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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DX혁신 통해 고객센터 상담시간 1300만 분 줄여" 2025-01-08 09:00:06
약 170만 건 감소했고 이용자들이 고객센터와 상담하는 시간도 1인당 평균 약 21초 줄어들며, 문의시간 또한 전년대비 약 1364만 분 감소했다. 2017년 고객가치혁신 전담 조직을 신설한 LG유플러스는 페인 포인트 발굴 및 개선 체계의 고도화에 힘써왔다. 2019~2020년에는 전사 통합 고객 상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으며,...
LGU+ "디지털전환으로 작년 고객 상담시간 1천300만분 절약" 2025-01-08 09:00:01
고객이 고객센터와 상담하는 시간도 1인당 평균 약 21초 줄어들어, 문의시간 또한 같은 기간 약 1천364만 분 감소했다. 이는 전사 통합 고객 상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요약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문의 대기 시간을 줄이고, 고객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유도한 결과라고...
설연휴 겹친 927만 부가세 신고, 이달 31일까지 나흘 연장 2025-01-07 12:00:01
전화하면 단순 문의는 AI가 처리하고 복잡한 내용은 전문 상담사로 연결된다. 아울러 수출·중소기업 등 자금 유동성 확보가 필요한 사업자는 이달 31일까지 환급 신고 시 부당환급 혐의가 없으면 환급금을 2월 7일까지 조기에 받을 수 있다. 일반 환급은 2월 18일까지 지급된다. 재난·재해나 사업에 현저한 손실 등...
한진관광, ‘코카서스 전세기’ 상품 론칭 2025-01-07 10:53:22
9시간인 짧은 비행시간 덕분에 많은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특히 작년 11월 주한 조지아 대사가 직접 방문해 인사를 전한 점도 주목받았다. 타라쉬 파파스쿠아 주한 조지아 대사는 완판된 한진관광의 코카서스-조지아 여행 상품을 강조하며 트빌리시 공항 건설,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 관광, 겨울 스포츠에 적합한...
"3배 밝고 똑똑해졌다"…LG전자, 2025년형 '올레드 에보' 공개 2025-01-06 11:00:00
TV를 켜면, 'AI 웰컴(Welcome)' 모드로 진입해 AI가 날씨와 시간 등에 맞는 인사와 함께 TV 사용 이력 등을 분석해 콘텐츠를 추천한다. 시청 도중 AI 버튼을 길게 누르면 '화질·사운드 모드 설정'이나 '시청 이력에 기반한 콘텐츠 검색' 등을 사용할 수 있다. AI는 약 16억 개 화면 모드와 4천만...
구분상가 투자: 안정적 수익과 한계 분석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01-05 14:25:01
하기에는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 목적과 개인 상황에 따라 구분상가와 일반 상가 건물 중 적합한 옵션을 선택하시길 권장합니다.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landvalueup.hankyung.com 문의: landvalueup@hankyung.com / 02-3277-9856 * 본 기고문의 의견은 작성자 개인의 의견이며, 소속회사의 의견과는 다를 수...
제주항공 참사...무너진 20년 ‘LCC 안전 신화’ 2025-01-04 09:15:22
등이 FSC인 대한항공(335시간)과 아시아나항공(355시간)보다 더 길었다. 그러나 LCC 업체들의 항공기 1대당 정비사는 대한항공(16.5명)과 아시아나항공(16명)에 크게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고가 난 제주항공은 11.1명이며 티웨이항공 10.4명, 진에어 10명 등이었다. 이런 맥락에서 LCC를 찾는 여행객이 당분간 크게...
[더 라이프이스트-구건서의 은퇴사용설명서] 일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고 건강해야 일할 수 있다 2025-01-03 17:49:32
12시간까지만 연장근로가 가능하도록 최대근로시간을 제한하고 있는 것이다. 장시간 근로는 육체적, 정신적 긴장감이 과도해서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심근경색, 뇌경색, 뇌출혈 등 순환기 계통이 고장 나는 것이다. 갈 곳이 있고, 할 일이 있고, 만날 사람이 있다는 것이 바로 장수의 비결이다. 그러니 공원묘...
[성균관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LLM을 활용한 자동화된 고객 응대 시스템을 개발하는 ‘도슨티’ 2025-01-02 21:47:20
상담 업무를 자동화합니다. 심야, 휴일 고객 문의에 대해서도 대기 시간 없이 AI 가 즉시 답변해 주고, 후속 업무 처리까지 자동화합니다. 일반 기업에서는 임직원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자료를 자연어로 쉽게 즉시 찾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특히 현장이 다양하고 많으면서, 규칙들이 많은 보험, 건설, 금융 등 업계에서...
AI 에이전트, 5년 내 인터넷 경제 바꾼다 2025-01-02 11:22:10
수 있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고객 문의에 대응하는 콜센터 AI 에이전트(상담원)는 고객에게 자동으로 여러 질문을 하고, 문의에 맞춰 내부 문서 정보를 조회하거나 해결책을 찾아 대응할 수 있는 것이다. 미국 IT 전문지 와이어드는 “AI 에이전트의 미래가 이미 도래했다”고 천명하며 AI 스타트업 코그니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