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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미디어부문 신설 등 조직개편…"AICT 기업 전환"(종합) 2024-11-29 10:45:57
KT, 미디어부문 신설 등 조직개편…"AICT 기업 전환"(종합) 통신 조직 속했던 미디어 조직 분화해 AI 사업 통할할 듯 현장 관리직 감축 과정서 잔류한 인원수용 조직개편안은 추후 발표 전무 7명, 상무 29명 승진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KT[030200]가 29일 전략신사업부문을 엔터프라이즈 부문으로 통폐합하고...
"통신에 AI 더했다"…KT, 'AICT 기업' 조직으로 탈바꿈 2024-11-29 10:14:45
미디어 그룹사들을 총괄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는다. 미디어부문장엔 전략기획실장 등을 역임한 김채희 전무가 임명됐다. 기술혁신부문 산하 'KT컨설팅그룹'은 '전략·사업컨설팅부문'으로 확대 재편한다. AICT 사업 확대에 필요한 기술컨설팅 기능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전략·사업컨설팅부문엔 AX...
"16세 미만 SNS 전면 금지"…전세계 첫 입법 2024-11-29 10:07:27
미디어(SNS) 이용을 전면 금지하는 법안이 의회를 통과했다. 부모의 동의와 상관없이 모든 미성년자의 SNS 이용을 전면 금지하는 법이 마련된 것은 전 세계에서 처음이다. 28일(현지시간) 로이터, AP 통신 등에 따르면 호주 상원은 이날 16세 미만 아동·청소년이 틱톡과 페이스북, 스냅챗, 인스타그램, 레딧, 엑스(X·옛...
호주서 16세 미만 청소년 SNS 못 쓴다…전세계서 첫 입법 2024-11-29 09:52:46
각국이 청소년의 소셜미디어(SNS) 중독 문제로 몸살을 앓는 가운데 호주에서 16세 미만의 SNS 이용을 전면 금지하는 법안이 28일(현지시간) 의회를 통과했다. 부모의 동의와 상관없이 모든 미성년자의 SNS 이용을 전면 금지하는 법이 마련된 것은 전 세계에서 처음이다. 충분한 조치를 하지 않은 플랫폼에는 거액의 벌금이...
KT, 조직개편…미디어부문 신설·전략신사업부문 폐지 2024-11-29 07:30:01
미디어부문을 신설하는데 이번 조직개편에서 없어지는 전략신사업부문이 갖고 있던 AI 관련 사업이 미디어부문으로 이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를 통신 사업 위주인 커스터머부문에서 독립시켜 KT 콘텐츠 자회사 KT스튜디오지니 등의 사업과 AI 전환의 시너지를 높인다는 구상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中 '트럼프 관세위협'에 "관세 부과로는 미국 내 문제해결 못해" 2024-11-28 18:08:48
트럼프 당선인은 지난 2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펜타닐 등 마약 반입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내년 1월 20일 취임 당일에 멕시코와 캐나다에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며 중국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도 공언했다. 이와 관련해 허 대변인은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이번 주 중 중국 반도체 기업...
약국 경영 플랫폼 '바로팜', 190억원 프리IPO 투자 유치 2024-11-28 17:07:21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약국 경영 플랫폼 기업 바로팜이 190억원 규모의 프리IPO(상장 전 지분투사)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약 400억원이다. 이번 프리IPO 라운드에는 미래에셋증권과 CJ대한통운이 참여했다. 바로팜은 약국의...
딥브레인AI, 日 지상파 뉴스에 AI 아나운서 제공 [Geeks' Briefing] 2024-11-28 15:17:21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7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딥브레인AI, 日 지상파 뉴스에 AI 아나운서 제공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가 NEC(일본전기주식회사)와 협력해 ‘TV...
온디바이스AI·e커머스의 혁신…수자원 관리도 AI로 [긱스] 2024-11-28 15:05:07
AI SaaS 올인원 마케팅 솔루션 기업이다. 정영현 코르카 대표는 "기본적으로 저희는 거대언어모델(LLM_과 추천 시스템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며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이라고 하는 분야로 실시간 이용자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가 더 많이 클릭할 수 있고 더 많이 살 것 같은 물건을 광고한다거나 추천하고 e커머스...
내년 숏폼 드라마 부상…OTT 광고 시장 뜬다 2024-11-28 14:22:08
것으로 보인다.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이 같은 내용의 ‘2025년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전망 보고서’를 28일 발행했다. 보고서는 인공지능(AI) 기술과 초개인화를 계기로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 변화가 많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내년 트렌드를 대표할 주요 키워드로 △산업 경계를 넘나드는 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