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이소 고객 1∼2월 카드 결제액 작년 대비 8% 증가" 2025-03-20 08:57:03
증가" 모바일인덱스, AI 기반 데이터로 결제 트렌드 분석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 고객의 1∼2월 카드 결제액이 작년보다 8%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모든 연령층의 결제금액이 꾸준히 늘었다. 다이소 쇼핑은 평일보다는 주말, 오전보다는 오후 시간대에 몰리는...
SKT '매우 우수' 넷플 '미흡'…방통위, '이용자 보호' 평가 2025-03-19 13:46:48
KT엠모바일이 우수사례로 꼽혔다. 유명인과 기관을 사칭한 투자모임에 대한 신고·접수 및 실시간 점검 운영 등을 통해 투자 사기 피해를 예방한 네이버의 ‘밴드’, 시니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노령층의 편의를 강화한 우아한형제들의 배달 앱 ‘배달의 민족’ 등 7개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방통위는 이번 평가 등급과...
보이스피싱 기승에 경찰청 직접 운영 예방앱 사용 급증 2025-03-19 05:31:01
사용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경찰청이 직접 운영하는 피싱 탐지앱 '시티즌코난' 사용자는 전월 대비 215.91%(139만2천989명) 증가했다. 안드로이드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아이폰 운영체제 iOS를 포함해 전체 앱 가운데 지난달 기준 사용자 증가폭이...
쇼츠로 투자정보 알리는 삼성증권 2025-03-18 17:16:25
나타내는 네이버쇼핑을 다뤘다. 14일 공개된 이후 조회수가 21만 회를 넘었다. 삼성증권 채널은 투자네컷 외에도 라이벌 기업의 최근 실적을 살펴보는 숏폼 콘텐츠 ‘템톡’, 투자 트렌드 및 경제 이슈를 설명해주는 ‘돈파민’, 자사 리서치센터 연구원이 라이브로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주간 투자전략’ 등으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온라인 커머스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 ‘지에프인터랙티브’ 2025-03-13 18:01:25
확보했다. 확보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류 관련 상세 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모바일 MVP앱 기반으로 기획 완료했다. AI 모델도 세팅이 완료된 상태다. “당사의 고객사인 KT 알파쇼핑에 적용하여 약 64%의 비용 절감 효과를 확인했고, EBAY JAPAN에 약 7,300 USD 규모의 API 공급 계약도 체결하였습니다. 솔루션의 성능...
'2% 점유율'에 고전하더니…다음, 카카오서 분사 추진 2025-03-13 15:24:54
다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했다.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다음 앱은 당시 개편으로 △홈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등 4가지 하단 탭을 신설했다. 홈 탭에선 개인화된 콘텐츠와 각종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탭에선 각각의 서비스를 분류해...
롯데홈쇼핑 "업계 첫 TV숏폼 '300초 숏핑' 1년만에 18만건 주문" 2025-03-12 15:53:52
꼽았다. 롯데홈쇼핑은 출시 초기 생필품과 지역 특산물에 집중했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소형가전, 패션·잡화, 침구 등도 판매하고 있다. 오는 14일에는 오스너 핸디형 스팀다리미를, 21일에는 단독으로 선보이는 패션 브랜드 조르쥬레쉬 양말을 각각 소개한다. 롯데홈쇼핑은 앞으로 TV의 틀을 벗어나 모바일 라이브...
'쿠팡 천하' 꺾일까…'진짜 큰 게 온다' 사전 예약 '돌풍' 2025-03-12 09:17:40
전 네이버 모바일 앱 하단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탭을 시범 도입하는 형태로 첫 발을 뗐다. 이 영역에선 AI 추천 기능인 에이아이템즈·포유 서비스가 통합 제공됐다. 사용자별로 알맞는 혜택과 트렌드 정보 등 개인화된 결과를 추천하는 데 힘을 실었다. 이 외에도 끊임없이 상품을 추천하는 AI 발견피드,...
"오래 머물러야 예쁘다"…네이버·카카오, 체류 시간 늘리기 경쟁 2025-03-10 16:15:47
서비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기준 유튜브 총사용 시간은 6965만6607시간으로 전체 앱 가운데 가장 길었다. 유튜브의 1인당 하루 평균 사용 시간은 139.37분이었다. 5년 전인 2020년(59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인스타그램 이용 시간도 늘었다. 지난달 25일 기준으로 1인당 하루 평균...
"매달 책 샀더니 대출받았어요"…'일상'으로 신용등급 판단한다 2025-03-09 17:47:24
택시를 이용했다. 생일에는 친구들로부터 모바일 선물도 받았다. 카카오뱅크는 김씨가 상환 능력을 갖춘 고객이라고 판단해 1000만원 대출을 승인했다. ◇다중채무자도 대출 길 열려금융회사와의 거래 실적이 아닌 도서 구입, 쇼핑, 온라인 활동 등 일상 데이터가 신용이 되는 시대가 열렸다. 대출금리와 한도에 긍정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