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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수진의 논점과 관점] 통화스와프 못하나, 안하나 2022-09-13 17:34:54
‘플렉스’ 대신 ‘냉장고 파먹기’ ‘만원의 행복 챌린지’ 등이 포털 검색어 상단에 올랐다. 고금리에 다중채무자 수가 440만 명, 전체 경제활동인구의 15%에 이른다. 기업들은 투자와 고용을 머뭇거리고 있다. 긴축과 구조조정, 퇴사로 점철될 우울한 세밑 풍경이 코앞이다. 외환시장 혼란이 위기로 전이되는 것을 막는...
신세계百, BC카드와 MZ세대 겨냥한 제휴카드 5종 출시 2022-06-15 06:00:06
신세계BC 바로 세븐 플렉스 카드는 SSG PAY 등 간편결제 등록 시 7%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제휴 카드 중 가장 높은 할인율이다. 신세계BC 바로 콰트로 플러스 카드는 오프라인 쇼핑을 좋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다. 신세계백화점과 면세점, 이마트[139480] 등 신세계[004170]의 오프라인 쇼핑 공간에서...
'상습 도박' 슈, 팬들이 후원금 쏘자 걸그룹 댄스까지…'눈살' 2022-04-26 08:10:23
오열하며 사과하면서도 시청자로부터 사이버 머니를 받자 걸그룹 댄스를 선보이는 의아한 모습도 보였다. 지난 25일 슈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 플렉스 티비를 통해 팬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그는 "진짜 용기 내서 방송하는 것"이라며 "너무 보고 싶었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편집된 영상이 아닌 라이브로 팬들과 소통하고...
[게시판] 하나은행, MZ세대 겨냥 '스타일 오픈런' 이벤트 2022-04-05 09:34:16
고객에게 유행 아이템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티키타카 플렉스(FLEX) - 스타일 오픈런' 이벤트를 한다. 매주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디올 스카프, 나이키 골프화, 애플 에어팟 맥스 헤드폰, 보테가 베네타 카세트백 등을 제공한다. 3만명에게 하나머니를 제공하는 '하나머니 오픈런'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CGV 영화 관람료 인상 "불가피한 선택" 2022-03-26 11:49:30
머니(영화관람권)도 동일하게 인상된다. 단, 군인·경찰·소방공무원 및 장애인·국가 유공자 우대 요금은 인상에서 제외됐다. CGV 측은 "코로나19 이후 적자가 누적돼 경영 위기가 가중되고, 제작 및 투자·배급 등 영화산업 생태계 전체가 더는 버틸 힘이 없어 생존을 위해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태풍이 불던 제주도의 여름 밤 추억이 나를 성장시킨다 [재욱이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2022-01-11 16:28:52
둘째날의 숙소는 법카로 플렉스를 했다. 이런 쪽으로 센스가 좋은 직원이 에어비엔비를 예약했다. 1박에 30만원. 첫째날의 숙소(3만원)와 비교체험 극과 극이다. 첫째 날부터 이어진 역대급 태풍의 여파로 모든 실외활동이 금지됐다. 하지만 정신나간 어른들은 이 와중에 수영복을 챙겨서 숙소 앞 바닷가로 나갔다. 이렇게...
"2000억대 역대급 쿠폰 쏜다"…블프·광군제 앞두고 '폭탄세일' 2021-10-18 23:03:59
콘셉트의 '수퍼 컬리 플렉스 위크'를 열고 총 60개 브랜드의 200여 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푼다. 이달 25일부터는 신세계그룹의 18개 계열사가 ‘2021 대한민국 쓱데이’(쓱데이)로 할인 전쟁에 참전한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중심의 사전행사를 열고 30일부터 31일까지 전...
"엉성한 이모티콘이 무려 51억원"...NFT에 열광하는 이유 2가지 2021-09-30 13:48:19
지머니는 NFT 투자자들이 비싼 가격에 NFT 작품을 사는 배경에 플렉스(Flex) 문화가 있다고 전했다. 플렉스는 1990년대 미국 힙합 문화에서 파생된 단어로 자신의 성공이나 부를 뽐내는 행위를 의미한다. 그는 "최근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플렉스 문화가 유행하고 있다"라면서 "고가의 NFT를 통해...
2030이 백화점 VIP…쇼핑파워 세대교체 2021-09-13 17:24:55
교수(소비자분석연구소장)는 “플렉스(과시 소비)와 ‘명품 하울(개봉 모습과 사용후기 등을 찍는 영상)’ 문화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며 “구찌가 메타버스에 올라타고 가상인간 ‘로지’가 광고시장을 휩쓰는 등 기업의 MZ세대 마케팅이 점점 강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400만원짜리 명품백 '플렉스'…생필품은 10원 더 싼 최저가" 2021-06-09 15:09:15
관건"이라고 짚었다. 서 교수는 "결국 중산층은 명품도 사고 최저가도 좇는 소비 양상을 모두 보이는 것"이라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인증하고 싶은 고가 제품을 구매할 때는 '플렉스(Flex·과시소비)'하고 남들에게 보이지 않고 본인만 사용하는 제품을 구매할 때는 가성비를 따져가며 구매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