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리스마스가 벌써"…모던하우스, 크리스마스 테마 공개 2023-10-31 09:58:02
순차적으로 확대된다. 모던하우스는 비주얼 머천다이징(VMD) 연출을 통해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11월부터는 배우 박신혜와 함께 TV 광고와 공식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모던하우스가 준비한 크리스마스 테마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모던하우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크리스마스 2월부터 준비"…백화점들 '인증샷 성지' 쟁탈전 2023-10-25 22:00:01
서커스 영상을 연출해 화제가 됐던 비주얼머천다이징(VMD) 조직의 유나영 팀장이 지난달 정기인사에서 임원급인 담당으로 승진해 올해 크리스마스 장식을 주도하고 있다. 신세계가 그간 팀장급 조직이던 VMD팀의 수장을 임원급으로 승진시킨 것은 그만큼 디자인에 힘을 쏟고 있다는 의미다. 신세계는 백화점 건물 외관에...
크리스마스 '인스타 맛집' 어디?…화려해지는 백화점 2023-10-25 06:12:14
영상을 연출해 화제가 됐던 비주얼머천다이징(VMD) 조직의 유나영 팀장이 지난달 정기인사에서 임원급인 담당으로 승진해 올해 크리스마스 장식을 주도하고 있다. 신세계가 그간 팀장급 조직이던 VMD팀의 수장을 임원급으로 승진시킨 것은 그만큼 디자인에 힘을 쏟고 있다는 의미다. 롯데백화점은 소공동 본점 외벽을 흰...
올해 사진 '맛집'은 어디…백화점업계,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 2023-10-25 06:03:00
영상을 연출해 화제가 됐던 비주얼머천다이징(VMD) 조직의 유나영 팀장이 지난달 정기인사에서 임원급인 담당으로 승진해 올해 크리스마스 장식을 주도하고 있다. 신세계가 그간 팀장급 조직이던 VMD팀의 수장을 임원급으로 승진시킨 것은 그만큼 디자인에 힘을 쏟고 있다는 의미다. 롯데백화점은 소공동 본점 외벽을 흰...
루이비통과 BNP 파리바의 메타버스 공식채널 '아이스테이징', 아시아 법인 설립 2023-09-22 11:23:16
3가지를 꼽았다. 비주얼 머천다이징 담당 야코보 알리올리이사도 아이스테이징VR Maker솔루션으로 매장을 만들어본 경험을 소개하면서 "가장 쉽고 빠르게, 그리고 가장 선명한 고퀄리티의 제품사진을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올해부터 아이스테이징은 루이비통의 VIC(Very Important Client) 공식채널로 선정됐다. 유럽...
"넷플릭스 하청기지화? 권리 보호 위한 협상 시작돼" 2023-09-10 09:00:12
쿠팡플레이의 사례도 들면서 "아마존이 머천다이징과 결합해 성공을 거둔 것처럼, 쿠팡플레이도 같은 모델로 시작해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지출을 늘리고 있다"고 언급했다. 물론 제작비 급증은 토종 OTT들을 어려운 상황으로 몰고 있다. 이에 대해 제시카 푹은 콘텐츠 비용 때문에 토종 업체들이 살아남기 힘들 거라는...
이름 빼고 다 바꾼 쿠론…"내년 매출 600억으로 재도약" 2023-09-06 12:26:56
비주얼머천다이징(VMD) 등 브랜드 전반의 개편 작업을 단행해 올해 FW 컬렉션에 이를 반영했다. 2009년 석정혜 디자이너가 만든 쿠론은 2010년 코오롱FnC에 합류했다. 특유의 간결한 금색 사각형 로고로 '강남백'으로 입소문을 탄 쿠론은 대표 가방 '스테파니백'이 대성공하며 한때 연매출 1000억원을...
뮤세이온, 웹3 디지털 아트 파티 '뷰티 오브 오리엔트' 개최 2023-08-31 17:14:45
전시, 감상 예술적 소통이 가능한 웹3 생태계 구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뮤세이온 관계자는 "향후 디지털 영역뿐 아니라 오프라인 생태계로 서비스를 확장해 대중들에게 몰입형 예술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갤러리와의 협업, 오프라인 머천다이징 등 온·오프라인 통합 NFT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핸드백 '쿠론' 이름 빼고 다 바꿨다 2023-08-23 17:57:41
매장 비주얼머천다이징 등 이름을 제외한 모든 요소를 바꿨다. 가장 큰 변화는 디자인이다. 1960년대 모더니즘 시대 건축물과 조형물, 조각품 등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코오롱FnC가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리뉴얼을 결정한 건 쿠론이 정체기에 빠졌다는 판단에서다. 쿠론은 한때 연매출 1000억원의...
"돈이 된다"…백화점들 '아트 마케팅' 열 올리는 이유 2023-08-22 22:08:06
비주얼 머천다이징(Visual Merchandising·VM)을 협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VM 연출뿐 아니라 서울과 부산, 경기도에 위치한 다양한 점포에서 아티스트별 작품 전시회를 진행하고 아트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예술 콘텐츠를 소비하는 문화가 성장하며 대중화된 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