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단계 줄여 가격거품 빼…폴란드 '반값 우유' 주문폭주 2024-01-24 18:13:03
것이다. 이런 방식으로 이스라엘산 레드자몽, 미국산 멜로골드자몽 등도 들여와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25일 판매를 시작하는 편의점 CU의 ‘반값 우유’엔 주문이 폭주하고 있다. 폴란드에서 직접 공수해 온 ‘믈레코비타 멸균 우유’는 1L 가격이 2100원에 불과하다. 일반 흰우유 대비 46% 싸다. 원래대로라면 ‘해외...
삼성이 선보인 '투명 마이크로 LED'에 들썩…대중화 앞당길까 2024-01-20 07:01:00
레드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2020년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를 처음 출시한 데 이어 리테일 매장, 회의실, 버추얼프로덕션 등 주로 기업간 거래(B2B)용으로 선보이고 있다. 박 본부장은 "투명 마이크로 LED는 아직까지는 B2C가 아니라 B2B 영역이라고 본다"면서도 "기술 발전이 앞으로...
삼정KPMG, CES 2024 키워드 'D·R·A·G·O·N' 제시 2024-01-12 17:50:23
로봇 기술을 선보였다. LG전자는 호텔과 리테일 매장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로봇 제품을 시연했고, 두산로보틱스는 로봇 팔 기반의 자원 재활용 솔루션을 공개해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 참가 기업 중 자동차 관련 기업이 5곳 중 1곳에 이르는 등 '글로벌 오토쇼'로 불리는 만큼 최첨단 모빌리티 기술도 전시됐다....
11번가 안정은 사장 "올해 오픈마켓 흑자 전환" 2024-01-12 09:24:49
싱글스레드(Single Thread) 조직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싱글스레드는 리더 한 명이 겸임 없이 하나의 목표를 전담하도록 하는 조직 구조다. 조직별로 오직 핵심과제 수행에만 전념하도록 해 짧은 시간에 영역별 성과를 도출하고 이를 수익성 개선으로 연결하겠다는 전략이다. 11번가는 올해 오픈마켓 사업 흑자 전환에...
극가성비에 지갑 열렸다…11월 쇼핑 대전 '선방' 2023-12-03 07:39:31
밝혔다. 해당 기간 아웃렛 매출은 31.3% 증가했다. 이랜드리테일은 이랜드킴스클럽, 이랜드글로벌 등 유통 계열사와 연합해 11월 8∼14일과 22∼28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43주년 창립 감사제 매출은 작년 대비 12% 늘었다고 밝혔다. 쿠팡은 로켓직구 광군제(11월8∼11일)와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 지난 달 매출...
유통업계 11월 쇼핑대전 '선방'…"극가성비 제품들 완판" 2023-12-03 06:01:01
올해가 처음이다. 이랜드리테일은 이랜드킴스클럽, 이랜드글로벌 등 유통 계열사와 연합해 11월 8∼14일과 22∼28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43주년 창립 감사제 매출이 작년 대비 12% 늘었다고 밝혔다. 11월 쇼핑 대전에서 오프라인 매장보다 이커머스 업체들 분위기가 더 호전됐다. 쿠팡은 로켓직구 광군제(11월8∼11일)...
패티 굽는 로봇, AI 플랫폼까지…'디지털 혁신' 속도 내는 롯데 2023-11-30 17:47:22
선보인 ‘롯데월드 스테이션’과 ‘페어리테일 월드’ 맵에서 이용자들은 관심 가는 콘셉트에 따라 메타버스 내 다양한 어트랙션을 타보고 퀘스트도 수행할 수 있다. 롯데월드 스테이션은 테마파크 콘셉트의 기차역 맵으로, 풍선비행, 월드모노레일이나 서울스카이 스카이브릿지 등을 탑승할 수 있다. 페어리테일 월드는 로...
"1020 마음 잡아라"…더 뜨거워진 '굿즈' 경쟁 2023-11-08 16:24:46
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인기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과 협업한 세트상품 35종과 차별화 빼빼로 상품 2종을 지난 2일 출시했다. 파워퍼프걸은 개성 강한 세 주인공이 사회의 고정 관념과 부조리 등을 타파하며 성장하는 이야기의 애니메이션이다. 아이돌그룹 뉴진스가 지난 7월 발매한 미니 2집 ‘겟 업’ 앨범...
"장바구니 잔뜩 담아놨다"…역대급 대목에 직구족 '들썩'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1-07 21:00:03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는 올해 상반기와 지난 7월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쇼핑 앱으로 꼽혔다. 지난 8월에는 사용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99% 뛴 551만명에 달해 역대 최대치를 경신하기도 했다. 실제로 알리익스프레스는 8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
[단독] 작정하고 만들었다…이게 바로 '한국판 도쿄 바나나' 2023-10-27 13:00:01
확대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기념품을 만들고자 서울관광재단과 오랜 기간 협업을 갖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외국인들이 주로 방문하는 입지를 중심으로 고객들의 반응을 모니터링해 추가 생산 및 상시 판매에 대해 적극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