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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 흥행에…크래프톤, 또 역대 최대 실적 2025-04-29 17:45:20
효자 지식재산권(IP) 배틀그라운드와 신규 게임 ‘인조이’의 흥행이 실적을 견인했다. 2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크래프톤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8742억원, 4573억원으로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1.3%, 47.3% 증가했다. PC...
잘키운 '배그' 하나로 또 일냈다…크래프톤 "역대 최대실적" 2025-04-29 17:22:34
서비스를 강화했다. 추후 콘솔·스핀오프 게임 딩컴 투게더를 출시하고 플랫폼과 유저 커뮤니티를 확장하면서 IP 프랜차이즈의 기반을 다질 방침이다. 크래프톤의 핵심 전략 국가인 인도에서는 BGMI의 견고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퍼블리셔로서 입지를 더욱 굳힐 계획이다. 핵심은 현지화 전략이다. 앞서 지난달에는 노틸러스...
'배그'가 끌고 '인조이'가 밀고…크래프톤 1분기 영업익 47%↑(종합2보) 2025-04-29 16:57:22
성과가 반영됐다. 모바일 부문에서도 프리미엄 아이템 출시와 IP 협업 등이 매출에 기여했으며 특히 인도 버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는 인도 자동차 그룹사 마힌드라 등과 협업 콘텐츠 출시로 실적을 견인했다. 크래프톤은 인도를 핵심 전략 국가로 삼고, 해당 시장에서 제2의 BGMI 발굴에 나선다....
크래프톤, 1분기 매출 '역대 최대'…영업이익률 52.3% 2025-04-29 16:31:23
다양화와 라이브 서비스 운영이 1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모바일 부문 역시 프리미엄 아이템과 IP 컬래버레이션, 현지화 전략으로 매출 신기록에 기여했다. 지난달 28일 얼리 액세스(미리 해보기)로 출시한 신작 '인조이'는 일주일 만에 100만장 이상 판매되며 배틀그라운드를 포함한 크래프톤의 전체 IP 중 가장 ...
'배그'가 끌고 '인조이'가 밀고…크래프톤 1분기 영업익 47%↑(종합) 2025-04-29 16:14:31
성과가 반영됐다. 모바일 부문에서도 프리미엄 아이템 출시와 IP 협업 등이 매출에 기여했으며 특히 인도 버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는 인도 자동차 그룹사 마힌드라 등과 협업 콘텐츠 출시로 실적을 견인했다. 크래프톤은 인도를 핵심 전략 국가로 삼고, 해당 시장에서 제2의 BGMI 발굴에 나선다....
에어브릿지, 게임 마케팅 컨퍼런스 ‘The Future of Game UA’ 성료 2025-04-29 13:39:24
수익성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AI를 통해 모바일 게임 광고를 유저에 맞게 자동으로 설정해 주는 에어브릿지의 새로운 솔루션 ‘에어플럭스(Airflux)’에 대한 주요 기능과 테스트 성과도 공개해 참가자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이외에도 애피어 이보혁 세일즈 총괄 이사, 그램퍼스(Grampus)...
엔씨소프트 신작 '브레이커스', 日 서브컬처 축제 참가 2025-04-28 17:43:32
개발하고 엔씨소프트가 퍼블리싱하는 서브컬처 게임으로, PC·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한다. 니코니코 초의회는 '브레이커스'의 일본 마케팅을 담당하는 일본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 가도카와(KADOKAWA)가 주관한다. 올해는 일본 도쿄에서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진행됐으며 약 13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아이톡시 "원컴즈 주식 9억원어치 취득…지분율 31%" 2025-04-28 16:15:48
(서울=연합뉴스) 코스닥 상장사 아이톡시[052770]는 모바일게임 개발 업체 원컴즈의 주식 6천200주를 9억3천만원에 취득한다고 28일 공시했다. 주식 취득 뒤 아이톡시의 원컴즈 지분율은 31%가 된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30일이다. 아이톡시는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을 "게임사업 안정화 및 확장"이라고 밝혔다. ※ 이 ...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 "대형 M&A 가시권…글로벌 IP 키운다" 2025-04-28 12:00:19
생태계에 2천500억원가량을 투자했고 최근에는 현지 게임사 '노틸러스 모바일'을 인수했다. 장 의장은 "인도의 국내총생산(GDP)이 지금은 다소 소강기지만 5개년간 매년 6∼7%씩 성장 중"이라며 "향후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 여가 시간이 늘어나고, 그러면 게임에 쓰는 시간과 비용도 더 늘 거란 장기적 관점에서...
님블뉴런 '이터널 리턴', 문체부 e스포츠 전문 종목 승격 2025-04-28 10:12:24
등록된 게임은 이번에 '이터널 리턴'을 비롯해 '리그 오브 레전드'·'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모바일'·'FC 온라인'·'발로란트' 등 총 6개 게임이다. '이터널 리턴'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주관하는 '2025 e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