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즈니스 인사이트] 엔비디아 젠슨 황이 그리는 '미래 경영' 2024-08-04 17:03:45
수 있다. 시장 가치가 없는 미개척 분야라고 해도 가치가 있고 엔비디아가 아니면 할 수 없는 곳이라면 이를 공략해 시장을 창출하겠다는 각오를 말한다. 고객이 없는데 왜 몰두할까. 젠슨 황은 이런 시장에선 경쟁자가 없는 게 확실하다고 봤다. 초기 PC 게임 시장은 물론 AI 컴퓨팅까지 엔비디아가 몸담았던 GPU 시장은...
정의선 "아프리카·중동서 30만대 팔아…멀지만 중요한 시장" 2024-06-05 18:22:27
정 회장이 이번 행사에 참석한 것도 미개척 시장인 아프리카를 눈여겨보고 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메네 사무총장은 “2035년까지 아프리카는 매년 500만 대의 새로운 자동차 수요가 있지만 현재 생산능력은 150만 대에 불과하다”며 한국 자동차업계의 적극적인 투자를 요청했다. 면담에선 도요타와 포드 등...
[단독]한-아프리카 서밋 앞선 면담…정의선 "아프리카 중요한 시장" 2024-06-05 17:42:41
정 회장이 이번 행사에 직접 참석한 것도 미개척 시장인 아프리카 지역을 눈여겨보고 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메네 AfCFTA 사무총장은 이에 대해 "2035년까지 아프리카는 매년 500만대의 새로운 자동차 수요가 있지만, 현재 생산능력은 150만대에 불과하다"며 한국 자동차 업계의 적극적인 투자를 요청했다. 이번 만남에선...
투비소프트, CTO 출신 이다운 신임사장 선임…시장 경쟁력 확대 2024-06-05 09:00:04
특히 투비소프트 제품이 도입되지 않은 미개척 분야, 산업군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부가가치를 극대화하고,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매출 성장 및 수익성 향상에 만전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투비소프트는 AI를 기반으로 한 로우코드 플랫폼 개발에 몰두하고 있으며 넥사크로 차세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 ...
"뮤지컬과 아이스쇼의 만남"…지쇼, 8월 서울서 세번째 공연 2024-05-29 11:52:42
8명과 현역 뮤지컬 배우 8명이 출연한다. 제작사인 라이브아레나는 공연과는 별도로 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스케이트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송동일 라이브아레나 대표는 "지난 2년 간의 공연으로 미개척 분야였던 아이스쇼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예술적·기술적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세계 무대로...
대우건설, 건설 그 이상의 가치 '희망의 다리'를 잇다 2024-05-09 09:00:03
건설사의 수주가 없었던 아프리카의 미개척 시장인 보츠와나와 잠비아에 다시 진출하게 된 사례로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카중굴라 대교 건설은 지역 사정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겐 평범한 교량 공사로 보일 수 있으나, 이 지역은 4개국(보츠와나, 잠비아, 나미비아, 짐바브웨)의 국경이 마주한 지역으로 4개국 간의...
美의 '심해 주권' 도발에…중·러 "링 위에 올라오고 말해라"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2024-03-26 15:07:37
있으며, 이는 미래를 위한 중요 광물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신미국안보센터의 조슬린 트레이너 연구원은 "미국의 국가 안보 정책 입안자들로서는 현재 미개척 분야(심해)의 광물이 중국 주도의 개척지가 되고 있는 상황이 우려스러울 것"이라며 "미국이 핵심 광물 자원에 대한 중국 의존도를...
"中연구진, 초고에너지 '우주線' 우리은하서 기원 첫 확인" 2024-02-27 17:18:56
가장 중요한 미개척 분야로 꼽혀 왔다. 과거 이론에서는 1PeV보다 낮은 에너지를 가진 우주선은 우리은하 내에서 발생되지만, 그 이상의 에너지를 갖는 광선은 우리은하 외부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됐다. 그러나 중국의 고해발 우주선 관측소 연구진들은 2020년 백조 자리에서 1PeV 이상의 에너지를 갖는 우주선에 의해...
비비고, 7년 만에 로고 새단장…한글 넣어 'K푸드' 정체성 강조 2024-02-05 18:04:03
미국 전역 유통망을 확보, 만두를 통해 K푸드 인지도 확대에 기여했다. 지난해 기준 비비고는 7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소비층의 해외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 주요국뿐만 아니라 K푸드 미개척 시장까지 비비고 판매 국가를 확대해 한국 식문화를 세계 구석구석에 전파하는 첨병이 될...
브랜드 재단장한 CJ제일제당 '비비고'…"K푸드 세계화 박차" 2024-02-05 09:46:29
간 국내 프리미엄 가공식품 시장을 이끌고 해외 시장을 개척하며 K푸드의 위상을 높이는 '마중물' 역할을 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퀀텀 점프를 이뤄낸 비비고는 이번 재정비를 통해 주요국뿐 아니라 K푸드 미개척시장까지 영향력을 확대해 한국 식문화를 전 세계 구석구석에 전파하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