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KG애강, 소방용 밸브업체 우당기술 인수 2024-12-25 17:27:24
전문 제작하고 있다. 2020년부터 연평균 매출이 8% 증가하는 등 안정적인 사업 모델을 갖췄다. TKG애강 관계자는 “2022년 스프링클러헤드, 유수제어밸브 사업에 진출한 뒤 사업 역량 강화와 신사업 확장에 힘써왔다”며 “우당 인수로 소방배관부터 밸브와 헤드로 연결되는 소방 시스템의 완성형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이중고 덮친 식품社, 해외서 돌파구 찾았다 2024-12-25 17:21:47
올해 매출이 처음 3조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식품업체들은 내수 침체 속에서 해외 매출 비중이 커지자 해외 생산시설을 확대하고 있다. 경남 밀양에 2공장을 짓고 있는 삼양식품은 중국에 해외 첫 생산기지 설립을 추진 중이다. 해외에 식품 생산시설 33곳을 보유한 CJ제일제당은 1조원 이상을 투입해 미국 사우스다코타와...
불황에 빛난 이랜드패션 가격 혁신 2024-12-25 17:21:16
힘입어 스파오와 미쏘는 패션업계 불황 속에서도 호실적을 내고 있다. 이랜드월드에 따르면 스파오 웜테크는 올 들어 이달 23일까지 32만 장이 팔렸다. 전년 동기에 비해 판매량이 20% 늘었다. 올해 스파오의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25% 늘어난 60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미쏘도 전년 대비 7.4% 증가한 매출 1500억원을...
글로벌 시장서 부활한 '로드숍 1세대' 미샤 2024-12-25 17:20:43
매출의 대부분은 BB크림 등 색조 화장품에서 나왔다. 미샤는 2022년부터 ‘타임 레볼루션’ 라인 등 안티 에이징 기능이 있는 기초 화장품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했다. 그 결과 최근 2년간 해외에서 기초 제품 매출이 세 배가량 급증했다. 포트폴리오 확장 성공에 힘입어 미샤의 수익 구조가 한층 탄탄해졌다는 평가가...
"AI가 돈 먹는 하마 됐다"…빅테크도 우려 2024-12-25 17:20:03
침해, 사회 윤리적 문제 제기에 따른 기업 매출·이익 손실 등을 위험 요인으로 꼽았다. AMD는 경쟁에 따른 투자 확대가 투자 리스크로 적용된다는 점을 지적했다. 구글은 경쟁 심화, 사회 윤리적 이슈 초래, 예기치 못한 결과로 인한 기업가치 손상 등으로 투자금 회수가 불확실하다는 점을 위험 요인으로 제시했다. 메타...
OTT에 밀린 방송…시장 4% 줄어 2024-12-25 17:19:20
총매출은 0.4% 늘어난 7조2330억원이었다. 인터넷TV(IPTV)가 수신료, 홈쇼핑 송출 수수료 증가로 2.3% 늘어난 5조72억원을 기록했지만 유선방송, 위성방송은 실적이 줄었다. 유료방송 가입자는 작년 12월 기준 3630만 명으로 전년 대비 3000명 늘어나는 데 그쳤다. 가입자 증가율은 2018년 3.5%에서 매년 낮아지는 추세다....
부산, 국가R&D예산 3년 연속 1조 돌파 2024-12-25 17:14:06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 참여 전 135억원이던 매출은 지난해 20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중소기업 스마트뱅크는 해양수산 디지털전환 수요 기반의 산업 데이터 자산 통합 데이터셋을 만들었다. 해양환경, 수산, 항만, 안전 등 다양한 해양 데이터가 분산된 데다 민간 활용이 제한됐다는 점에...
대구 스타기업 '파인메딕스' 26일 코스닥 입성 2024-12-25 17:13:10
지난해 매출 100억원을 넘어서고 영업이익도 9억원가량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전성우 파인메딕스 대표는 “소화기 내시경 시술 도구 국산화의 역사를 써온 기업으로 기술적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일본 독일 등지로 진출하고 있다”며 “상장을 통해 내시경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장해 글로벌 의료장비회사로...
아카이브 앱크, 가죽소재 여성 패션잡화…론칭 6년차에 해외 진출 2024-12-25 16:22:01
매출은 9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아카이브 앱크는 올해 해외 진출에 나섰다. 지난 4월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공식 사이트는 아카이브 앱크의 미니멀한 감성을 담았다. 일본어를 지원하고 현지...
새로, 소주 고유의 맛 살린 '제로 슈거 소주'…투명 병에 도자기 곡선미와 세로형 홈 디자인 2024-12-25 16:07:54
만에 누적 판매 1억 병을 넘어섰다. 새로는 지난해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메가 브랜드 반열에 올라섰다. 올해 4월부터는 살구 과즙을 더한 ‘새로 살구’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출시 2주년을 앞둔 지난 7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4억 병을 돌파했다. 지난 10월 ‘새로구미뎐: 산257’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