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갤럭시 AI폰 흥행 주역, 북미 책임자 됐다 2024-12-04 17:30:34
올해 ‘갤럭시 인공지능(AI)폰’ 마케팅을 지휘해 흥행을 이끈 정윤 모바일경험(MX)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이 내정됐다. 정 부사장 후임으론 김철기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VD)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부사장)이 자리를 옮겼다. 유럽 영업·마케팅을 책임지는 구주총괄로는 중앙아시아를 책임지고 있는 조성혁 중동...
미국 사이버먼데이 사상 최대 매출…"승자는 모바일 쇼핑" 2024-12-04 13:34:08
매출…"승자는 모바일 쇼핑" (서울=연합뉴스) 문관현 기자 = 미국 소비자들이 '사이버 먼데이'에 지출한 금액이 133억 달러(약 18조8천억원)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CNN 방송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어도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서비스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이 최대 쇼핑...
롯데온 "선물하기 코너 판매 1위는 모바일 상품권" 2024-12-04 09:45:23
밝혔다. 롯데 모바일 상품권과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이 많이 팔렸다. 특히 롯데 모바일 상품권은 선물하기 전체 판매의 40%대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높았다고 롯데온은 소개했다. 5만원권과 10만원권을 찾는 고객이 많았다. 롯데온은 주고받는 사람에게 편리하고 활용도가 높다는 점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혁신보다 숫자놀음에 집착…'인텔의 비극'은 시작됐다 2024-12-03 17:39:28
빈 카운터스 함정인텔의 몰락은 PC에서 모바일로 넘어가는 시장의 흐름을 놓치며 시작됐다. 컴퓨터 중앙처리장치(CPU) 시장에서 50여 년간 업계 최강자로 군림해 온 인텔은 ‘1위 기업’이라는 현실에 안주해 혁신을 소홀히 했다. 적당한 현상 유지가 목표이던 마케팅·재무 출신 CEO들은 차례로 2006년 애플의 아이폰용 칩...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소상공인 미래를 여는 디지털 전환' 발간 2024-12-03 15:29:47
243% 증가했고 모바일 쇼핑은 같은 기간은 319% 이상 성장했다. 이 같은 변화는 소상공인들에게도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을 강하게 시사한다고 볼 수 있다. 디지털 전환은 △개인 맞춤형 마케팅 고도화 △무인화·자동화로 인한 경쟁력 강화 △온·오프라인 융합 강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
브이캣 AI, "일본 법인 설립 3개월 만에 계약 성공" [Geeks' Briefing] 2024-12-03 15:26:02
성공" 마케팅 소재 자동 제작 솔루션 브이캣이 일본 마케팅 자동화 시장의 주요 마케팅 플랫폼들과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본 진출 3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 브이캣은 일본 모바일 광고 서비스 제공 업체 ‘Adinte’과 계약을 체결했다. Adinte는 자사 시스템에 브이캣 솔루션을 연동해 고객사들이...
케이뱅크, 연말 간식 뽑기 프로모션 실시 2024-12-02 17:25:16
있으며 신규 고객은 본인 인증, 신규가입 및 마케팅 수신 동의를 완료하면 된다. 신규 고객은 계좌개설을 완료하면 추가로 5천원을 입금해준다. 만 14세 이상 만 17세이하 고객인 하이틴 고객도 프로모션에 참여 가능하다. 랜덤 당첨 간식은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스타벅스 음료 쿠폰 △아이스크림 등 7종을 준비했다....
민생토론회 소상공인 지원방안은…'수수료·4대피해 방지대책' 2024-12-02 16:56:52
수수료 최소 2%까지 낮추고 모바일상품권 수수료 인하" "노쇼방지 위한 상생안·생업 피해대응반 구성, 악성댓글 대응" "고객변심에 일회용컵 사용땐 면책·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 법적근거 마련"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경영 부담을 줄여나갈 것"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정부가 소상공인 경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시론] 아세안과 'AI 거버넌스' 2024-12-01 17:47:50
도입했다. 오프라인 거래가 온라인, 특히 모바일 상거래로 전환되면서 거래가 쉬워져 플랫폼을 중심으로 전자상거래가 고속 성장하고 있다. AI를 적용하면서 고객 맞춤형 마케팅이나 챗봇 등 AI 서비스가 다양하게 도입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 것인가를 고민했고 아세안도 유럽연합(EU) 등...
'오픈런' 사라진 美 블프…온라인 매출 15% 늘었다 2024-12-01 17:47:19
반대로 온라인 매출은 매년 증가세다. 어도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애널리틱스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이 전년(98억달러) 대비 10.2% 증가한 108억달러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5년 전보다 두 배 이상 급증했다. 온라인 매출의 55%는 모바일 기기에서 나왔다. 비벡 판디아 어도비 디지털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