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떠나 여기로 오세요"…쓱닷컴·컬리 '승부수' 던졌다 2024-07-14 11:17:11
건 쿠팡의 로켓프레시, 그리고 컬리와의 신선식품 경쟁을 본격화하겠다는 의도다. 팬데믹 이후 e커머스에서 발생하는 식료품 구매액이 매년 5조원씩 늘어나 지난해 40조원을 넘긴 만큼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SSG닷컴은 경쟁사의 고객들을 끌어모이기 위해 쓱배송 클럽 가입자가 타사 멤버십 이용 화면을 캡쳐해...
알리·테무 공습에…쿠팡 영업익 61% ↓ '어닝쇼크' 2024-05-08 18:22:37
했다. 이를 통해 2027년까지 전국 5000만 명으로 로켓배송 가능 지역을 늘릴 계획이다. 로켓배송은 쿠팡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힌다. 파페치 등 신규사업 매출을 제외하고 쿠팡의 ‘본진’에 해당하는 상품 판매 매출이 올 1분기 20% 증가한 8조6269억원에 이른 것도 ‘로켓배송의 힘’이란 게 유통업계 분석이다. 한국 제조...
"쿠팡서 갈아탈까"…네이버·신세계 '멤버십 할인' 나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5 16:55:16
것이란 관측도 있다. 실제로 쿠팡은 인상분을 고려해도 와우 멤버십이 월정액 요금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쿠팡은 익일 및 당일배송(로켓배송)과 반품이 무료고 해외 직접구매(직구), 온라인동영서비스(OTT) 쿠팡플레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쿠팡이츠' 무료배달 등 ‘5무(無)’ ...
김범석 "파페치 인수로 명품 쇼핑 혁신할 것" 2024-02-28 18:21:58
‘로켓배송’을 도입해 배송 속도를 혁신한 것처럼 명품 시장에서도 고질적인 가품 문제, 배송, 결제 등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김 창업자는 쿠팡의 유료 멤버십 와우클럽 회원을 위한 서비스 확장도 계속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와우회원을 상대로 쿠팡이츠 할인을 한 뒤 주문량이 두 배나...
"구독률 1위 넷플릭스, 만족도 유튜브에 밀려" 2024-02-05 16:50:33
크게 상승해 차이를 좁혔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로켓와우 클럽 회원 무료 구독 제공 효과와 국내외 스포츠 단독 중계권 확보에 힘입어 구독률이 크게 오른 것으로 분석됐다. 가장 자주, 또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주 이용률) 순위는 달랐다. 이 역시 넷플릭스(32%) 압도적 1위지만 그 뒤를 이어 유튜브 프리미엄(14%),...
"구독률 1위 넷플릭스 만족도, 유튜브 프리미엄·티빙보다↓"(종합) 2024-02-05 10:54:57
크게 상승해 차이를 좁혀가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로켓와우 클럽 회원 무료 구독 제공 효과와 국내외 스포츠 단독 중계권 확보에 힘입었다. 가장 자주, 또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주 이용률) 순위는 좀 달랐다. 넷플릭스(32%)가 큰 차이로 1위인 것은 같았으나 이어 유튜브 프리미엄(14%), 티빙(8%), 쿠팡플레이(6%),...
"구독률 1위 넷플릭스 만족도, 유튜브 프리미엄·티빙보다 낮아" 2024-02-05 10:24:14
크게 상승해 차이를 좁혀가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로켓와우 클럽 회원 무료 구독 제공 효과와 국내외 스포츠 단독 중계권 확보에 힘입었다. 가장 자주, 또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주 이용률) 순위는 좀 달랐다. 넷플릭스(32%)가 큰 차이로 1위인 것은 같았으나 이어 유튜브 프리미엄(14%), 티빙(8%), 쿠팡플레이(6%),...
롯데카드,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 3종 출시 2023-12-13 09:31:02
기본 할인과 대상 온라인 쇼핑몰의 멤버십(쿠팡 로켓와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우주패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구독료 정상이용가 결제 시 3% 추가 할인까지 더해 최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의 온라인 쇼핑몰에만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기존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상품을 여러 장 만들 필요 없이,...
유통업계, 성탄절·연말특수 정조준…시즌 상품 기획전 2023-12-04 11:16:58
상품을 한데 모았다. 와우회원이라면 로켓프레시로 메종엠오·후앙 등 유명 제과점 디저트 상품을 할인가에 사전 예약해 22∼24일 중 원하는 날짜에 받아 볼 수 있다. 단독 특가 코너에서는 매주 월·수·금요일마다 트리, 조명, 밀키트, 스낵 등 새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치티니핑, 뽀로로, 핑크퐁...
"월 1900원에 파격 혜택" 컬리의 자신감…신세계·쿠팡에 맞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01 22:00:01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에서도 유료멤버십(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 금액은 일반 고객보다 6배 이상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해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대형 유통사들이 신규 모객보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객단가를 높이고 안정적인 매출을 발생시키는 전략으로 멤버십을 채택했다.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