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등이 들어왔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는 무인양품이 경기 남부권 최대 규모로 들어섰다. 또 자주는 한국적 요소를 접목한 새로운 콘셉트 매장을 선보인다. 이밖에 국내외 유명 패션 라이프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오프프라이스 스토어인 '신세계팩토리스토어’, 세계 최대 스포츠용품...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등이 들어섰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은 경기 남부권 최대 규모의 매장을 차렸고, 자주는 유명 건축사무소 '서아키텍스'와 협업해 '한옥의 미'를 인테리어에 반영한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선보인다. 이밖에 국내외 유명 패션·라이프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상설...
NHN, CI 전면 개편…"무한한 가능성 창조 방향성 담아" 2024-08-01 14:57:28
추진 중이다. 새로운 CI 작업에는 무인양품의 아트 디렉터로 유명한 하라켄야 교수가 참여했다. 다차원의 연결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창조할 NHN의 미래 방향성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단순함과 명료함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어떤 색상과도 잘 어우러지는 무채색을 도입함으로써 모든 것의 기초가 되는 든든한 토대를...
NHN, 창립 11주년 맞아 신규 CI 공개…그룹 출범 후 첫 개편 2024-08-01 10:19:20
CI 디자인에는 무인양품의 아트 디렉터로 잘 알려진 디자이너 하라 켄야 교수가 참여했다. NHN은 CI 디자인에 다차원의 연결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창조해나갈 미래 방향성을 담았고, 단순함과 명료함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무채색을 도입해 모든 것의 기초가 되는 든든한 토대를 표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NHN은 이번...
"구매전환률 높인다"…콘텐츠로 물건 파는 오늘의집의 新전략 [긱스] 2024-04-04 09:22:33
라이프 같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오늘의집에 모여들고, 또 그 안에서 원하는 제품을 발견해 구매하기도 하고요. '오프라인 공간에서의 접점이 생기지 않을까'라는 상상도 해요. 일본 도쿄 긴자에있는 무인양품 호텔처럼 온라인·오프라인의 통합 쇼룸 같은 것도 가능하고요. 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구매가...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노재팬으로 역풍을 맞았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MUJI) 역시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서 반등에 성공했다. 2022회계연도 매출은 20.9% 뛴 1499억원을 기록했다. 해당 기간 영업이익은 18억원으로 전년(영업손실 43억원) 대비 흑자 전환했다. 순손실은 11억원을 기록했으나 전년(순손실 67억원)보다 규모가 눈에 띄게...
모던하우스 되살린 '3과 3분의 1 전략' 2024-02-19 17:39:10
‘자주’와 ‘무인양품’이 패션의류 분야에 집중할 때 모던하우스는 특정 카테고리에 편중되지 않고 새로운 상품 발굴에 힘을 쏟았다. 이런 전략이 맞아떨어지면서 재방문객이 늘었고 매출은 꾸준히 증가했다. 모던하우스는 지난해 4130억원의 매출을 거둔 것으로 추정된다. 2020년(3474억원) 대비 18.9% 증가했다....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사장보다 손님에게 유리한 장사를 매일같이 하라" 2023-11-24 18:58:31
‘무인양품’의 회장 가나이 마사아키, 대형 쇼핑몰 ‘이온몰’의 창업자 오카다 다쿠야는 일본의 주요 유통업체를 이끄는 경영자들이다. 그리고 이들이 공통으로 존경하고 따르는 인물이 ‘일본 상업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구라모토 조지(倉本長治, 1899~1982)다. 과자가게를 운영하는 부모 밑에서 태어난 구라모토는...
'킬러 문항' 식별하고 가구 추천하고…AI가 일으킨 '생산성 혁신' [긱스] 2023-11-23 09:03:44
플랫폼 내 구독 가구 브랜드는 105개로, 이케아나 무인양품의 상품은 독점 구독을 진행하고 있다. 구독 계정 수는 기업과 일반 고객을 합쳐 약 3만 1000개다. 이들이 원하는 가구는 제각각이다. 여기서 구독 가구 브랜드를 적절히 조합하는 역할을 AI가 맡는 것이다. 재구독률은 70% 상당이다. 가상의 가구 배치 이미지도...
문체부,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 개최…100여개 기업 참여 2023-11-21 09:26:32
비즈니스 상담회도 열린다. 롯데ON, 무인양품 등 국내 대형 유통업계뿐 아니라 한국문화재재단,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등 다양한 유통채널이 참여해 공모전 수상작의 입점을 추진한다.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로 유명한 약과 아이스크림 샌드(만나당), 곶감라떼(강릉샌드) 등 식음료 존이 운영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