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맛집 검색하면 죄다 광고글" 불만…네이버, 칼 빼들었다 2024-11-12 13:05:17
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트렌디한 맛집·카페를 단순 검색하기보다는 AI 추천을 통해 최적의 장소를 발견하는 사례가 증가하는 경향에 주목한 것이다. 김 리더는 "장소 추천 AI 엔진을 개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이용자들이 취향에 맞는 장소들을 쉽고 빠르게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추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호캉스 가면 "이건 꼭 사야해"…MZ들 홀딱 반했다 2024-11-11 20:00:05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들에게 친근함을 준다는 설명이다. 호텔업계의 굿즈 마케팅 기법이 진화하고 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스토리텔링'을 가미한 한정판 굿즈를 내놓으면서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고객 감성을 잡는다는 전략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크리스마스를...
"이게 진정한 휴가지"…요즘 대세 '완벽한 여행'에 MZ들 열광 2024-11-10 19:40:32
올 인클루시브 숙박 상품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MZ(밀레니얼+Z)세대 여행객을 중심으로 관심도가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전체 숙소 검색 중 '올 인클루시브'가 포함된 곳을 검색한 횟수는 전년 대비 60% 이상 급증했다. 스트레스 없는 숙박과 합리적 가격을 찾는 여행객에게 관심이 늘고 있다...
뉴욕 한복판서 '한강 라면'을…신라면 즐기러 뉴요커 몰려들었다 2024-11-08 15:37:03
청사에서 MZ(밀레니얼+Z)세대 트렌드가 된 한강의 편의점 문화를 체험하고, 즉석조리기를 활용해 ‘한강 신라면’도 맛볼 수 있다. 대형 발광다이오드(LED) 스크린과 다양한 특수효과를 활용해 실제 한강공원에서 신라면을 즐기는 듯한 이색 체험을 제공한다. 이에 앞서 농심은 지난달 31일과 이달 1일 이틀간...
"10대女 화장품 가방에 가득"…4300억 잭팟 터졌다 2024-11-07 11:49:03
브래드일뿐만 아니라 알파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많이 찾는 브랜드이기도 하다”며 “거의 모든 연령대와 소득 계층의 소비자를 확보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며 이는 우리 마케팅 전략과 제품의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아민 CEO는 엘프뷰티의 인기로 봄부터 타깃 월그린 등 소매업체 입점할...
[트럼프 재집권] '개룡남'서 40세 부통령으로…밴스, '마가 계승자'로 차기 발판 2024-11-06 18:44:24
'트럼프 아바타' 변신 역대 세 번째 젊은 '밀레니얼 VP'…부인은 첫 인도계 세컨드 레이디 기록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사실상 재집권에 성공하면서 힐빌리(hillbilly·가난한 백인 노동자) 흙수저 출신의 J.D. 밴스 상원의원(40)은 초선...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 "안보 근간 ROTC에 관심 키워야" 2024-11-06 18:35:45
사회 환경의 변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가치관 등의 변화를 충분히 읽지 못했다”며 “오래전부터 (ROTC 지원율 감소) 징후가 있었지만 심각하게 인식하지 않았는데 더 이상 때를 놓치면 안 된다는 위기감과 절박함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해결책으로 성 위원장은 단기복무 장려금과 월 생활비(18만원) 등을...
오뚜기, K라면 열풍 타고 'OTOKI' 수출 70개국으로 늘린다 2024-11-06 16:10:07
제품뿐 아니라 베트남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오빠라면’ 시리즈 4종 등 이색적인 제품도 내놨다. 올해 오뚜기는 라면 수출국을 전 세계 65개국에서 70개국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해외 유명 식품전시회에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지역 유통 점포부터 코스트코·월마트 등 글로벌 유통회사까지 현지...
"올해 4가지 소비키워드는…합리성·경험·건강·라이프스타일" 2024-11-06 13:42:10
'밀레니얼세대'(1980년대 초반∼1990년대 중반 출생)는 실용성을, 잘파세대는 개성을 각각 추구하는 경향이 나타났다고 롯데멤버스는 소개했다. 김혜주 롯데멤버스 대표는 "앞으로 소비 트렌드를 넘어 제휴사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사이트 보고서까지 확대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코타키나발루 패키지가 10만원대…3분 만에 '완판' 됐다 2024-11-05 20:30:02
받았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에 익숙한 MZ(밀레니얼+Z)세대 유입이 늘자 업계는 편성 확대는 물론 차별화된 상품으로 공략에 나섰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여행사는 늘어나는 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를 비롯해 홈쇼핑, 플랫폼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을 운영 중이다. 최근 업계가 가장 주목하는 채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