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눈 가리고 아웅' 고려아연 유증...주가 이틀째 급락, 뿔 난 주주들 [오한마] 2024-10-31 11:39:10
등 주요 이커머스 상품을 국내 맞춤형 직구 서비스로 연동하는 솔루션 도입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아이톡시는 sk그룹 복지몰을 시작으로 국내 기업 복지몰에 맞춤형 씨커머스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 사업을 시작합니다. 아이톡시는 이번 기술 협력을 통해 알리바바 그룹 소속 씨커머스 직구 서비스를 국내 기업 복지몰 등...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한국식 발 관리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이고 위생적인 케어를 제공하는 ‘풋풋한리쌤’ 2024-10-30 22:55:39
뒤꿈치 등 다양한 발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발 관리의 중요성을 누구보다도 깊이 이해하며 고객의 발 건강을 위해 진정성 있는 케어를 제공합니다. 누적 고객이 10만명을 넘을 만큼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이유는 단순한 관리가 아닌, 발...
코스맥스·서울대, K뷰티 초격차 위해 뭉쳤다 2024-10-30 17:51:33
다양한 성과를 냈다. 초박막 갈바닉 마스크팩, 맞춤형 스마트 이온 패치 등 1단계 연구에서 개발한 제품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 전시하기도 했다. 2단계 공동 연구에선 컬처 테크놀로지(CT) 융복합 기술 연구에 나선다.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이 지닌 특성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으로 분석한 뒤...
HLB그룹, 국내 효소 생산기업 '제노포커스' 인수 2024-10-28 18:43:42
HLB그룹이 맞춤형 산업용 특수 효소를 생산하는 바이오헬스케어 소재 전문기업 ‘제노포커스’를 인수한다. 제노포커스 공시에 따르면 HLB, HLB파나진을 비롯 HLB생명과학, HLB테라퓨틱스, HLB인베스트먼트 등 7개 그룹사가 참여해 제노포커스 지분 26.48%를 인수, 경영권을 확보한다고 밝혔다. HLB를 중심으로 한...
코스맥스, 중국 병원 손잡았다…‘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2024-10-25 11:01:38
궁극적으로는 중국인 민감성 피부 타입 별 맞춤형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제품을 선보이는 게 목표다. 화산병원은 피험자 모집 및 민감성 피부 진단을 진행하고 코스맥스차이나는 민감성 피부 상태를 기기 분석한다. 01 라이프 테크놀로지는 앞서 확보한 피부 샘플의 마이크로바이옴 유전체 분석 등을 수행한다. 01 라이프...
식약처 "아시아 국가 간 화장품 규제 협력 확대키로" 2024-10-25 10:54:13
화장품 규제 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을 추진하기로 합의 의사록에 서명했다. 또 인도네시아 식약청과 양자 회의에서 국내 기능성 화장품·맞춤형 화장품 제도 및 인도네시아 수입 쿼터에 대한 최신 동향 등 정보를 공유했으며, 일본 화장품협회와 협력 회의에서는 국내 도입을 추진하는 '디지털 라벨링 사업'을...
코스맥스, 중국 푸단대 화산병원과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맞손' 2024-10-25 08:36:25
관계자는 "이번 연구 협약이 14억 인구의 중국 시장 맞춤형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개발을 위한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국내외 우수 연구기관과의 개방형 연구를 확장해 글로벌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지도를 보다 정교하게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대구 스타기업, FIX 2024에서 150만 달러 수출계약 2024-10-24 14:16:15
이 가운데 글로벌 맞춤형 뷰티테크 기업인 릴리커버는 튀르키예의 화장품 제조기업인 더 모시(The Mossi)사와 150만 달러의 수출계약과 독점권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로봇 기업인 유엔디는 중국 이벤 로보틱스사와 수출 및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고, 한국알파시스템은 태국 이엔...
위펀애드, 디지털 사이니지 1000대 설치 돌파…"직장인 맞춤 타깃 광고 공략 본격화" 2024-10-24 10:40:12
직장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타깃팅이 가능한 광고 매체로 각광받고 있다. 이미 8천여 곳 이상의 위펀 고객사 임직원이 가장 많이 모이는 사내 카페 공간이나 라운지에 매대가 설치되어 있어 광고 디스플레이 접근성과 주목도가 매우 높다. 기업 임직원은 라운지에 진열된 간식 복지 서비스 이용과 동시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지그재그 "10대 화장품 거래액 383% 급증…고객 수도 4배로" 2024-10-24 08:51:35
가까이 증가했다. 10대들이 주로 구매한 화장품 브랜드는 삐아, 롬앤, 에뛰드, 투쿨포스콜, 클리오, 페리페라, 컬러그램, 릴리바이레드 등이었다고 지그재그는 소개했다. 품목 중에서는 메이크업 거래액이 전체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며 이어 화장품 소품, 자외선 차단(선케어) 제품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지그재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