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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봉터미널 '셧다운'…왜? 2023-11-04 09:33:49
기다리는 승객 4명과 직원들뿐으로 한적했다. 매표 창구는 막혀 있고 매점도 셔터가 내려진 채다. 터미널 입구의 폐업을 알리는 안내문에는 "지속적인 이용객 감소에도 지역 주민 편의를 위해 운영을 계속해왔으나 최근 하루 이용객이 20명 미만까지 감소했다"는 설명과 함께 오는 12월 1일부터는 터미널 광장 앞에 설치될...
인천터미널, 추석 연휴 8만4000명 이용 예상...버스 증편 2023-09-13 17:00:08
21일부터 매진 시까지 현장 매표창구 및 온라인을 통해 추석 승차권 특별 예매를 실시 중이다. 이용 승객의 편의를 위해 9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3일간 터미널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김성완 공사 사장은 “이번 엿새 간에 걸친 연휴 기간에 인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행할 수...
SRT 추석 승차권 예매율 평균 71%…경전선 78.6%로 최고 2023-09-07 15:19:06
역 매표 창구를 찾아 현장 결제를 한 뒤 실물 승차권을 받아야 한다.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이날부터 SRT 앱과 홈페이지 또는 역 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SR은 승차권 불법거래 방지를 위해 당근(옛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 등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과 협력해 집중 모니터링을 한다. 암표 판매 정황이...
인천~중국 뱃길 다시 열린다…3년 만에 여객 운송 재개 2023-03-12 08:38:30
항만 관계기관은 코로나19 의심 증상자가 임시로 머물 수 있는 감압 격리실과 출입국 심사용 장비 등을 준비했다. 또 카페리와 입국장을 오갈 셔틀버스와 부두 내 신호등 등 안전시설도 설치했고, 수하물 운반 장비와 승선권 매표 시스템 등도 점검했다. 면세점, 면세품 인도장, 편의점, 식당, 환전소, 내국세 환급 창구...
디도스 공격, 이번에는 코레일...홈페이지·앱 전산 장애 2023-02-06 15:36:05
예매표를 확인하지 못했다. 코레일 측은 기차를 타려고 역에 나온 예매 이용객들에게 코레일톡 예약승차권 화면에서 예매표를 확인하거나, 역 직원·승무원에게 문의해 줄 것을 안내했다. 승차권 현장 발매는 역매표 창구에서 정상적으로 진행됐다. 코레일 측은 긴급 조치 등을 통해 1시간여만인 이날 오전 7시 7분...
[단독] 사고 속출하는데…코레일, 인건비 30%대로 감축 2022-11-07 19:18:48
보수할 때도 기계를 씁니다. 이밖에 매표 창구를 줄이고 KTX 셀프체크인을 도입해 승객 대면 인력을 줄이고, 관제 인력 등을 감축해 5년 간 무인역을 13개 늘립니다. 아울러 업무 난이도에 따라 보수가 달라지는 직무급제도 기존 간부급 직원에서 2년 뒤 전 직원에 확대 도입됩니다. 한편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지난 3월...
강남고속터미널 1시간 넘는 매표오류로 '혼란'…"복구 완료" [종합] 2021-10-30 13:19:15
오늘(30일)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매표 시스템에 1시간가량 오류가 발생해 이용객들의 혼란이 빚어졌다. 이날 오후 12시 30분 이후로 복구가 완료된 상황이다. 국토교통부와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15분께부터 티머니 전산망 오류로 인해 온라인 예매는 물론 현장 매표 창구도 제대로 운영되지...
[속보] 강남고속터미널 매표 '올스톱'…"발권 시스템 장애" 2021-10-30 12:57:15
매표창구가 '올스톱'됐다. 이날 점심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서울고속버스터미널 호남선 창구에서 시스템 오류가 나면서 온라인 예매는 물론 현장 매표창구도 제대로 운영되지 못하고 있다. 고속버스 예매 어플리케이션에는 "시스템 장애로 고속버스 예매가 불가하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이미 티켓을...
"전화 한통으로 출입 인증"…수서고속철, 전화출입명부 서비스 2020-11-27 09:43:39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서·동탄·지제역 매표창구를 방문하는 고객이 휴대전화로 역별 지정 번호(수서역 1800-0334·동탄역 1800-0335·지제역 1800-0336)로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번호와 시간이 기록돼, 코로나19와 관련 정확한 역학조사가 가능하다. 전화출입명부 서비스는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매표·역무 담당 코레일네트웍스 노조 이틀째 파업 2020-11-12 17:03:49
2시 기준 전국 역 매표창구는 48개 중 23개만 운영되고 있다. 매표창구 인력은 63명에서 46명으로 줄었다. 46명 중 23명은 비조합원이다. 콜센터는 자동응답 전화(ARS)로 전환했다. 사측 관계자는 “지난해 파업 대비 업무 차질은 크지 않지만, 일부 매표소에선 대기시간이 다소 길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양길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