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계절 가전 된 얼음정수기…대기업도 참전 2024-10-07 17:12:08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노리고 소송을 제기했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교원웰스가 8월 12일 특허청에 아이스원 얼음정수기 디자인을 최종 등록해 디자인권을 확보한 만큼 승소 가능성은 작다는 이유에서다. 코웨이는 2013년 동양매직(현 SK매직)을 상대로 디자인권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가 패소한 이력이 있다. 당시...
계절 가리지 않고 잘 팔리더니…결국 대기업까지 뛰어든 가전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10-07 09:00:06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노리고 소송을 제기했을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교원웰스가 지난 8월 12일 특허청에 아이스원 얼음정수기 디자인을 최종 등록해 디자인권을 확보한만큼 승소 가능성은 적다는 이유에서다. 실제 코웨이는 2013년 동양매직(현 SK매직)을 상대로 디자인권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가 패소한 이력이...
신뢰도 검증된 하이라이팅 데이터로 학습된 AI 검색: 라이너 [긱스] 2024-09-16 11:00:01
받았다. 또한 입소문(Word of Mouth)과 검색 마케팅, 즉 검색엔진 최적화(SEO)와 앱스토어 최적화(ASO)를 활용하여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도록 하면서 바이럴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을 확보했다. 예를 들어, 당시 인기 노트앱이었던 에버노트를 검색하면 바로 옆에 라이너가 뜨게 하거나, 사용자들이 웹사이트...
LG생활건강, 립세린·클렌징 美아마존서 1·2위 기록…“입소문에 불티” 2024-09-11 16:47:50
CNP는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꾸준히 진행해 온 ‘바이럴 마케팅’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보고 있다. CNP 관계자는 “틱톡 채널에서 ‘Korean mom’s secret‘으로 입소문을 타며 K-뷰티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립세린의 인지도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피처링,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패키지 출시 2024-09-10 09:40:29
찾는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바이럴을 일으켜 틱톡샵, 아마존, 쇼피파이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구매 전환되는 마케팅 전략이 성공 사례를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피처링은 기업 및 브랜드가 니즈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빠르게 찾고 시딩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글로벌 인플루언서...
‘아마존 1등’에 K뷰티에 김철웅 “짧은 유행되지 않게 진정성 담자” [KIW 2024] 2024-09-09 18:08:12
마케팅은 지난해 스킨케어 브랜드 ‘믹순’을 운영하는 파켓 지분 24%를 인수하는 투자를 단행했다. 에코마케팅의 사업 영역을 광고와 패션 등에 이어 뷰티로 확대한 것이다. 김 대표는 한국의 새로운 수출 효자 상품으로 떠오른 K뷰티가 ‘반짝 유행’에 그치지 않도록 상품·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주력해야 한다고 봤다....
"병원 홈페이지에 마약 광고가"…숨은 배후는 누구? 2024-09-04 17:40:14
500만 개에 달한다"며 "단순 광고가 아닌 바이럴 개념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한다"고 광고 방식을 소개했다. 문제는 이러한 '블랙 광고대행사'의 활동은 정보통신망법이 금지하는 불법 정보 유통에 해당한다. 일부 게시물의 경우 내용에 따라 음란물유포죄, 도박개장죄, 마약류관리법 등을 위반할 소지도 있다....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AI를 활용한 글로벌인재 커리어 매칭 서비스 ‘웰컴’ 운영하는 ‘웰컴비자’ 2024-09-02 22:12:34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성공 사례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파트너십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대 등의 마케팅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개인적인 성장과 기회비용을 평가하던 중 창업을 통해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초기 자금은...
"순식간에 장원영처럼 됐어요"…美 MZ들에 '인기 폭발' 2024-08-24 13:32:07
나섰다. 현지 젊은 고객과 인플루언서 등의 방문 및 바이럴로 입소문이 나며 미국 내 컬러렌즈 수요를 잡아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현지에 단독 매장을 낸 3월부터 지난 6월까지 올 상반기 미국 시장 누적 매출은 130만달러(약 17억2016만원)를 달성했다. 하파크라스틴 북미점 오픈 초기 700명 이상의...
폰드그룹, 화장품 글로벌 유통사업 진출…모스트 지분 인수 2024-08-19 09:10:18
폰드그룹이 인수한 모스트는 아마존과 틱톡 바이럴로 두각을 나타내며 수천억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대표 K-뷰티 브랜드들과 떠오르는 신예 인디 브랜드들을 포함해 30여개 브랜드와 파트너쉽을 맺고 있다. 또 모스트가 유통하는 다양한 브랜드들은 '코스트코 글로벌'을 통해 미국을 포함한 캐나다, 멕시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