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동차 마케팅 격전지 된 성수동…"고객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2024-06-25 16:27:36
새로운 마케팅의 격전지가 됐다. 자동차회사들의 마케팅 공식을 변화시킨 건 20대 고객이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20대 신차 구매 대수는 집계를 시작한 2019년 9만1612대에서 지난해 7만8084대로 크게 줄었다. 이들의 지갑을 다시 열기 위해선 마케팅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는 인식이 생겨난 것이다....
"AI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인가요? 맞춤형 앱이 답입니다" 2024-06-24 17:15:10
있을까.’ 이창수 대표(사진)가 설립한 올거나이즈는 기업들의 이런 고민을 해결하는 AI 스타트업이다. 올거나이즈의 앱 마켓에 등록된 대규모언어모델(LLM) 앱만 200여 개. 법무, 인사, 마케팅, 고객지원 등 각 업무에 특화된 앱들이다. 기업들은 원하는 앱을 찾아 AI를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이 대표는 “문서에서...
성수동 몰려간 자동차…"2030 잡아야 산다" 2024-06-17 18:32:20
같은 새로운 마케팅의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청담동 쇼룸서 성수동 체험 매장으로마케팅 공식의 변화를 촉발한 건 20대 고객의 감소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20대 신차 구매 대수는 집계를 시작한 2019년 9만1612대에서 지난해 7만8084대로 크게 줄었다. 이들의 지갑을 다시 열기 위해선 마케팅 패러다임을...
당근, 서울시와 안전한 부동산 거래 위해 협력 [Geeks' Briefing] 2024-06-03 17:22:02
및 마케팅을 총괄하며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해 온 데이터 전문가다. 아리노부 대표는 최근 일본 소프트웨어 서비스 전문 기업 아시스토에 체커를 소개하며 두 기업 간의 파트너십 체결을 주도했다. 쿼리파이 합류 이전에는 AI 기반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인 ThoughtSpot를 비롯해 MongoDB, Talend, SAP, BEA 등...
중국 패션업체 쉬인 한국침투 입질…"본격 진출 아직" 2024-05-26 07:01:00
데 이어 작년 8월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도 하고 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쉬인의 월간 한국 이용자 수는 2021년 1월 8만3천여명에서 작년 7월 47만8천여명, 지난 달 83만3천여명으로 늘어났다. 지난 달 이용자 수는 3년여 만에 10배로 늘어났고, 작년 8월 SNS 마케팅을 시작한 이후로 74% 정도...
"한발 늦었다" 후회하더니…특단의 조치 세운 일본車 2024-05-06 21:18:16
오른 164대가 팔렸다. 적극적인 마케팅 시동혼다는 올해 들어 국내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아태지역 최초로 국내 모빌리티 복합체험 공간인 '더 고'(The go)를 선보였는데, 100% 온라인 판매를 하는 혼다로서 오프라인에서의 체험 접점을 늘리려는 큰 시도로 보인다. 체험하기 위해 방문한 고객들에게...
日 번화가에 버려진 세븐틴 앨범…민희진 말 맞았다? 2024-05-03 09:26:47
업계의 마케팅 수법에 대해 지적하기도 했다. 당시 민 대표는 "랜덤 카드 만들고, 밀어내기 하고 이런 짓 좀 안 했으면 좋겠다. 제발. 그런 것 없이 좀 해보자. 저희는 밀어내기 안 한다. 뉴진스는 안 하고 이 성적이 나왔다. 포토카드 없이"라고 말했다. 민 대표가 포토카드와 함께 언급한 음반 밀어내기는 앨범 판매사나...
KT, 미디어 사업 전반에 AI 도입…"시장 주도하겠다" 2024-04-29 14:23:04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콘텐츠 투자·제작·마케팅·관제 등 미디어 사업 전반의 AX(AI 전환)를 추진한다. KT는 29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스카이라이프티브이(skyTV), KT스튜디오지니와 KT그룹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미디어데이에서 KT그룹은 그룹의 미디어·콘텐츠 사업 성과를 알리고...
"미디어와 AI의 만남"…KT, 미디어·콘텐츠 산업 혁신 나서 2024-04-29 10:30:02
외에도 생성형 AI로 마케팅 문구를 작성하거나, 방송이 24시간 끊김이 없이 잘 송출되고 있는지 품질을 관제하는 영역에서도 AI 역량을 활용하고 있다. 이날 KT는 인터넷TV(IPTV) 업계 최초로 AI로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기업 간 거래(B2B) 종합 미디어 솔루션’인 '매직플랫폼'을 선보였다....
"형만한 아우없다"..하이트진로, 켈리 선방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엔터프라이스] 2024-04-04 09:23:59
이즈백이 나왔습니다. 이 제품들이 잘 팔리면서 실적이 상승했고, 증권가에서도 당시 목표주가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사실 주가는 반토막 수준에 와있습니다. 하이트진로측에 테라는 1억병 판매를 얼마나 했나? 라고 물었더니 "이틀 늦은 101일이 걸렸다"고 합니다. <앵커> 켈리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