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GF리테일, 조폐공사와 맞손…CU서 기념주화·골드바 등 판매 확대 2024-07-17 10:07:25
종을 전시 및 판매한다. CU의 캐릭터 등 차별화 컨텐츠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 골드 제품들도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CU는 한국조폐공사의 모바일 신분증 인증 기술을 활용한 키오스크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서비스인 ‘CHAK’의 전국 운영 확대를 추진한다. 이 밖에도 한국조폐공사...
SK텔레콤, 에이닷에 구글 대항마 '퍼플렉시티' AI 검색엔진 탑재 2024-06-13 08:52:31
바르셀로나에서 열렸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에서 AI 검색엔진 사업협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드미트리 쉬벨렌코 퍼플렉시티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CBO) "양사는 우리 삶을 풍성하게 하는 최고의 AI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금번 파트너쉽을 통해 SK텔레콤 사용자에게...
네이버웹툰 상장 시동…"네이버 주가, 공모 흥행 여부가 좌우" 2024-06-04 08:49:01
연구원은 "네이버 웹툰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 화면의 연재 형태의 컨텐츠를 제공하며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미국 등으로 지역을 넓혔다"며 "웹툰과 웹소설은 자체 수익뿐 아니라 드라마, 영화로 재생산되며 높은 지적재산권(IP) 가치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오 연구원은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기저효과와 숏폼과의...
삼성카드, 데이터 플랫폼 'BLUE Data Lab' 오픈 2024-05-13 10:53:03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및 이용이 가능하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의 다양한 데이터 컨텐츠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 'BLUE Data Lab'을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여 고객들에게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 암호화폐 거래만 발전…웹3 시대 킬러앱 등장 언제쯤? [한경 코알라] 2024-05-08 09:51:57
더 풍부한 컨텐츠 제공을 꾀했다. 예를 들면 나이키 NFT를 보유한 유저가 해당 NFT를 메이플스토리에서 아이템(장화)로 착용하는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게임사가 퀘스트, 던전과 같은 컨텐츠를 자체적으로 제공한다면, 그 수에 한계가 있는데 이를 웹3 요소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할 유인을 만들고, 오픈...
키움증권, 수어 서비스 포함된 교육 콘텐츠 오픈 2024-04-11 12:43:11
계좌개설방법, 주식용어 배우기,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사용방법, 주식 거래시 유의사항 등을 설명하는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 고령의 투자자를 위해 설명하는 음성이 천천히 재생되는 기능과 자막 크기를 확대하는 기동도 별도로 구성됐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실제 금융거래에서 문의가 많은 사례를...
테라젠헬스-에스옴니, 유전자 기반 맞춤형 수면 솔루션 개발 2024-03-10 06:00:00
수면 코칭 플랫폼을 모바일 앱 형태로 출시할 예정이다. 테라젠헬스와 에스옴니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전자 검사와 현재 사용자의 데이터를 결합하여 맞춤형 수면 코칭 서비스를 상품화하기로 했다. 테라젠헬스 DTC 유전자 검사결과에 따라 솜니아 앱에서 수면 솔루션 컨텐츠를 추천해주는 ‘유전자 기반 수면...
GS샵 "상품 소개 1분짜리 숏픽 영상, 매출 증대 효과" 2024-02-20 09:42:14
등 상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영상을 1분짜리로 짧게 편집해 모바일 앱 첫 화면에서 보여주고 있다. 이달 12∼18일 소비자가 숏픽만 보고 구매한 금액은 지난달 1∼7일 대비 200% 증가했다. GS샵은 숏픽 직접 매출의 세부 내용을 살펴본 결과 '로보락' 청소기처럼 대중적으로 유명한 상품은 고객들이 1분짜리 영상만...
"유튜브도 못봐"…애플 야심작 '뜻밖의 흥행'에도 불안 2024-01-30 14:31:49
모바일 앱 시장 정보회사 ‘앱피겨스’의 조사에 따르면 비전프로용으로 출시된 앱은 150개에 불과하다. 아이폰용으로 등록된 앱 180만개와 비교하면 0.01%도 안되는 수치다. 애플은 비전프로가 정식 출시되는 2월부터 '100만개'에 달하는 앱이 지원된다고 마케팅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기존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KT 인앱서비스 도입 후 이용자 26% 늘었다 2024-01-28 09:00:00
웹툰·웹소설 감상서비스 '블라이스',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기프티쇼' 등을 모두 담았다. 그 결과 지니뮤직은 인앱서비스에서 한 달에 35만건이 재생됐고, 멤버십 포인트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서비스 '마들랜'은 구매건수가 1년새 10배 가까이 확대됐다. 이병무 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