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 18만명 찾는 문화공간 겸 카페 '명주정원'…폐업한 시멘트공장을 상주의 핫플로 2024-10-29 15:18:48
공모한 ‘로컬브랜드 상권 창출팀’ 사업에 선정돼 내년까지 함창명주 장인학교 운영, 공동브랜드 개발,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등의 사업을 벌인다. 11억원의 사업비도 확보했다. 로컬크리에이터가 상주의 장인, 새로 유입된 청년 기업과 함께 전통 문화유산인 명주의 가치를 높이고 패션과 문화상품을 만드는 일이다....
"TK 행정통합 시동…이젠 아이디어 산업에 미래 달렸다" 2024-10-29 15:16:37
모델인 ‘자작누리 명품 산골 마을’은 국내 최대 규모인 수비면 죽파리 자작나무 명품 숲을 활용해 단기 숙박과 사무공간을 갖춘 ‘우드 스테이’와 워케이션 공유형 사무실인 ‘숲 오피스’를 짓는다. ○선제적 저출생 극복 정책으로 ‘돌봄 신산업’ 선점이 지사는 “대한민국 저출생의 원인이 극심한 경쟁과 스트레스를...
[오늘시장 특징주] 디케이앤디(263020) 2024-10-18 11:10:12
회사는 글로벌 스포츠 업체와 명품 브랜드에 제품을 공급하며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특히 베트남에 위치한 생산법인 DK비나의 생산 라인을 업그레이드하여 내년부터 영업이익률이 기존 15%에서 20%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산성 향상은 실적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 매출액...
프랑스 명품 그룹 LVMH 3분기 매출 -3%…명품백 매출↓ 2024-10-17 21:58:48
프랑스 명품 그룹 LVMH 3분기 매출 -3%…명품백 매출↓ 중국 경제 위기에 럭셔리 산업도 타격 (파리=연합뉴스) 송진원 특파원 = 프랑스의 명품 그룹인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가 이례적인 매출 감소에 직면했다고 일간 르몽드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최근 LVMH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그룹의 3분기 글로벌 매출은...
AI가 명품 짝퉁 잡고, 콩팥 수술도 척척…국가대표 스타트업 모였다 2024-10-17 17:59:44
3년 전보다 30배 이상으로 늘었다.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등 글로벌 기업도 마크비전 고객사다. 기업 성장세와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근 시리즈A(사업화 단계)에서 투자금 220억원을 추가로 유치했다. ○심사 통해 유망 스타트업 선정‘코리아 프라미싱 AI 스타트업 2024(KPAS 2024)’에 선정된 유망...
대통령실 "K-방산 지원 아끼지 않을 것…수주 위해 민관 힘 합치자" 2024-10-17 16:23:28
이후 K-방산은 하나의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면서 "방산수출과 방위산업이 국가경제와 일자리 창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실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아라며 "K-방산에 대한 견제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형사업 수주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대한민국 원팀으로 힘을 합쳐...
두나무, 'UDC 2024' 온라인패스 등록 시작 2024-10-15 10:08:54
등 블록체인이 창출한 현실의 변화를 ▲트렌드 ▲금융 ▲정책 ▲기술 ▲문화 등 다방면에서 조명한다. 이번 행사에는 대표 명품 기업인 LVMH(루이비통 모에헤네시)의 사샤 로월드 경영 고문, 유명 NFT 마켓플레이스인 매직 에덴의 매트 제닉스 이사 등 블록체인 업계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연사 50여 명이 대거...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5:13:37
확대 적용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마존과 월마트 등의 유통 공룡들이 이 분야에서 수익을 내고 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인 점포 리뉴얼(재단장)과 함께...
롯데쇼핑, 업계 최초 밸류업 공시…“주주환원률 35%…2030년 매출 20조” 2024-10-11 14:05:42
계획이다. e커머스는 패션, 뷰티, 아동, 명품 등 버티컬 전문몰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 그룹사 역량을 활용한 상품기획(MD)과 개인화 마케팅 강화에 집중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성장 가능한 내실 중심의 경영을 실현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하이마트, 홈쇼핑, 컬처웍스 등 자회사들은 수익성 턴어라운드를 위한...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0:19:14
적용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마존과 월마트 등의 유통 공룡들이 이 분야에서 수익을 내고 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인 점포 리뉴얼(재단장)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