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효성, 혁신 소재로 프리미엄 섬유시장 지배력 강화 2025-02-17 16:20:21
세계 최초로 옥수수 추출 원료를 가공해 만든 바이오 스판덱스도 상용화했다. 바이오 스판덱스 생산량을 확대해 지속가능 의류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히겠다는 목표다. 또 1조원을 투자해 스판덱스의 기초 원료 중 하나인 부탄다이올(BDO)를 연 20만t 생산하는 공장을 지을 계획이다. 효성티앤씨는 스판덱스 외 지속가능한...
버티는 것도 버겁다…유통업계는 악화일로[불황의 시그널②] 2025-02-17 09:34:32
유통기업과 이커머스 플랫폼 등을 꾸준히 접촉하고 있지만 경기 불황과 각 기업들의 실적 악화로 매수 희망자를 찾기 어려운 상황이다. ◆ 불황형 소비 확산, 다이소만 잘된다이 같은 분위기는 올해 더 심화할 전망이다. 대한상공회의소가 발간한 ‘2025 유통산업 백서’에서 올해 소비시장 트렌드의 키워드 중...
가차숍은 붐비고, 학원은 텅 빈다…'썰물의 시대' 접어든 한국[불황의 시그널5] 2025-02-17 09:21:47
5. 다이소의 시대 편의점은 ‘990원 삼각김밥’ 나와 “오후 2시인데 오늘 첫 손님이네요.” 지난 2월 10일 방문한 서울 강남구의 한 백화점 수입 화장품 매장 직원이 말했다. 국내 백화점은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지만 수익성은 악화하거나 답보 상태다. 이런 상황에서 유일하게 문전성시를...
고액 지출 앞둔 신혼부부 '맞춤 카드' 나왔다 2025-02-16 17:55:08
매일같이 이용하는 음식점·카페·편의점과 다이소·올리브영 같은 생활 가맹점 등에서 이용금액의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건강 관련 지출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iD VITA 카드’를 추천했다. 이 카드는 의료비·보험·헬스·뷰티 등 건강 부문에서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병원·의원·약국 등에서는...
서민 덮치는 전방위 물가 상승···"오늘이 가장 싸다" [중림동 사진관] 2025-02-15 11:00:03
취직에 성공한 사회초년생 김모씨(24)는 요즘 다이소에서 장을 본다. 3000원짜리 잠옷부터 입술에 바르는 립글로스, 컵라면, 햇반까지 다이소에서 샀다. 화장품은 올리브영을 이용했지만 최근 생활물가가 크게올라 이마저도 발길을 끊었다. 김씨는 "편의점 도시락으로 한 끼를 때우려 해도 7000원 가까운 돈을 지출해야 할...
"입어보니 좋던데?"…난리 난 다이소 5000원짜리 옷 뭐길래 2025-02-14 05:00:01
살 필요가 없다는 인식이 강해진다. 5000원 이하 물품만 판매하는 다이소에서 사람들이 의류를 적극 구매하기 시작한 것도 이 같은 흐름과 맞닿아있다. 14일 다이소에 따르면 다이소의 겨울 의류 판매액이 전년 대비 86% 늘어났다. 2024년 10월부터 2025년 1월 매출을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고성장을 기록했단 얘기다....
"환율 무서워 못가요"...영업손실 3천억 '쇼크' 2025-02-13 08:50:01
실적을 거뒀다. 고환율에 중국인 보따리상(다이궁) 수수료와 인천국제공항 임대료 부담까지 더해진 영향이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의 지난해 매출액은 3조2천819억원으로 전년(2조9천337억원)보다 11.9% 늘었다. 그러나 697억원의 영업손실을 내 2023년 224억원 흑자에서 적자로 전환했다. 신라면세점의 연간...
'어닝 쇼크' 면세점 4개사, 영업손실만 3천억원 육박 2025-02-13 06:01:00
쇼크' 면세점 4개사, 영업손실만 3천억원 육박 고환율에 中보따리상 수수료·인천공항 임대료 부담↑ 올해 수익성 확보 사활…개별 관광객 유치 경쟁 점화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긴 불황의 늪에 빠진 국내 면세업계가 지난해 줄줄이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근래 가장 나쁜 실적을 거뒀다. 고환율 등으로 판매...
다이소도 깜짝 놀라겠네…1020女 입소문 나더니 '인기 폭발' 2025-02-13 05:57:31
'블러리 하트 립 틴트'를 선론칭한 후 입점 5개월 만에 월 억대 거래액을 찍었다. 에이블리는 희소성 있는 상품에 열광하는 '1020' 잘파세대를 고객층으로 확보하고 있다는 점을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지난달 기준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 중 10~2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75%나 된다. 이들이 상품 찜과 리뷰...
"마트서 물건 집다가 화들짝"…식품·생필품 절반이 가격 올랐다 2025-02-12 17:26:22
성공한 사회초년생 김모씨(24)는 요즘 다이소에서 장을 본다. 3000원짜리 잠옷부터 입술에 바르는 립글로스, 컵라면, 햇반까지 다이소에서 샀다. 화장품은 올리브영을 이용해왔지만 최근에는 이마저도 발길을 끊었다. 생활물가가 크게 올라 주머니 사정이 나빠졌기 때문이다. 김씨는 “편의점 도시락으로 한 끼를 때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