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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생명보험 부문 7년 연속 1위 기업 수상 2024-07-24 15:36:09
반기별 직무 교육을 한다. 고객 응대 직원들의 감정 케어를 위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또 관리자 대상 별도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대면 교육도 추가로 진행한다. ‘힐링캠프’ 데이에는 고객을 최전선에서 응대하는 민원 업무 담당자들의 다양한 마음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금융과 해당 채널 이용이...
동양생명, 상담직원 정기적 교육…금융취약층엔 눈높이 서비스 2024-07-23 16:08:16
데이를 지정해 고객을 최전선에서 응대하는 민원 업무 담당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명사 초청 강연, 미술치료, 마음건강 진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금융 이용이 어려운 고령층과 장애인 고객 같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전담 응대 직원도 지정해 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세심한 고객 서비스를...
신한은행, '신한 학이재' 개관…시니어 고객 등에 디지털 금융교육 2024-07-23 16:06:18
민원 처리 및 예방 활동 강화, 디지털 신기술을 통한 민원 처리 시간 단축 등을 추진했다.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회적 배려운동인 ‘배리어프리’와 관련해 다양한 활동도 수행하고 있다. 큰 글씨와 쉬운 말로 구성된 시니어 맞춤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전국 모든 영업점으로 확대하고 금융권 최초로 시니어 고객을...
"에어비앤비서 몰카 피해...성관계도 찍혀" 2024-07-10 17:32:15
상대로 제기된 소송 과정에서 10년간 접수된 몰래카메라 관련 민원 및 신고 건수를 공개하라는 법원 명령을 받았다고 9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이 보도했다. 에어비앤비 측 대리인은 2013년 12월 1일 이후 10년간 '감시 장비'와 관련한 고객 응대 기록이 총 3만4천건이라고 법정에서 밝혔다고 CNN은 전했다....
"에어비앤비 몰카 위험…10년간 '감시장비' 고객 불만 3만여건" 2024-07-10 17:13:27
민원 및 신고 건수를 공개하라는 법원 명령을 받았다. 에어비앤비 측 대리인은 법정에서 2013년 12월 1일 이후 10년간 '감시 장비'와 관련한 고객 응대 기록이 총 3만4천건이라고 밝혔다고 CNN은 보도했다. 에어비앤비 측은 현관 카메라 고장이나 녹음 기능이 있는 태블릿 PC가 실내에 방치돼 있었던 사례 등도...
삼성생명, '고객경험' 통한 신뢰…업계 첫 22년 연속 1위 2024-07-02 10:00:29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VOC 접수 후 응대까지 소요 시간을 최소화하고, 접수된 의견을 분석해 상품, 서비스, 제도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민원 전문 인력과 담당부서 전문가로 구성된 ‘신속 해결 지원팀’은 현장과 상시 소통하면서 고객의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삼성생명은 전국 8개...
토스뱅크·광주은행 '공동대출' 2024-06-26 18:02:26
광주은행 대출분에 대해서도 민원 응대·증명서 발급·원리금 수납 등을 할 수 있도록 특례를 부여했다. 토스뱅크가 광주은행을 대신해 대출 모집·고객정보 확인·대출심사 결과 전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연체가 발생하면 광주은행 대출분에 대해서도 별도의 채권추심업 허가 없이 차주에게 연체 사실을...
성북구, 악성민원 공무원 보호 체계 구축 나서 [메트로] 2024-06-26 17:31:01
민원공무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구청 내에 건강증진실을 설치했다.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은 “악성민원을 응대하며 발생하는 피로와 우울, 공포 등은 업무 효율성을 떨어뜨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방해한다"며 "성북구 민원공무원을 보호하도록 기관 차원에서 적극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오유림...
"강남·서초로 가라"…등 떠밀린 초임 교사 2024-06-25 18:09:18
달한다. 현장 교사들은 강남·서초 지역에 신규 임용 교사가 늘어나는 것에 우려를 나타냈다. 서울교사노동조합 관계자는 “신규 교사에게 강남·서초 지역 근무는 매우 버거운 일”이라며 “서울교육청은 강남·서초 학교의 학부모 민원 응대 시스템을 적극 감독하고, 이 지역 과대학교·학급 해결을 위해 실질적인 대책을...
"응대 직원은 예비엄마입니다"…통화연결음 도입 2024-06-11 10:09:59
대상으로 한 민원인의 폭언 및 폭행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임신 공무원을 보호하고 출산 친화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 같이 조치했다고 11일 밝혔다. 민원인이 임신 공무원에게 전화를 걸면 "지금 응대하는 직원은 아기를 가진 예비 엄마입니다…(중략) 예비 엄마인 직원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존중과 배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