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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게 옵서예”…착한 가격으로 만나는 우리 제주 2024-11-09 08:59:30
신뢰 회복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첫째가 민원 해결이다. 제주 여행객의 만족도 향상과 여행 품질관리를 위해 ‘제주관광서비스센터’를 설치했다. 불편 사항에 따라 빠른 피드백이 특징이다.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는 음식점부터 이미용, 세탁업,...
전조등 전구 자가 교환 가능·어디서나 OTA…車관리 규제 완화 2024-11-07 16:27:02
자동차 정비소나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지 않고도 운전자가 전조등 전구를 자가 교체할 수 있도록 규제 완화가 추진된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을 다음 달 17일까지 입법예고하고 국민 의견을 수렴한다고 7일 밝혔다. 개정안에는 자동차 정비 전문 시설과 인원을 갖추지 않은 일반 자동차 운전자가...
"돈 대신 보람"…MZ 금융위 사무관 밤 10시까지 동행기 [하루만] 2024-11-06 11:17:43
있도록 부분인출서비스(2년 이상 가입자 해당)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 성실히 납입한 청년이면 신용점수도 가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 기여금 지원 수준 확대는 가장 큰 변화다. 앞으로는 모든 소득구간의 매칭한도를 납입한도까지 늘리고, 이 확대 구간에는 매칭비율 3%를 적용할 예정이다." ▷고충이 있다면. "어느...
한국교통안전공단, '고객만족 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2024-11-06 10:03:48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한편 고객 만족도 업무 담당자 포상을 확대하고, 민원 처리 현황의 전사 공유를 위한 사내 소식지(VOC 리포트)를 발간하는 등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기존 3개로 분리 운영됐던 콜센터는 대표 센터로 합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정용식 공단 이사장은...
[2024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이음 통합플랫폼, 디지털 시대의 시니어들을 위한 교육 제공 2024-11-05 13:36:09
받고 있다. 여기에 행정 서류 발급과 같은 민원 업무 교육도 지원한다. 해당 강의는 모두 실시간으로 녹화한 고품질의 교육 서비스로, 녹화 기능을 활용한 반복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양방향 학습 서비스를 구축해 질의응답을 통해 대화가 가능하도록 하여 학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시니어들이 직면할 수 있는 문...
"니가 공무원이면 다야?"…'악성민원'에 할 수 있는 게 없다니 2024-11-05 11:29:02
대비 27.9%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특별 민원이란 폭언 폭행, 성희롱 등으로 고통을 유발하는 악성 민원을 일컫는다. 최근 5년간 발생 건만 3만1105건에 달했다. 공무원 노조 관계자는 “욕설을 듣는 게 일상다반사인 공무원들이 (신고하지 않고) 그냥 넘기거나 드러내지 않는 실정을 감안하면 실제 악성 민원은 집계된...
중기 옴부즈만 "산업용 로봇 안전센서 표준화 기준 필요" 2024-11-05 06:00:04
드론 원스톱 민원 포털 서비스 처리 기간 단축을 위한 항공 촬영 지침서의 신고 기간 완화 ▲ 수출지원사업 신청 시 서류제출 간소화를 위한 전산화 요청 ▲ 혁신형 중소기업 선정을 위한 업력 기준 완화 등을 건의했다. 최승재 옴부즈만은 "현장 밀착형 규제·애로 해소를 위해 관계부처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좋은 결과를...
소비자 권익 보호는 기업 경쟁력의 원천…실적도 평판도 '쑥쑥' 2024-11-04 16:39:17
소비자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기업이 소비자 권익과 소비자 권리 보호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하는지를 평가·지수화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은행·보험사 소비자 보호 개선2024년 KCPI 조사 결과 전체 평균 점수는 전년 대비 0.6점 하락한 74.1점을 기록했다. 불만...
38개 산업 240여개 상품·서비스 경험한 성인 남녀 3만4873명 조사 2024-11-04 16:33:24
240개 기업 상품·서비스를 경험한 적이 있는 소비자만 대상으로 삼았다. 서울·전국 17개 시도를 인구 비례별로 할당해 표본을 마련한 뒤 구조화된 설문지를 활용한 온라인 패널 조사를 실시했다. 기업별 점수는 소비자 보호 체감 영역 70%, 소비자 보호 실태 영역 30%로 산출됐다. 소비자 보호 체감 영역은 구입이나 이용...
DB생명, 소비자피해예방 위한 관리지표 상시 점검 2024-11-04 16:29:23
대외민원지수도(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건수) 모두 업계 상위권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전용 콜센터 개설, 대리청구인 지정 서비스, 가입 후 10년 이상 고객 재안내 서비스 등 콜센터를 통한 업계 최초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