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건설, 한남2구역에 나인원·시그니엘 마감재 제안 2022-11-01 16:01:50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더했다. 기존 아파트 바닥재보다 두꺼운 롯데건설만의 특수한 소음 저감 기술이 적용된 반건식 차음재를 제안했다. 콘크리트 슬라브 최소 성능 기준인 210mm을 넘어서 260mm의 바닥 슬라브를 제안하고, 60mm 두께의 바닥 차음재와 50mm의 고성능 모르타르를 적용해 층간 소음을 최소화 한...
DL이앤씨, 올해 전국 2만 세대 공급 2022-01-05 11:19:23
저감 기술력인 ‘디 사일런트(D-Silent) 바닥구조’를 선보이기도 했다. DL이앤씨는 바닥 구조 시스템부터 건축재료, 차음재까지 층간소음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원점에서부터 새롭게 검토하고, 보유하고 있는 12개의 특허기술을 집약해 독자적인 5단계 차음구조를 완성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5단계 층간소음 차감 기술…DL이앤씨 "LH서 최고 성능등급 인정" 2021-08-10 11:03:42
아닌 아파트 현장에서 바닥충격음 성능평가를 실시해 건설사 처음으로 최고 성능등급을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12개의 소음저감 특허 기술력을 집약하고 건축 구조와 재료 분야의 박사급 연구원과 음향전문가를 투입해 ’디 사일런트(D-Silent) 바닥구조’를 완성했다. 구조 시스템부터...
DL이앤씨, 층간소음 잡는 `디 사일런트 바닥구조` 개발 2021-08-10 10:12:17
아닌 아파트 현장에서 바닥충격음 성능평가를 실시해 건설사 최초로 최고 성능등급을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12개의 소음저감 특허 기술력을 집약하고 건축 구조와 재료 분야의 박사급 연구원과 음향전문가를 투입해 ’디 사일런트(D-Silent) 바닥구조’를 완성했다. 구조 시스템부터...
한화건설,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친환경 층간차음재 개발 2021-04-30 13:02:16
있는 차음재 개발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그 결과 EPP+EPS 적층형 60㎜ 층간차음재를 개발해 2019년 2월에 특허출원한 데 이어 지난 2월에는 특허등록을 마쳤다. 최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으로부터 바닥충격음 차단구조 성능인정서를 취득했다. 한화건설이 새롭게 개발한 층간차음재는 경량충격음과 중량충격음 저감 효과가...
"층간소음 잡자"…한화건설, 친환경 층간차음재 개발 2021-04-30 11:18:21
차음재인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EPP(Expanded PolyPropylene·발포폴리프로필렌)+EPSExpandable Polystyrene·발포폴리스티렌) 적층형 60mm 층간차음재’다. 개발된 EPP+EPS 적층형 60mm 층간차음재는 2019년 2월에 특허출원했고 지난 2월에는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최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으로부터 바닥충격음 차단구조...
한화건설, 친환경 층간 차음재 공동 개발 2021-04-30 10:30:57
30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차음재는 기존 층간 차음재보다 30mm 더 두꺼워진 친환경EPP+EPS 적층형 60mm 구조다. 기존 30mm 층간 차음재 시공 시 필요했던 기포 콘크리트 공정을 생략할 수 있어 공사 기간 단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겨울철 난방 효과도 향상된다고 한화건설은 소개했다. 새로 개발된 차음재는 지난...
이휘재도 공개사과했던 층간소음…이젠 건설사가 잡는다 2021-02-19 12:18:01
슬래브(철근콘크리트구조의 바닥) 위에 차음재를 깔고 기포콘크리트 층을 두게 된다. 이 기포 콘크리트층 위에 난방 배관을 설치하고 모르타르(시멘트와 모래를 섞어 만든 자재)를 타설하고, 마루나 타일과 같은 바닥 마감재를 시공한다. 중량충격음을 줄이기 위해서는 콘크리트나 차음재의 성능을 강화하거나 모르타르의...
대우건설 "층간소음 잡아라"…'스마트 3중 바닥구조' 개발 2021-02-18 17:42:05
3중 바닥구조는 기존 아파트 바닥구조보다 재료의 두께가 두꺼워지고 성능이 강화된 게 특징이다. 먼저 층간소음의 주요 원인인 중량 충격음을 저감하기 위해 콘크리트 슬래브 강도를 높였다. 또 차음재 등의 두께를 늘렸다. 콘크리트 슬래브에 철근을 추가 시공(내력 강화 콘크리트)해 바닥의 강도도 높였다. 대우건설은...
대우건설, 층간소음 줄이는 '스마트 3중 바닥구조' 개발 2021-02-18 10:24:06
3중 바닥구조는 층간소음의 주요 원인인 중량 충격음을 저감시키기 위해 콘크리트 슬래브의 강도를 높인 게 특징이다. 또 차음재와 모르타르 두께를 증가시켰다. 자체 개발한 건식 패드를 설치해 모르타르 두께는 기존 40mm에서 70mm로(강화 모르타르), 차음재 두께는 기존 30mm에서 40mm(고탄성 완충재)로 증가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