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보잉 실적쇼크 가시화…737맥스 3월 주문 0대로 '추락' 2019-04-10 08:22:49
'조종특성향상시스템'(MCAS)이 잘못된 받음각(angle of attack) 정보에 대응해 작동한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에티오피아항공 소속 737 맥스 8 항공기는 지난달 10일 추락하면서 탑승자 157명 전원이 숨졌다. 지난해 10월에도 인도네시아 라이온 에어 소속 같은 기종의 추락 사고로 탑승자 전원 189명이 사망한 바...
보잉 결함 시인에 인니 추락 여객기 유족들 잇따라 소송 2019-04-09 10:11:08
잘못된 받음각(angle of attack) 정보에 대응해 작동했다는 것은 명백하다"고 말했다. MCAS는 일종의 자동비행장치로, 항공기의 기수가 너무 높이 들려 양력을 잃고 추락하는 실속(失速) 상황 때 자동으로 기수를 낮춰 실속을 방지한다. 그러나 인도네시아와 에티오피아 사고에서는 항공기의 날개와 기류 각도를 알려주는...
사고 한 달 만에…美 보잉 "결함 인정, 737맥스 감산" 2019-04-06 07:56:19
방지 안전장치인 조종특성향상시스템(MCAS) 오작동이 사고원인으로 꼽힌다. 보잉은 소프트웨어 측면의 기체 결함을 뒤늦게 인정한 상태다. 전날 보잉은 성명을 통해 "에티오피아 정부의 예비조사 보고서를 보면 두 사고 여객기에서 MCAS가 받음각(angle of attack) 정보에 대응해 오작동했다는 게 명백하다"고 밝힌 바...
뒤늦게 고개 숙인 보잉…'기체 결함' 737맥스 감산한다 2019-04-06 07:22:50
오작동이 사고원인으로 꼽힌다. 보잉은 소프트웨어 측면의 기체 결함을 뒤늦게 인정한 상태다. 전날 보잉은 성명을 통해 "에티오피아 정부의 예비조사 보고서를 보면 두 사고 여객기에서 MCAS가 잘못된 받음각(angle of attack) 정보에 대응해 작동했다는 게 명백하다"고 밝힌 바 있다. jun@yna.co.kr (끝) <저작권자(c)...
보잉 CEO "SW 결함"…737맥스 추락 사고, 한 달 만에 과실 인정 2019-04-05 16:36:21
여객기의 조종특성향상시스템(mcas)이 잘못된 ‘받음각’(항공기 날개와 공기 흐름의 각도)에 작동했다”고 밝혔다. ‘받음각이 너무 크다’는 잘못된 정보를 받은 mcas가 이제 막 이륙해 고도를 높여야 하는 항공기의 기수를 자꾸 내리게 했고, 결국 땅으로 곤두박질쳤다는 설명이다.뮬렌버그...
보잉 "737 추락사고, 잘못된 센서 정보 때문"…처음으로 인정 2019-04-05 10:37:48
잘못된 받음각(angle of attack) 정보에 대응해 작동했다는 것은 명백하다"고 말했다. MCAS는 일종의 자동비행장치로, 항공기의 기수가 너무 높이 들려 양력을 잃고 추락하는 실속(失速) 상황 때 자동으로 기수를 낮춰 실속을 방지한다. 그러나 인도네시아와 에티오피아 사고에서는 항공기의 날개와 기류 각도를 알려주는...
B737 맥스 운항중단 더 길어질듯…FAA "보잉, 더 노력해야" 2019-04-02 10:17:46
에어 사고기의 경우 항공기 날개와 기류 각도를 알려주는 받음각(angle of attack·AOA) 센서가 고장 나 실속 상황이 아닌데도 MCAS가 오작동해 추락했다는 게 유력한 사고원인으로 거론돼왔다. 에티오피아 항공 사고기에 대해서도 뉴욕타임스(NYT)는 블랙박스 내용을 잘 아는 조사 관계자를 인용해 "받음각 센서 오류로...
"피치업, 피치업" 에티오피아 여객기 조종사의 마지막 외침(종합) 2019-03-31 11:20:45
"받음각 센서 오류로 MCAS가 작동해 기수를 끌어내린 게 원인"이라고 보도했다. 다만, 받음각 센서가 오작동한 이유가 무엇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NYT는 전했다. 두 여객기의 사고 원인으로 기체 결함쪽에 무게가 실리면서 사고 여객기 제작사인 보잉이 어떻게 미 연방항공청(FAA)으로부터 상업 비행 승인을 받을...
"피치업, 피치업" 에티오피아 여객기 조종사의 마지막 외침 2019-03-31 08:50:05
에어 여객기의 경우 항공기 날개와 기류 각도를 알려주는 받음각(angle of attack) 센서가 고장 나 실속 상황이 아닌데도 실속 상황으로 판단했고 이에 따라 MCAS가 오작동한 것이 유력한 사고 원인으로 거론돼왔다. 에티오피아 당국도 5개월 새 일어난 두 건의 치명적 여객기 추락 사고 사이에 "명백한 유사성이 있다"고...
美조사관들 "에티오피아 항공기 추락前 실속방지시스템 작동" 2019-03-29 15:57:04
여객기 사고의 경우 항공기의 날개와 기류 각도를 알려주는 받음각(angle of attack) 센서가 고장 나 실속 상황이 아닌데도 실속 상황으로 판단했고 이에 따라 MCAS가 오작동해 추락했다는 게 유력한 사고 원인으로 거론돼왔다. 에티오피아 당국도 최근 블랙박스 데이터를 토대로 5개월 새 일어난 두 건의 치명적 여객기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