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브루, '리얼 레몬 하이볼 生' 북미 시장 진출 2024-12-12 10:00:01
RTD캔 음료 시장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카브루 관계자는 “이미 미국 주요 주류 채널에 유통중인 카브루의 수제맥주 제품들이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 반응을 얻어 지속적 판매가 이루어지는 것처럼 ‘리얼 레몬 하이볼 生’ 제품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또 하나의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이 대리! 퇴근했다고 카톡 확인도 안하냐?" 2024-12-03 18:00:33
대리는 퇴근하고 집에서 넷플릭스를 보며 맥주 한 캔 마시는 시간이 하루 중 가장 행복한 시간이다. 그런데 요즘 퇴근 후에 곽 부장이 자주 이메일을 보내고 즉시 회신이 없으면 카톡을 보내고 답장이 없으면 직접 전화를 하곤 해서 엄청난 스트레스로 퇴사까지 고민하고 있다. 옛날에는 퇴근 시간 자체가 늦어서 퇴근 후에...
"한 잔 술도 해롭다" 술병에 '과음' 아닌 '음주'로 경고문구 세지나 2024-12-03 07:28:06
남성은 7잔(또는 맥주 5캔), 여성 5잔(또는 맥주 3캔) 이상을 최소 주 2회 마시는 비율이다. 최근 1년간 월 1회 이상 한 번의 술자리에서 남성은 7잔(또는 맥주 5캔), 여성은 5잔(또는 맥주 3캔) 이상 음주한 비율을 뜻하는 월간 폭음률은 남성 48.8%, 여성 25.9%로 전년보다 모두 1.8%포인트 증가했다. 음주로 인해 우리...
아사히그룹 CEO "무알코올 제품 비중 높인다…한국서도 출시" 2024-12-02 06:01:01
생맥주캔의 인기 요인도 이러한 소비자 성향에 있다고 평가했다.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은 캔의 윗부분이 통째로 열리는 제품으로, 국내에서 '왕뚜껑 맥주'라는 별칭을 얻었다. 지난 2021년 일본에서 처음 출시됐고 국내에는 지난해 5월 한정 판매된 뒤 같은 해 7월 정식 출시됐다. 가츠키 CEO는 "이 제품은...
"여기가 하와이야 베트남이야"…통창 너머 오션 뷰가 '쫙' [영상] 2024-11-23 16:06:52
바에서 맥주 한 캔의 여유를 즐겨도 좋다. 베트남을 포함한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총 5개의 고급 레스토랑도 갖추고 있다. 도시 아경을 바라보며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바도 있다. 꼭 들러봐야할 곳은 뷔페 레스토랑 ‘피스트(Feast)’ 석식 뷔페다. 나트랑 바다에서 잡은 제철 해산물을 무제한으로...
"보조금 끊었다고?" 갑자기 돌변한 中…하루 만에 가격 '껑충' [원자재 이슈탐구] 2024-11-18 00:22:46
약 60%를 차지하는 최대 알루미늄 생산국이다. 맥주 캔에서 자동차 등 폭넓게 사용되는 알루미늄은 중국의 과잉 공급이 계속돼 이를 놓고 미국·유럽 등과 무역 분쟁이 잦았다. 중국 정부의 세금 환급은 지난해까지 10년간 400% 증가했으며 이는 사실상 기업에 대한 보조금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 기업들...
오비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0.0' 병 제품 출시 2024-11-08 09:11:12
= 오비맥주는 논알코올(Non-alcoholic) 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0.0'을 병 제품(330㎖)으로 내놨다고 8일 밝혔다. 카스 레몬 스퀴즈 0.0 병 제품은 주점에서 이달 초부터 판매되고 있다. 오비맥주는 Z세대(1990년대 중후반∼2000년대 초반 출생)가 즐겨 찾는 포차 등 주점 채널을 중심으로 논알코올 맥주 수요를...
"그 좋아하던 술도 끊었어"…애주가들 돌변 '초비상' 2024-11-05 14:01:49
수요가 위스키 같은 고급 주류 대신 비교적 저렴한 맥주와 캔 칵테일 등으로 옮겨갔다. 한편 고물가에 지친 소비자들은 저렴한 자체브랜드(PB) 상품에도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최근 매출이 급증한 PB 중 한 곳이 알디다. 미국 2000여개 매장에서 증류주 기반 칵테일, 즉석 음료, 와인, 시즌 맥주 등을 판매하고 있다....
맥주는 990원, 치킨은 6000원대…롯데마트 '땡큐절' 열린다 2024-11-05 09:27:33
특히 가성비 맥주로 출시한 국민맥주 라거편(500mL)을 7일부터 9일까지 한 캔에 990원에 롯데마트 단독으로 판매한다. 단 행사 카드로 결제해야 한다. 이외에도 9일부터 10일까지 캐나다산 삼겹살/목심(100g/냉장)을 행사 카드에 한해 50% 할인한 990원에 1인 2팩 한정으로 선보인다. 롯데마트의 2단계 땡큐절에는 6000원...
롯데마트, 7일부터 '땡큐절' 2단계 행사…맥주 한캔 990원 2024-11-05 06:00:05
2단계 행사…맥주 한캔 990원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마트는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그로서리(식료품) 쇼핑 대축제 '땡큐절' 2단계 행사를 통해 맥주 한 캔을 990원에 판매하는 등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땡큐절 1단계 행사(10월 31일∼11월 6일)에서 1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