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판 유니클로' 쉬인 온다…'알테쉬' 초저가 공습 2024-07-09 17:32:46
C커머스가 제품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도 위협적입니다. 쉬인은 지난해 한해에만 10억 달러, 1조원이 넘는 돈을 광고비로만 썼고, 알리 익스프레스는 수수료 면제 정책을 9월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테무 역시 자금 동원력을 갖춘 판둬둬(PDD)라는 모기업의 지원으로 초저가를...
공정위, '40개 쇼핑브랜드' 이커머스 서면 실태조사 착수 2024-07-05 11:26:20
머스 업체 중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공정위는 이날부터 서면 실태조사 대상 기업에 따라 조사표를 송부하고 사업 일반현황, 사업구조, 거래 실태 등에 관한 자료 제출을 요청할 계획이다. 사건 조사와는 성격이 다르고, 개별 기업이 제출한 자료는 순수한 시장연구 목적으로만 활용된다....
쉬인 이어 유튜브까지...왜 글로벌 기업들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 노리나 2024-07-03 06:00:02
커머스 시장으로 향하고 있다. 중국 온라인 패션 플랫폼 쉬인과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는 최근 한국 진출을 공식화하고 고객 잡기에 나섰다. 틱톡 또한 한국에서 커머스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온다. 특히 쉬인의 이번 결정으로 중국의 ‘알테쉬(알리·테무·쉬인)’로 묶이는...
'싼 게 비지떡'…발길 돌리는 한국 고객들 2024-06-30 07:46:23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C-커머스'(중국 전자상거래 업체)의 중국산 저가 제품의 안전성 이슈 등으로 이용자 수가 감소세로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올해 1∼5월 기준 월평균 이용자 수는 쿠팡이 3천56만4천130명으로 가장 많고 G마켓·옥션이...
'싼 게 비지떡'…C-커머스서 발길 돌리는 한국 고객들 2024-06-30 07:31:00
비지떡'…C-커머스서 발길 돌리는 한국 고객들 알리·테무 이용자 감소 전환…토종 이커머스들 '반등' 연이은 안전성 이슈에 외면…국내 업체들, 대형 프로모션 효과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지난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C-커머스'(중국 전자상거래 업체)의 협공으로 위기에 몰린 국내...
"그때 홧김에 팔지 말 걸"… 80배 폭등한 이 회사에 '충격'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4-06-29 07:00:11
완성차업체들이었습니다. 이후 테슬라가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부상하며 애플이 최대 경쟁자로 지목됐습니다. 이제 혁신 경쟁의 ‘끝판왕’ 자리는 애플 대신 MS가 차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AI 전쟁의 승자는 누가 될까요. 지켜볼 일입니다. →4편 ‘옵티머스 프라임’서 계속 ▶‘테슬람이 간다’는 ‘모빌리티 &...
'알리·테무 관심 꺾였다'…두달째 한국 이용자 줄어 2024-06-04 14:49:33
'알리·테무 관심 꺾였다'…두달째 한국 이용자 줄어 2개 분석업체 공통으로 C-커머스 이용자 감소…쿠팡·11번가 증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중국 쇼핑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월간 한국 이용자 수가 두 달 연속 감소했다. 쿠팡은 지난달에도 증가세를 이어갔다. 4일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EU "中테무 더 엄격히 규제"…'알테쉬' 모두 포함 2024-05-31 22:56:57
중국의 대표적 저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알테쉬(알리·테무·쉬인)'에 EU 내에서 강력한 규제를 적용하기로 했다. EU 집행위원회는 31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중국 쇼핑 플랫폼 테무를 디지털서비스법(DSA)상 더 엄격한 규제를 적용받는 '초대형 온라인 플랫폼'(VLOP)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테무는...
'싼건 비지떡?'...초저가 화장품 '반전' 2024-05-27 15:11:24
중국의 쇼핑앱, 이른바 C-커머스를 사용해 본 소비자들이 급증한 것으로 드러났다. 메조미디어가 지난 3월 이커머스 소비 경험이 있는 19~49세 41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34%는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알리에서 구매한 이유 1위는 '가격이 저렴해서'가 68%(중복 응답)로 가장 많았다....
"다이소 화장품 만족도 72%" 초저가 고만족 소비 증가 2024-05-27 14:59:01
맞춤형 서비스를 도입했다. 테무도 신규 가입 시 약 13만원의 쿠폰을 제공하고, 친구가 자신의 추천인 코드를 통해 가입 후 제품을 사면 10~30%가량의 수수료를 지급하는 등 공격적인 할인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다만 알리와 테무 등에서 공급되는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에 대한 불만도 높아지고 있어 정부 차원에서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