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팝업 봇물·대형마트는 물가안정 행사 경쟁 2025-01-04 07:00:04
노스페이스 눕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다양한 먹거리 브랜드도 새로 오픈했다. 잠실점 11층 식당가에는 국내산 최상급 팥 전문점 '오름'을, 본점 지하 1층에는 생선구이 솥밥 전문점 '해옥담'과 철판요리 전문점 '테판스테이션', 원팬 요리 브랜드 '오팬 라이스'를 각각 선보인다. ▲...
[신년사] 남기천 우투증권 대표 "수익 창출 본격화…리테일 기반 강화" 2025-01-02 15:48:34
순이자수익 기반을 마련하는 동시에 캐피털마켓과 대체투자 영역에서는 딜 중심으로 수수료 수익 창출을 본격화할 것"이라며 "S&T 부문은 새로운 캐시카우(현금창출원)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디지털 채널의 기본 역량 확보와 함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오픈에 맞춰 리테일 고객 기반을 대폭...
AI 에이전트, 5년 내 인터넷 경제 바꾼다 2025-01-02 11:22:10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2)경량화·온디바이스 AI…모바일 기기 탑재되는 AI 에이전트 AI 모델 경량화, 온디바이스(on-device) AI 확대 역시 중요한 흐름이다. 스마트폰, PC, 스마트 글라스 같은 모바일 기기에 더 많은 멀티모달 AI 에이전트가 탑재될 전망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빌드 2024에서 비교적 규모가...
[게임위드인] 하드코어 아니면 방치형으로, 양극화되는 게임 세상 2024-12-21 11:00:01
'리니지' 모바일 게임 3부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 등의 영향으로 앱 마켓 매출 순위 10위권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 OTT·숏폼의 공세에서 게임이 살아남는 방법 소울라이크와 방치형 장르의 대두는 게임이 OTT(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숏폼 콘텐츠와 정면 경쟁해야 하는 시대적...
금호타이어, 스마트 모빌리티 타이어 '기술 명가'로 우뚝 2024-12-19 09:00:03
교체 대행 서비스, 또로로로 렌탈서비스, 온라인 오픈마켓 입점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더욱 강화해 지속가능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금호타이어는 2045 탄소중립 로드맵을 수립하고 기후변화 이니셔티브인 SBTi에 가입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에 노력하고 있다. 또...
이용자 잡으려 샤넬 95% 할인…명품 플랫폼, 사활 건 치킨게임 2024-12-12 17:36:45
병행수입업자를 입점시켜 명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 플랫폼이다. 사업 구조가 비슷하다 보니 차별화도 어렵다. 백화점은 그래도 VIP층이 비교적 굳건하게 명품 매출을 뒷받침하고 있지만, 명품 플랫폼 3사는 이런 충성 고객층도 두텁지 않다. 출혈 경쟁이 격화하자 업계에선 작년에 이어 올해도 명품 플랫폼 3사가 일제히...
혁신보다 숫자놀음에 집착…'인텔의 비극'은 시작됐다 2024-12-03 17:39:28
빈 카운터스 함정인텔의 몰락은 PC에서 모바일로 넘어가는 시장의 흐름을 놓치며 시작됐다. 컴퓨터 중앙처리장치(CPU) 시장에서 50여 년간 업계 최강자로 군림해 온 인텔은 ‘1위 기업’이라는 현실에 안주해 혁신을 소홀히 했다. 적당한 현상 유지가 목표이던 마케팅·재무 출신 CEO들은 차례로 2006년 애플의 아이폰용 칩...
中 알리, 한국 시장 눈독 들이더니…'1000억 꽂았다' [이슈+] 2024-12-02 13:15:48
최대다. 모바일앱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에이블리의 지난 10월 기준 월간활성이용자(MAU)는 878만 명으로 션을 포함한 모든 카테고리 전문몰 중 가장 많았다. 전체 모바일 쇼핑앱으로 넓히면 쿠팡(3203만 명), 알리익스프레스(904만 명) 등에 이어 3위다. 11번가(744만 명), G마켓(548만 명)보다...
'오픈런' 사라진 美 블프…온라인 매출 15% 늘었다 2024-12-01 17:47:19
배 이상 급증했다. 온라인 매출의 55%는 모바일 기기에서 나왔다. 비벡 판디아 어도비 디지털인사이트 수석분석가는 “매장 쇼핑 위주이던 블랙프라이데이에 온라인 구매가 100억달러를 돌파했다는 것은 큰 이정표”라며 “소비자들이 모바일 쇼핑,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한 쇼핑 등에 익숙해지면서 앞으로도 블랙프라이...
美 '블프 오픈런' 사라졌다…매장쇼핑 줄고 온라인쇼핑 늘어 2024-12-01 15:08:12
55%는 모바일 기기에서 나왔다. 비벡 판디아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 수석 분석가는 “매장 쇼핑 위주였던 블랙프라이데이에 온라인 구매가 100억달러를 돌파했다는 것은 큰 이정표”라며 “소비자들이 모바일 쇼핑, (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한 쇼핑 등에 익숙해지면서 앞으로도 블랙 프라이데이에서 온라인 성장이 두드러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