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글 클라우드 사업 깜짝 성장… 악재 딛고 주가 급등 2024-10-30 19:05:22
AI용량은 적어도 강력한 텐서처리장치(TPU:AI맞춤용칩)에 집중하고 보안을 개선하면서 애져나 AWS와 차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DA 데이비슨의 기술연구 책임자인 길 루리아도 “구글 클라우드 사업은 구글이 AI역량을 매출 성장으로 전환할 수 있었던 핵심 영역”이라고 지적했다. 알파벳도 경쟁사들처럼 자체 생성 AI...
네이버 'AI 쇼핑' 승부수…단순 추천 넘어 초개인화 2024-10-30 16:15:25
등 개인 맞춤 정보까지 반영해 AI 추천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AI 추천 서비스를 경험한 이용자가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구매전환율)이 일반 쇼핑검색 결과보다 50% 이상 높다”며 “네이버의 목표는 ‘나를 가장 잘 아는’ 쇼핑 플랫폼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커머스 부문의 분발을...
카카오, 카톡 쇼핑하기서 '단골시장 특가전' 진행 2024-10-30 10:41:52
상인들을 위해 ▲ 온라인 판매 상품 개발과 ▲ 1:1 맞춤 교육 ▲ 톡스토어 입점 ▲ 온라인 광고 등 활동을 지원했다. 또 선정된 각 시장에 ▲ 최대 2천만 원의 톡채널 홍보 지원금 ▲ 톡채널 메시지 발송 및 광고 지원금 총 600만 원 ▲ 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및 지역광고 등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 카카오맵 실내 지도...
위펀애드, 디지털 사이니지 1000대 설치 돌파…"직장인 맞춤 타깃 광고 공략 본격화" 2024-10-24 10:40:12
설치하고 DOOH(디지털 옥외광고)를 송출하는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이다. 실 구매력 높은 20~40 직장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타깃팅이 가능한 광고 매체로 각광받고 있다. 이미 8천여 곳 이상의 위펀 고객사 임직원이 가장 많이 모이는 사내 카페 공간이나 라운지에 매대가 설치되어 있어 광고 디스플레이 접근성과 주목도가...
삼성·LG 'TV OS 전쟁'…"콘텐츠 서비스 영토 확장하라" 2024-10-21 16:31:03
광고사업 경쟁력 고도화를 제시했다. LG전자는 한번 웹OS를 활용한 시청자가 빠져나가지 않게 하기 위해 AI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목소리로 사용자를 구분해 로그인하는 ‘보이스 ID’, 맞춤 콘텐츠와 키워드를 추천해주는 ‘AI 컨시어지’, AI가 TV 상태를 진단해 해결책과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주는 ‘AI 챗봇’ 등이...
피처링, 일본 인플루언서 마케팅 돕는 ‘피처링 재팬’ 출시…현지 시장 공략 2024-10-17 18:16:55
설계하는 등 SNS 채널 특성에 따른 인플루언서 마케팅 맞춤 솔루션을 구현했다. 피처링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하는 일본 현지 기업 및 브랜드사, 글로벌 에이전시, 종합광고대행사 등에서 피처링 재팬 서비스의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피처링은 이달 일본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인 ‘Japan DX...
신한투자증권, 'AI솔루션부' 신설 등 AI 혁신 전사적 대응 2024-10-10 16:05:08
우려를 대폭 낮췄다. 신한투자증권은 연내 챗프로를 통한 광고 심의, 투자은행(IB) 업무 보조 등 자동화 기능을 선보여 직원들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실시간 데이터 기반 AI 서비스(2025년), 법률 자문 및 자연어 질의를 통한 시각화 서비스(2026년) 도입 등 중장기 AI 전략도 수립했다. 신한투자증권은 AI...
[美부통령토론] 치고받았지만 휴전중엔 미소 교환…트럼프-해리스 때와는 달랐다 2024-10-02 16:04:24
첫 번째 광고 시간에 잠시 휴식을 취한 두 사람은 광고가 거의 끝나갈 무렵 무대로 돌아왔다. 방송 스태프가 "10초 (남았다)"라며 토론 재개를 위한 준비 사인을 주자 두 후보는 상대를 향해 미소를 지었다고 풀 기자단은 전했다. 다만 두 번째 광고 시간에는 서로 눈맞춤이나 이렇다할 소통 없이 무대를 떠났다고 한다. 두...
LG전자, '웹OS 플랫폼' 강화…3년간 1조 투자 2024-09-29 18:39:36
목소리로 사용자를 구분해 내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보이스 ID, 맞춤 콘텐츠 및 키워드를 추천하는 AI 컨시어지, AI가 TV 상태를 진단해 해결책과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주는 AI 챗봇 등 webOS에서 제공 중인 다양한 보이스 AI 서비스도 소개했다. 이날 박 본부장은 webOS 플랫폼 사업강화를 위한 전략 방안으로 콘텐츠 경쟁...
넷플릭스 독주 막는다...LG전자, 1조 투자해 '파격' 변신 2024-09-29 18:10:43
경쟁력·편의성 강화 △웹OS 생태계 확대 △플랫폼 내 광고 사업 경쟁력 고도화를 제시했다. LG전자는 한번 웹OS를 활용한 시청자가 빠져나가지 않게 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목소리로 사용자를 구분해 로그인하는 ‘보이스 ID’, 맞춤 콘텐츠와 키워드를 추천해주는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