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카오 3분기 실적 엇갈린 희비…네이버 날고 카카오 주춤 2024-11-08 12:27:12
상태다. 플랫폼·커머스 부문에서는 두 기업이 똑같이 성장했지만, 네이버의 성장 폭이 더 컸다. 네이버는 숏폼·피드 서비스를 통한 체류 시간 확대, 광고 상품 개선 등 영향으로 서치 플랫폼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9천977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는 톡비즈(카카오톡 관련 사업) 부문을 필두로...
네이버 3분기도 순항…분기 연속 사상 최대 실적 행진(종합2보) 2024-11-08 10:43:12
두 자릿수 성장률 회복이다. 커머스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12.0%, 전기 대비 0.9% 상승했다. 네이버는 개인 특화 맞춤 서비스 제공으로 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핀테크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0% 증가했다. 3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작년 동기 대비 22.1%, 전기 대비 6.2% 성장한...
"이런 불황에 채용?" 'BM' 탄탄한 스타트업은 '인재 확보'에 총력 2024-11-07 17:50:51
자비스앤빌런즈는 백엔드(BE), 프론트엔드(FE), 모바일 엔지니어 등 두 자릿수 경력 개발자를 채용했다. 현재 개발과 디자인, 마케팅, 개인정보보호 분야 등 총 17개 직군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재풀에 등록된 지원서는 상시 검토한다. 자비스앤빌런즈는 우수 인력 확보를 통해 AI를 활용한 기술 역량 고도화와 ...
"넷플릭스 게 섰거라" 티빙 효과 '톡톡'…CJ ENM 웃었다 2024-11-07 15:50:35
올렸다. 특히 티빙의 3분기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MAU)는 모바일인덱스 기준 780만을 돌파해 OTT 1위 넷플릭스의 MAU를 바짝 추격했다. 티빙 매출만 떼어내서 보면 1213억원으로 작년 3분기보다 55.6% 늘어났다. 커머스 부문도 미디어플랫폼 부문과 더불어 ‘쌍끌이’ 역할을 했다.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강화가 빛을 봤다...
‘엄친아·서진이네2’ 티빙 선방…CJ ENM, 영업이익 113% ↑ 2024-11-07 15:25:09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커머스 부문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강화를 통한 앱 신규 고객과 신규 브랜드 증가에 힘입어 매출 3338억 원, 영업이익 92억원을 기록하며 3분기 연속 이익 성장을 시현했다. 전년 동기 대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88.6%, 신규 입점 브랜드 수는 164% 증가했다. 한예슬, 소유, 안재현 등...
tvN '엄친아'·'서진이네2' 끌고, 티빙 KBO 중계 대박…CJ ENM 3분기 연속 흑자 2024-11-07 14:19:34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커머스 부문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강화를 통한 앱 신규 고객과 신규 브랜드 증가에 힘입어 매출 3338억 원, 영업이익 92억원을 기록하며 3분기 연속 이익 성장을 시현했다. 전년 동기 대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88.6%, 신규 입점 브랜드 수는 164% 증가했다. 한예슬, 소유, 안재현 등...
KT알파, 3분기 영업이익 33억원…작년보다 21.3% 증가 2024-11-06 17:24:10
커머스(데이터홈쇼핑)와 모바일상품권, 콘텐츠미디어 등 3개로 나뉜다. T커머스 사업 매출은 상품 포트폴리오 개편 전략에 따른 직매입 비중 조정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634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르투아 등 패션 PB(자체 브랜드) 라인업 확대 및 초우즌, 브루노제이, 타바로니 캐시미어, 팻무스와...
정지선 "집보다 가게가 편해…집은 그저 숙소" 2024-11-05 14:50:26
쇼핑계의 선구자 CJ온스타일이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라이브쇼 시리즈 중 하나. CJ온스타일은 패션부터 뷰티, 리빙, 프리미엄 유아동, 신상품까지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MC로 한예슬, 소유, 안재현, 선예, 김소영을 낙점해, 큐레이션이 강화된 모바일 라이브쇼를 선보이며 라이브 커머스계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
불황에…명품백 대신 럭셔리 립스틱 산다 2024-11-03 18:01:36
e커머스·지방 백화점도 뷰티에 올인국내 유통사도 명품 브랜드의 뷰티 상품 인기를 매출 증대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쿠팡이 대표적이다. 생활용품, 식료품 등이 주된 판매 상품인 쿠팡은 최근 럭셔리 뷰티 분야를 대대적으로 강화 중이다. 최근 ‘R.LUX’란 이름의 별도 모바일 앱을 내놓고,...
쇼핑엔티, 연중최대 할인행사 'T페스타 2024'…멤버십·숏폼 도입 2024-11-01 17:03:26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는 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T페스타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국 11주년을 기념해 행사 기간 총 22억원 상당 혜택 및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며 새롭게 멤버십 서비스와 숏폼 콘텐츠도 선보인다. 쇼핑엔티는 두 달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11월엔 국내 최대 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