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불매운동 1년…'수익률 109%' 대박 난 애국개미들 2020-07-02 14:49:17
모나미의 주가도 102.7% 급등했고, 신성통상도 54.09% 뛰었다. 일본 불매 여파로 각 회사의 대표 제품이 대체재로 주목을 받은 덕분이다. 하이트진로의 맥주 테라는 일본 아사히맥주와 기린이찌방 등의 대체재로 부상했다. 이에 하이트진로는 올 1분기 영업이익이 5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맥주 매출이...
모나미, 창립 60주년 기념 ‘프러스펜 아트 콘테스트’ 개최 2020-03-23 17:51:50
그림을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다음달 30일까지 모나미몰 웹사이트에서 받는다. 1인당 최대 그림 5점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작은 활용도, 창의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오는 5월 4일부터 14일까지 모나미몰에서 진행하는 ‘좋아요’ 투표의 득표수까지 심사에 반영해 총 40점을 선정할...
'59년 문구외길' 모나미의 변신, 고급·고기능화로 승부…"일본산 비켜" 2019-10-15 18:19:20
퍼져 나갔다. 모나미에 따르면 모나미몰 기준으로 지난 2분기와 3분기에 FX 제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2.3%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모나미몰의 문구부문 매출도 지난 7월 전년 동월 대비 247.4% 늘어난 데 이어 8월엔 1025.4%까지 치솟았다. 기술력이 뒷받침됐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2010년 출시된 저점도 잉크 ‘FX...
모나미, 서울 인사동에 매장 오픈…다양한 체험서비스 운영 2019-10-08 12:59:40
인원을 모집하며, 참여 신청은 모나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아울러, 10월 말까지 인사동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고급필기구 구매 시 리필심 및 각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만년필을 구매하면 잉크랩 무료 체험을 매일 10명 한정으로 제공한다. 파커, 몰스킨, 스타빌로...
팬시전문점 아트박스 '35년 롱런' 비결 2019-09-22 17:01:18
전문점도 속속 등장했다. 2000년대 들어서는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도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후 과거 10대들이 즐겨 찾던 ‘만물상’ 같은 팬시 전문점은 점점 자취를 감췄다. 바른손은 게임·영화 콘텐츠업체로 탈바꿈했다. 한때 프랜차이즈 문구점 사업에 나섰던 모나미는 매장 수를 크게 늘리지 못했...
日불매운동 속 광복절 맞이 국산 한정판 '완판행렬' 2019-08-13 06:03:01
브랜드 모나미가 5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 'FX 153' 광복절 한정판 패키지도 출시 하루 만인 6일 핫트랙스 1천세트, 11번가 5천세트, 모나미몰 1천세트 등 초도물량 7천세트가 매진됐다. 이어 시작한 2차 예약판매에서도 1천세트가 추가 완판되는 등 1, 2차에 걸쳐 예약판매분 8천세트가 모두 팔렸다. 모나미가...
일본 경제보복에 태극기 판매량 증가했지만…중국산 '태반' 2019-08-07 10:56:22
부착하기로 했다.문구 업계도 태극기 마케팅이 돋보인다. 11번가는 모나미에서 출시한 'fx153 광복절 기념 패키지'를 지난 5일부터 예약 판매하고 있다. 투명한 바디 안에 태극무늬, 건곤감리, 무궁화 이미지가 디자인된 볼펜심을 적용했으며 태극기를 연상시키는 흑·청·적색 잉크 색상 4개의 볼펜으...
[너의 이름은] 모나미 볼펜 속 숫자 '153'에 담긴 두 가지 의미 2019-07-27 07:00:07
있다. 모나미에 따르면 지난주 공식 온라인몰 이용자 수는 전주 대비 모바일에서 86.77%, PC에서 54.13% 늘었다. 매출은 무려 533.7% 증가했다. 일본 제품 불매 운동으로 주목받고 있지만 사실 모나미는 국내 문구업계를 대표하는 장수 기업이다. 모나미는 1960년 회화구류를 생산하는 광신화학공업으로 시작해 반세기가...
[강경주의 너의 이름은] 모나미 볼펜 속 숫자 '153'에 담긴 두 가지 의미 2019-07-27 07:00:07
있다. 모나미에 따르면 지난주 공식 온라인몰 이용자 수는 전주 대비 모바일에서 86.77%, pc에서 54.13% 늘었다. 매출은 무려 533.7% 증가했다.일본 제품 불매 운동으로 주목받고 있지만 사실 모나미는 국내 문구업계를 대표하는 장수 기업이다. 모나미는 1960년 회화구류를 생산하는 광신화학공업으로 시작해 반세기가...
불매운동 영향 본격화…"일본산 안먹고 안사요" 2019-07-10 17:24:51
많습니다. 이들 업체는 사태가 장기화하면 매출타격이 불가피해 여론의 동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반면 국내 브랜드들은 반사효과를 기대하는 분위기입니다. 반일감정 확산에 토종기업 모나미는 온라인몰에서 한 주 만에 문구류 매출이 5배 이상 증가했고, SPA브랜드 탑텐은 매년 한정판으로 광복절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