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3세기아이들’,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12억 원 시드 투자 유치 2024-09-25 17:09:50
규모는 2028년 23조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굳건한 소비층을 보유한 팬덤 산업에 K-팝 아이돌 시장의 성공 방정식이 더해져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23세기아이들은 게임 엔진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모션캡처 렌더링과 툰 셰이딩((Toon Shading) 기법을 통해 라이브 공연, 팬미팅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팬들과...
'한화 삼남' 김동선 야심작 파이브가이즈, 서울 밖 첫 매장 연다 2024-09-04 09:58:23
밀집한 지역으로 유행에 민감한 젊은 소비층이 활발히 활동하는 곳이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자리잡고 있어 가족 단위의 고객층도 두텁다. 파이브가이즈는 지역적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폭넓은 고객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서울 외 지역에서도 더욱 많은 고객들이 파이브가이즈의 특별한 ...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 세밀하게 디자인…소비자 '프리미엄 경험' 갈수록 중요해져 2024-07-18 11:01:14
등 콘텐츠 소비층에게 사랑받는 다양한 부문의 채널이 1위에 올랐다. 한국표준협회는 국내외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를 지켜온 브랜드들은 고객에게 탁월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대한민국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브랜드라는 것이 공통점이라고...
"요즘 누가 TV 홈쇼핑 봐요"…방송 매출 확 쪼그라들었다 2024-07-03 07:21:07
중장년층과 젊은 층의 이탈 속도가 빠르다고 분석한다. 유통업계 핵심 소비층인 30대 7.9%와 40대 12.6%는 10% 안팎에 불과했고 미래 소비 세력인 10대 0.8%, 20대 3.9%는 5%도 되지 않았다. 반면, 모바일 온라인 매출 비중은 커지고 있다. 주요 4대 TV홈쇼핑업체별 지난해 전체 취급고에서 모바일·온라인을 포함한 디지털...
천덕꾸러기 'TV홈쇼핑' 방송매출 추락…송출수수료는 최대 2024-07-03 06:31:00
50%를 넘겼을 뿐 나머지 연령대는 모두 30%를 밑돈다. 유통업계 핵심 소비층인 30대(7.9%)와 40대(12.6%)는 10% 안팎에 불과했고 미래 소비 세력인 10대(0.8%), 20대(3.9%)는 5%도 되지 않았다. TV홈쇼핑 업체들이 저마다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는 것도 이런 배경에서다. 주요 4대 TV홈쇼핑업체별 지난해 전체...
[포토] 수협, 키자니아 서울에 '수산식품 연구소' 오픈 2024-07-02 14:28:31
수 있는 멸치·건새우·다시마가 들어간 만능 수산물 육수팩을 만들고, 이를 직접 맛보며 수산물 소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활동을 제공한다. 수협중앙회는 연간 50만 명에 육박하는 입장객 수를 보유한 키자니아 서울의 인프라를 활용해 미래 잠재 고객인 어린이와 현재 구매 세대인 성인까지 수산물 소비층으로...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스마트폰 앱 사용 시간의 33%를 점유한다. 특히 미래 주력 소비층으로 주목받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의 충성도가 강해 중장기적으로 국내 유통업계에 미칠 파장이 작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국내 한 이커머스 플랫폼 관계자는 "유튜브의 부상은 기존의 이커머스 플랫폼은 물론 TV 시청자 수...
세계 3대 '명주'인데…"MZ에 인기 없다" 中 고급술 '발칵'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4-06-23 06:00:01
미래 소비층인 젊은 세대의 주류 소비 패턴이 변화하고 있다는 점도 우려 요인으로 꼽힌다. 귀주모태주처럼 알코올 도수가 53도에 달하는 증류주보다 15도 이하의 와인이나 맥주와 같은 저도주 소비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마오타이는 젊은층 공략을 위해 지난해 루이싱커피와 손잡고 커피와 술을 혼합한 '마오타이...
잘파세대, 미술관·챗GPT·웹툰에 지갑 열었다 2024-05-28 18:40:00
통계 결과가 나왔다. 미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한 잘파세대는 문화예술 공간을 찾고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하는 데 거부감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신한카드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자사 고객의 연령대별 문화시설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체 미술관 이용 고객 가운데 1020세대 비중은 19.2%를...
1020세대, '마라탕후루·웹툰·AI'에 돈 썼다 2024-05-28 10:46:10
신한카드가 미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할 10대와 20대의 소비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전시와 공간 등 문화예술, 마라탕과 탕후루, 웹툰과 AI가 키워드로 떠올랐다. 28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미술관과 박물관 이용건수를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10대와 20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