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베트남 제사상까지 오르는 '이 과자'…연매출 4000억 터졌다 2022-12-22 16:05:37
‘쿠스타스(한국명 카스타드)’, ‘붐젤리(한국명 마이구미)’, 쌀과자 ‘안’ 등도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오리온 제품이다. 이 같이 오리온이 베트남 시장에서 성공한 비결은 두 가지가 꼽힌다. 우선 철저한 현지화다. 2006년 호치민, 2009년 하노이에 각각 공장을 설립해 현지 생산체계를 갖췄다. 최근 판매량 ...
[금주신상] 비비고 'NY양념갈비만두'·오리온 '리찌알맹이' 2022-11-26 07:00:03
희석해 마시거나 취향에 따라 샐러드드레싱, 냉국, 무침 등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 오리온[271560]은 열대과일 리치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젤리 신제품 '리찌알맹이'를 선보였다. 포도알맹이, 자두알맹이에 이은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이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9년 가격동결' 오리온마저…초코파이·포카칩 인상 2022-09-13 17:32:13
인상된다. 오징어땅콩, 고래밥, 마이구미 등 나머지 44개 제품 가격은 올리지 않기로 했다. 업계에서는 끝까지 버티던 오리온마저 가격을 올린 것을 두고 “식품업체들의 원가 부담이 극에 달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오리온은 원재료 구입처를 다변화하고 식품 첨가물, 포장 부재료 등 원부재료를 세계 주요국 법인이 통합...
초코파이 즐겨 먹었는데…오리온도 결국 '백기' 들었다 2022-09-13 13:05:37
오른다. 오징어땅콩, 고래밥, 마이구미 등 나머지 44개 제품 가격은 조정하지 않기로 했다. 업계에서는 오리온마저 가격을 올린 것을 두고 “식품업체들의 원가 부담이 극에 달했다”는 평가를 내놓는다. 오리온은 원재료 구입처를 다변화하고 식품 첨가물, 포장 부재료 등 원부재료를 글로벌 법인끼리 통합 구매함으로써...
오리온, 과자값 올린다…"원가 안정되면 가격 인하" 2022-09-13 12:15:48
닥터유 에너지바·단백질바, 마이구미 등 44개는 제외됐다. 향후 원부자재 가격 및 에너지 비용이 하향 안정화될 경우에는 제품의 양을 늘리거나 가격을 인하할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있고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경영이념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했다.
오리온, 9년 만에 가격인상…초코파이 1박스에 5천원 넘어(종합) 2022-09-13 11:42:06
1천700원(13.3% 인상)으로 인상되고, 예감(64g)은 1천200원에서 1천500원(25.0% 인상)으로 오른다. 다만 오징어땅콩, 다이제, 고래밥, 닥터유 에너지바·단백질바, 마이구미 등 44개 제품의 가격은 변동이 없다. 오리온은 앞으로 원부자재 가격과 에너지 비용이 하향 안정화될 경우 제품의 양을 늘리거나 제품 가격을 인하할...
초코파이도 12% 오른다…오리온 9년만에 가격 인상 2022-09-13 10:42:55
인상폭을 책정했다"고 말했다. 제품별 인상률은 초코파이 12.4%, 포카칩 12.3%, 꼬북칩 11.7%, 예감 25.0% 등이다. 오징어땅콩, 다이제, 고래밥, 닥터유 에너지바·단백질바, 마이구미 등 44개 제품의 가격은 변동이 없다. 오리온은 앞으로 원부자재 가격과 에너지 비용이 하향 안정화될 경우에는 제품의 양을 늘리거나...
편의점 '계산대 앞' 차지한 젤리, 껌 매출의 4배…격차 더 벌렸다 2022-08-12 17:19:05
판매량 1~3위에 올라가 있다. 마이구미로 시장을 공략 중인 오리온은 올해 1~7월 젤리류의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늘어난 237억원을 나타냈다. 이 기간에 마이구미 매출은 65% 증가했다. 오리온은 중국과 베트남 현지에서도 젤리를 생산해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베트남에서 젤리...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푹 빠졌다…껌 누른 '대세 간식' 2022-08-12 11:13:48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스페인의 사탕 브랜드인 ‘추파춥스’ 젤리 시리즈는 젤리 카테고리 판매량 1~3위에 올라있다. 오리온은 올해 1~7월 젤리류의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늘어난 23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마이구미 브랜드 매출은 65% 증가했다. 중국과 베트남에서는 현지에서 젤리를...
오리온 "마이구미 1∼7월 매출 최대…중국·베트남에서도 인기" 2022-08-09 11:45:31
천연 과즙 젤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올해 1∼7월 마이구미 매출이 25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리온은 베트남에서도 올해 1∼7월 4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베트남에서는 지난해 7월 마이구미를 출시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