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안방' 노리는 中 빅테크…美 지사 확장 움직임 2024-11-19 10:27:47
AI 모델 개발에 필수적인 첨단 엔비디아 AI 반도체의 중국 수출을 금지한 미국 정부의 조치로 타격을 입은 상황이다. 하지만 중국 기업과 관련이 있거나 중국 기업이 소유했더라도 미국에 기반을 둔 업체는 미국에 있는 데이터센터를 통해 최첨단 AI 칩에 접근할 수 있다. 중국 기업들은 이런 점을 활용, 미국 지사 등을...
중국 빅테크들, 미국 'AI 안방' 침투…"인재 빼오기도" 2024-11-19 10:09:31
기술 통제에도 불구하고 어떻게든 첨단 AI 기술을 개발한다는 목표 아래 경쟁사들로부터 '인재 빼 오기'에도 나서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익명의 소식통들을 인용, 중국 기술그룹들이 지난 수개월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서 업무 기반을 확장하고 있다고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님들 놀라시겠네"…中 관광객 몰려간 '뜻밖의 핫플' 2024-11-17 13:25:50
주도하는 만큼 업계는 인바운드 활성화를 위해 방문 목적에 따른 상품 개발과 안내로 한국 방문 매력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17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1월~9월까지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총 1213만7427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7% 증가했다. 이 가운데 중국인 관광객 수는 360만6416명(29.7%)으로 1위다. ...
[신상잇슈] 농심 '멀티비타민 컴팩 포 우먼'·오뚜기 '페어링 와사비' 2024-11-16 07:00:05
후레쉬베리를 얼려 먹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개발했다. ▲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는 '한뿌리 블랙99 흑삼 아르기닌'의 패키지를 재단장한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CJ웰케어의 기술력이 적용된 흑삼 농축액과 아르기닌 6천㎎, 타우린, 오르니틴 등이 담긴 액상형 앰플 제품이다. 복분자 농축액을 넣어...
[오늘의 arte] 독자 리뷰 : 에곤 실레의 자화상들을 알게 됐다 2024-11-15 18:26:50
메뉴를 개발하는 가마솥과 주걱, 길고양이 팥냥이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팥죽을 통해 유년의 따스함과 소박한 다정함을 떠올리게 하며, 모두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한다. - 래빗홀 팀장 최지인의 ‘탐나는 책’ 꼭 봐야 할 공연·전시● 음악 - 신창용의 뮤직 라운지 마티네 콘서트 ‘신창용의 뮤직 라운지 IV’가 오는 27일...
해외 진출하는 '백년소상공인' 2027년까지 100개 육성 2024-11-15 15:00:01
이들 기업의 브랜드 역량을 강화한다. 백년가게 메뉴는 롯데웰푸드 등 식품 대기업과 협력해 밀키트·가정간편식(HMR)으로 공동 개발하고 식재료 유통을 지원한다. 백년소공인의 공예품, 의료기, 의류, 도기 등을 수출 품목으로 발굴해 전문기관과 함께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또 전국 KTX 역사와 대기업·공공기관 등에 전...
생활맥주, 신메뉴 바삭 유부 김밥·번데기 치즈 뇨끼 출시 2024-11-14 15:42:35
채소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수제맥주와 함께 간단한 한 끼 식사로도 가능하다. 번데기 치즈 뇨끼는 톡톡 터지는 고소한 번데기와 쫄깃한 뇨끼가 매콤한 국물과 어우러진 메뉴다. 재미있는 식감과 중독적인 맛이 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앞으로도 맥주 개발 뿐만 아니라 메뉴 개발에도 더 매진해서 늘...
백종원 "상장은 국제선수 자격증…이제 출발선에서 달린다" 2024-11-13 06:31:00
국내 지역 축제와 지역 개발 사업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 그는 "내년에 계약한 축제는 12개"라며 "전국에서 1년에 1천300개 정도의 축제가 열리는데, 10%만 우리가 맡아도 액수로 따지면 어마어마하다. 직원을 계속 늘리고 (메뉴 및 콘텐츠) 개발 능력도 키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백 대표는 "지역개발 사업 규모가 클...
교촌치킨, 3분기 매출 '역대급'…"교촌옥수수 고맙다" 2024-11-11 16:23:50
매장을 지속 확장하고, 동남아 신규 지역 추가 개발을 추진하는 등 해외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미국 직영점 리뉴얼을 통한 사업 확장을 준비하는 등 사업 확대를 지속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4분기에도 신메뉴 광고 효과와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따른 경영 효율화, 글로벌 사업 등을 통해 견고한 성장을 ...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덕, BI 변경...브랜드 경쟁력 강화 나서 2024-11-11 15:01:08
신메뉴 개발, 매장공간, 서비스 등을 유니크하면서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로 고객에게 기분 좋은 경험과 일상에 맛있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또한 신규 BI는 피자덕의 기존 오리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하여 다이나믹하면서 유니크한 오리 캐릭터 표현을 위한 시각적 관점, 미래를 위한 범용성과 혁신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