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PTV에 생성형 AI 탑재…나에게 맞는 서비스 골라볼까 2024-10-14 16:26:49
‘미디어포털’은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주문형비디오(VOD), 방송 채널, 음악, 앱 등을 한꺼번에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KT는 영상 콘텐츠 제작에서도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는 구상이다. 이 통신사는 드라마의 흥행 가능성을 분석하는 AI 모델을 최근 개발해 콘텐츠 제작...
김태규 "지상파 재허가 심사 엄격하고 투명하게 추진" 2024-10-07 10:09:07
포털뉴스 서비스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허위 조작정보 근절 대책을 마련하고 이용자 스스로 사실 여부를 검증할 수 있도록 정보 판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한 딥페이크 성범죄물과 관련해서는 "범부처 차원의 종합대책을 마련 중이며, 인공지능(AI) 이용자보호법을...
"왜 사냐"·"니네 나라로 꺼져"…'흑백요리사'도 못 피한 악플 2024-10-06 09:29:10
악플의 폐해를 막기 위해서는 SNS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미디어 교육은 물론 온라인상의 괴롭힘에 제대로 대응하지 않는 플랫폼에 대한 제재도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제언했다. 유현재 서강대 신문방송학과 교수는 "미디어의 광범위한 확산에 걸맞은 성숙한 사용자 의식이 부족하다"며 "미디어 교육을 의무화하는 방법도...
카카오, 내달부터 다음뉴스 입점심사 정량평가로만…제평위 대체 2024-10-04 10:39:47
언론 단체, 미디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기구 뉴스투명성위원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독자적 방안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2015년 출범한 네이버·카카오 제평위는 포털과 뉴스 제휴를 맺을 언론사를 정하는 역할을 해왔지만, 심사·제재·퇴출 기준을 두고 공정성 시비가 지속되고 위원들의 이념 편향...
얼룩소·퍼블리마저…문 닫는 미디어 스타트업 2024-10-03 14:45:58
극복할 뉴미디어로 각광받았던 곳들이다. 질 높은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비용을 받고, 창작자에게도 보상하는 상생 구조를 모색했다. 하지만 콘텐츠만으로 수익모델을 구축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투자 시장이 얼어붙으면서 사업을 이어갈 힘을 잃었다. 더브이씨에 따르면 올해 1~9월 콘텐츠 스타트업 투자는 4629억원으로...
대세는 아직 유튜브...평균 시청시간 '압도적' 2024-09-30 15:18:35
시간을 많이 쓰는 것으로 드러났다.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30일 발표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리포트: 여가 및 취미 편'에 따르면 10~50대의 여가 시간 중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은 311분으로 조사됐다. 해당 조사는 지난 7월 12일부터 23일까지 서울과 경기 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59세 남녀...
"유튜브 이용자 하루 97분 시청…선호하는 길이는 17분" 2024-09-30 14:51:16
지배력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CJ EM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30일 발표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리포트: 여가 및 취미 편'에 따르면 10~50대의 여가 시간 중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은 311분으로 파악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12일부터 23일까지 서울과 경기 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59...
[고침] 경제("케이블TV SO 14개 중 11개가 적자…평균 영…) 2024-09-26 17:27:42
조정과 함께 인터넷 포털 사업자·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같은 신흥 미디어 사업자들에게도 기금을 부과해 형평성을 맞춰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비상 경영 위기 속 케이블TV의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의견도 모였다. 국립부경대 남인용 교수는 "지역 채널은 지역 문제 해결, 재난방송, 지역경제 활성화...
"케이블TV SO 14개 중 11개가 적자…평균 영업이익률 -6.7%" 2024-09-26 16:00:03
조정과 함께 인터넷 포털 사업자·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같은 신흥 미디어 사업자들에게도 기금을 부과해 형평성을 맞춰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비상 경영 위기 속 케이블TV의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의견도 모였다. 국립부경대 남인용 교수는 "지역 채널은 지역 문제 해결, 재난방송, 지역경제 활성화...
숏폼만 보는 줄 알았는데…'검색 광고' 노리는 틱톡, 구글도 위협? 2024-09-26 14:37:21
미디어를 통해 검색을 이용한다 해도 신규 검색광고 상품 출시가 구글 등 기존 포털 검색광고에 미칠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란 반론도 만만찮다. 한 업계 관계자는 "플랫폼이 광고주에게 권한을 준다거나 여러 옵션을 준다 해서 포털 광고 수익이 영향을 받는다고 보는 건 연결성이 약하다"며 "트렌드 변화에 맞춰 광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