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류도 가성비…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 2024-11-11 06:31:00
먹거리도 건강하게 즐기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주류에도 스며들며 '비알코올' 맥주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도 한몫했다.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이마트에서 비알코올 맥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2% 늘었다. 비알콜 맥주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0.7%에서 0.8%로 높아졌다. 주류 순위로 보면...
밖으로 나간 '호텔 레스토랑'…조선 '호경전' 강남에 단독 매장 2024-11-08 17:24:14
수 있어 주류 등 추가 매출이 상당하다”고 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특급호텔들이 레스토랑, 자체브랜드(PB) 상품 등 차별화 콘텐츠를 ‘독립’시키고 있다. 과거엔 호텔 안에서만 수동적으로 영업했다면, 이제는 적극적으로 호텔 밖으로 내보내고 있다. 호텔 간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에서 수익원을 다양화하고 새 고객을...
DS투자 "롯데칠성 주가 바닥 상태…반등만 남아" 2024-11-06 08:23:59
6일 롯데칠성음료[005300]에 대해 현재 주가가 바닥인 만큼 반등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했다.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롯데칠성[005300]의 영업이익은 787억원으로 전년 대비 7% 감소하며 컨센서스(시장 평균 전망치)인 856억원을 하회했다. 그러나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향후 회사 수익성이 개선되고 이를 통해 재무...
롯데칠성 3분기 영업이익 6.6% 감소…음료사업 부진(종합) 2024-11-05 16:08:10
3.1% 증가했다. 주류 부문은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이 2천42억원으로 1.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97억원으로 30.7% 감소했다. 소주 매출은 878억원으로 4.6% 늘었으며 맥주 매출은 235억원으로 16.0% 증가했다. 반면 청주와 와인 매출은 감소했다. 글로벌 부문(필리핀·파키스탄·미얀마 해외 자회사 합계)의 3분기 매출은...
불황에…명품백 대신 럭셔리 립스틱 산다 2024-11-03 18:01:36
대부분의 상품 매출이 감소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와인·주류는 7%, 패션·잡화가 5%, 시계·보석은 4% 줄었다. 하지만 화장품·향수 등 뷰티 부문은 성장세가 꺾이지 않았다. 올 3분기 관련 매출이 20억1200만유로(약 3조100억원)로 3% 늘었다. 세계적인 명품 소비 감소 추세에도 ‘작은 사치재’는 각광받고 있어서다....
[이번주뭘살까] 11월 쇼핑대전 돌입…한우부터 로봇청소기까지 2024-11-02 07:00:02
▲ 롯데마트 = 오는 6일까지 롯데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 1주차 행사를 통해 1등급 한우 전 품목과 러시아산 활 킹크랩, 갱엿 닭강정, 초밥 등 인기 먹거리를 50% 할인한다. 일자별 초특가 행사 '땡큐!하루 특가'에서는 연중 최저가 수준의 상품을 선보인다. 케라시스 헤어 제품 4종과 애호박 등이...
삼겹살 990원·한우는 반값…이마트 앞 '오픈런' 2024-11-01 17:38:32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롯데쇼핑 45주년을 맞아 13일까지 롯데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을 연다. 필수 먹거리부터 주류, 일상용품, 생활잡화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도 20일까지 4주간 대규모 식품 할인전 ‘홈플 메가 푸드 위크’를 진행한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신세계 '쓱데이' 등 11월 쇼핑 대전 개막…오픈런 행렬 2024-11-01 09:04:15
계열사 모두 역대급 혜택의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롯데쇼핑 45주년을 맞아 전날부터 롯데 그로서리(식료품·잡화) 쇼핑 대축제 '땡큐절'에 돌입해 이달 13일까지 필수 먹거리부터 주류, 일상용품, 생활잡화 등을 최대 70% 할인한다. 1등급 한우 전 품목'을 50% 할인 판매한다. 러시아산 활 킹크...
"할인 큰 장 섰다"…전국이 '들썩' 2024-11-01 06:57:22
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 등 영화관 3사가 코세페에 참여한 데 이어 올해는 한화리조트·대명소노펠리체 등 숙박업계와 롯데월드 등 놀이공원, 학습지 업계가 신규 참여했다. 편의점 할인도 풍성하다. 편의점 5개사(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CSPACE24)는 4천∼6천원 사이의 가성비 상품인 '코세페 국가대표...
'쇼핑 대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자동차 업계 할인율↑ 2024-11-01 06:00:01
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 등 영화관 3사가 코세페에 참여한 데 이어 올해는 한화리조트·대명소노펠리체 등 숙박업계와 롯데월드 등 놀이공원, 학습지 업계가 신규로 참여했다. '1+1', '2+1' 등 편의점 할인도 준비돼 있다. 편의점 5개사(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CSPACE24)는 4천∼6천원 사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