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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나스닥 직행 포석?…잇단 M&A에 클라우드 사업 확대 [긱스] 2023-04-07 09:26:36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예컨대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 등을 고속도로 인근 호텔이나 비즈니스호텔 등에 도입해 이용자들이 24시간 체크인·체크아웃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전략이다. 호텔 운영 인력을 크게 줄일 수 있는 방안이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달 말 북미 여행업체 호퍼와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
"대기업 직장인만큼 벌어요"…잘 나가던 카페 접고 택한 직업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03-12 07:00:04
청소와 소독을 하면 오후 3시가 넘어요. 게스트가 체크인 하는 오후 4시까지는 정말 눈코뜰 새 없이 바쁘죠. 땅이 커서 잡초 뽑을 일도 많고 정원에 물도 줘야합니다. 저 혼자서 하기는 힘들어 카페 직원 2명, 숙소 청소 2명, 사이트 관리 직원 1명을 두고 있어요." Q. 초기에 애로 사항이 있었나요. "게스트 분들께 너무...
"15년 뉴질랜드 여행 꿈, 항공편 취소로 물거품" 2022-12-24 17:50:43
받았다고 소개했다. 카발은 온라인으로 체크인했지만 출발 19시간을 남겨놓고 에어뉴질랜드 앱으로 항공편 취소 통보가 날아왔다며, 몇 시간 뒤에는 문자로 나쁜 기상 상황 때문에 예정됐던 항공편을 이용할 수 없게 됐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에어뉴질랜드 서울과 뉴질랜드 사무실에 다각도로 접촉을 시도했으...
H2O호스피탈리티, 알펜시아에 예약자동화·스마트체크인 제공 2022-10-27 16:33:51
체크인 서비스를 도입한다.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이 프런트를 방문하지 않고 웹상에서 체크인 정보를 써넣을 수 있다. 문자 등으로 전송되는 링크로 직접 체크인·체크아웃도 할 수 있다. 이웅희 H2O 대표는 "자산관리시스템(PMS) 시장 점유율 1위 오페라와의 시스템 연동을 통해 운영체계를 섣불리 바꿀...
나영석부터 김태호까지…스타PD 업고 '예능 강자' 된 티빙 2022-08-21 17:36:14
체크인’은 티빙의 유료가입 기여자 수와 순방문자 수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예능은 드라마나 영화 못지않게 OTT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규 가입자를 끌어모으고, 이들의 이탈을 막는 데 큰 힘을 발휘하기 때문이다. 넷플릭스가 최근 예능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발표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업계...
선입금했는데 미결제?…호텔예약 대행사 `먹튀` 의혹 2022-08-04 11:42:35
다낭에 체크인하기로 돼 있었다는 A씨는 체크인 이틀 전 에바종 측으로부터 한 문자를 받았다. 문자의 내용은 "해당 예약 건의 객실료가 총 1천650달러(약 215만8천원)인데 에바종이 회사 자금상의 이슈로 송금을 하지 못했으니 먼저 선결제를 한 뒤 영수증을 첨부해 추후 환불을 받거나 예약을 취소하라"는 것이었다....
"호텔비 입금하고 갔더니 결제 안 됐다"…'에바종' 이용자 분통 2022-08-04 10:59:44
체크인하기로 돼 있었다는 A씨는 체크인 이틀 전 에바종 측으로부터 한 문자를 받았다. 문자의 내용은 "해당 예약 건의 객실료가 총 1천650달러(약 215만8천원)인데 에바종이 회사 자금상의 이슈로 송금을 하지 못했으니 먼저 선결제를 한 뒤 영수증을 첨부해 추후 환불을 받거나 예약을 취소하라"는 것이었다. A씨는...
"QR 없이 080 전화해 출입체크…이젠 문자로 매장 주문까지" 2022-06-09 07:00:05
콜체크인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고 있다"고 했다. 이에 KT가 고안한 서비스가 '스몰오더' 서비스다. KT는 지난해 말부터 스몰오더 서비스를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를 포함해 수도권 30여개 매장에서 서비스 중이다. 스몰오더란 매장 방문 전에 문자메시지를 통해 미리 식음료를 주문하고 결제하는...
카카오, 2년만에 두번째 '카카오 코로나 백서' 출간 2022-05-24 09:52:45
22억9천730만9천797번 조회됐다. 비대면수업·QR체크인·백신 예약 등 코로나19 관련 공공 서비스는 총 43억1천837만6천636회 이용됐다. 이는 서비스 시점부터 현재까지 공공 서비스 이용 횟수와 메시지 발송 건수를 더한 것이다. 카카오는 백서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판로 지원·서비스 이용료...
팬데믹 기간 카카오 플랫폼서 코로나 정보 23억번 조회 2022-05-24 09:46:34
QR체크인, 백신 예약 등 코로나19 관련 공공 서비스들은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43억1,837만6,636번 연결됐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도 이뤄졌다. 총 223억 4천만원 규모로 판로 지원 및 서비스 이용료 환급, 이자 및 금리 지원 등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 코로나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