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웰푸드, 제빵사업부 증평공장 매각 계약 체결 2025-02-07 14:23:50
금액은 비밀유지 의무에 따라 공개되지 않는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22년 롯데제과가 롯데푸드를 합병해 출범했다. 합병 후 제빵, 빙과 등 일부 중복 생산 시설을 대상으로 생산 설비 효율화와 생산 품목 조정 등을 진행해 왔다. 증평공장은 지난해 6월부터 운휴 상태에 있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매각으로 마련한 자...
더위사냥·붕어싸만코 200원 오른다…빙그레, 제품 가격 인상 2025-02-07 10:05:06
원가 압박이 심한 상황"이라며 "특히 이번 가격 인상 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커피와 코코아, 과채 농축액 등의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으며 환율 상승으로 부담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제과업체들은 앞다투어 가격 인상에 나서는 중이다. 전날 롯데웰푸드도 오는 17일부터 초코 빼빼로를 2000원으로 200원 올리는 등...
비트코인보다 더 뛴 코코아, 과자 가격도 줄줄이 오른다 2025-02-06 17:12:57
제과업계는 일제히 제품 가격 인상에 나섰다. 롯데웰푸드는 오는 17일부터 빼빼로와 가나 초콜릿 등 건과와 빙과 제품 26종 가격을 평균 9.5% 올리기로 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6월에도 17종 가격을 평균 12% 올렸다. 오리온도 같은 해 12월 초콜릿 원료 비중이 높은 13개 제품 가격을 평균 10.6% 인상했다. 오형주 기자...
롯데웰푸드, 초콜릿 '가나' 활용한 새 브랜드 론칭 2025-02-05 10:48:04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초콜릿 ‘가나’의 브랜딩 강화를 위해 ‘가나 디저트 하우스’ 브랜드를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쇼콜라 케이크 ▲헤이즐넛 케이크 ▲쇼콜라 카스테라 등 디저트 3종이다. 소비자 조사에서 디저트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종류로 케이크 및 빵 등이 높은 응답을...
750억 '초대박' 터졌다…인도서 열광한 'K-간식' 정체 2025-02-04 20:00:01
K-제과는 중상층에게 인기입니다. 현지 마트 진열대에도 잘 보이는 곳에 초코파이가 있어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새해 첫 해외 출장지로 선택한 건 인도였다. 인도는 인구 14억명의 세계 최대 인구국이다. 제과 시장 규모가 17조원에 달하고 매년 높은 성장을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20년전인 2004년 인도에 일찌감치...
'밸런타인데이' 30만원 케이크 뭐길래…올해도 뜨거운 '밸런타인 마케팅' 2025-02-04 06:00:03
모리나가 제과가 여성들에게 초콜릿으로 이성들을 상대로 사랑 고백을 하라는 캠페인을 벌이면서 자리잡았다. 한국에서는 2월 14일에 여성이 좋아하는 남성에게,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남성이 좋아하는 여성에게 초콜릿 또는 사탕을 주는 풍습이 만들어졌다. 밸런타인데이는 제과업체들에게 최대 대목이다. 관련 초콜릿...
[고침] 경제(신동빈 롯데 회장, 인도로 출국…올해 첫 해…) 2025-02-03 17:31:16
이래 9년 만의 인도 방문이다. 신 회장은 인도에서 롯데웰푸드[280360]가 운영하는 주요 제과 생산 시설을 둘러볼 것으로 알려졌다. 14억명이 넘는 세계 최대 인구국인 인도의 제과 시장 규모는 약 17조원에 달한다. 인도는 롯데웰푸드가 올해 매출 확대를 기대하는 핵심 시장이기도 하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04년...
신동빈 롯데 회장, 인도로 출국…올해 첫 해외 현장 경영 2025-02-03 17:05:42
이래 9년 만의 인도 방문이다. 신 회장은 인도에서 롯데웰푸드[280360]가 운영하는 주요 제과 생산 시설을 둘러볼 것으로 알려졌다. 14억명이 넘는 세계 최대 인구국인 인도의 제과 시장 규모는 약 17조원에 달한다. 인도는 롯데웰푸드가 올해 매출 확대를 기대하는 핵심 시장이기도 하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04년...
롯데웰푸드, 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론칭 2025-02-03 10:04:16
롯데웰푸드는 영양강화·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ComfortEatsEnouF)'를 론칭하고 6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컴포트잇츠이너프'는 헬스&웰니스 요소를 강화한 영양강화·식사대용 제과 브랜드를 지향한다. 간편한 먹거리를 의미하는 'Comfort Eats'와 하루를...
롯데웰푸드, 식사대용 '컴포트잇츠이너프' 출시…모델에 고민시 2025-02-03 09:40:18
롯데웰푸드, 식사대용 '컴포트잇츠이너프' 출시…모델에 고민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웰푸드[280360]는 영양을 강화한 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식품 구매에서 편의성과 영양을 동시에 고려하는 '라이프 퍼포머'(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