작해 본인만의 브랜드를 정립해 나가는 기업가형 소상공인이다. 개막식을 통해 류진 한경협 회장은 "스타...
연 18만명 찾는 문화공간 겸 카페 '명주정원'…폐업한 시멘트공장을 상주의 핫플로 2024-10-29 15:18:48
로컬브랜드 상권 창출팀’ 사업에 선정돼 내년까지 함창명주 장인학교 운영, 공동브랜드 개발,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등의 사업을 벌인다. 11억원의 사업비도 확보했다. 로컬크리에이터가 상주의 장인, 새로 유입된 청년 기업과 함께 전통 문화유산인 명주의 가치를 높이고 패션과 문화상품을 만드는 일이다. 지역의 인적,...
버스 두 번 다니는 시골에 연 8만명 몰리는 버거집 'ㅁㅁㅎㅅ버거' 2024-10-29 14:13:37
누룩소금처럼 로컬의 자원을 활용한 버거를 계속 개발할 계획이다. 좋은 먹거리로 지역과 상생하는 브랜드와 새로운 외식문화를 만드는 게 그의 목표다. 배 대표의 창업 성공에는 기적 같은 스토리가 담겨 있다. 처음 관광객도 없는 마을에서 창업하자 마을 어른들이 애처로운 마음에 이들을 도왔다. 그래서 탄생한 용어가...
위스키 역전의 용사들, 15년 만의 새 K위스키 들고 돌아왔다 2024-10-29 13:55:02
프리미엄급인 '쿠도스 블루'는 쿠도스 브랜드의 주력 제품으로, 스코틀랜드 하일랜드 지역의 각기 다른 싱글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했다. 산뜻한 과일 향과 배의 달콤한 향, 참나무의 깊은 향이 잘 어우러진다. 슈퍼프리미엄급 '쿠도스 골드'는 쿠도스 블루에 엄선된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