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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카스(점유율 38.61%)과 테라(11.85%), 발포주 필라이트(6.1%)에 이어 4위에 올랐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제조사 점유율 기준 3위에 올랐다. 소비자들은 역대급 엔저(엔화 약세)에 해외 직접구매(직구)로도 다양한 물품을 사들이고 있다. 몰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일본 직구 매출은 17%, 건수는 13%...
신세계푸드 이어 주류사업 수술 나선 송현석 대표 2024-02-01 17:56:30
몸집을 키우기 위해 도전한 희석식 소주, 발포주 사업 등도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했다. 송 대표는 부진한 사업을 접고 와인 사업에만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기존 주류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를 와인 전문 브랜드로 키우기로 했다. 와인을 원료로 한 화장품 등을 개발해 판매하고, 기존 매장도 프랑스 와인 문화를 경...
"포드 말고 페라리 되자"…신세계푸드 대표의 취임사 봤더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01 17:29:20
몸집을 키우기 위해 도전한 희석식 소주, 발포주 사업 등도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했다. 송 대표는 부진한 사업을 접고 와인 사업에만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기존 주류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를 와인 전문 브랜드로 키우기로 했다. 와인을 원료로 한 화장품 등을 개발해 판매하고, 기존 매장도 프랑스 와인 문화를 경...
"1초에 9.4캔 팔려"…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판매 20억캔 돌파 2024-01-25 14:53:44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필라이트가 누적 판매 20억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된 후 만 6년 9개월 만에 20억캔 판매를 돌파했다. 1초당 9.4캔 판매된 꼴이다. 출시 7개월 만에 1억캔 판매를 기록한 필라이트는 12개월 만에 2억캔, 22개월 만에 5억캔, 41개월 만에 10억캔을 돌파했다....
내년 소주 가격 '10% 인하'…참이슬 출고가 1247원→1115원 2023-12-17 13:42:17
1월 중 기준판매비율심의회 심의를 거쳐 발효주류와 발포주 등 기타 주류는 2월1일 출고분부터 기준 판매 비율이 적용된다. 국산 위스키·브랜디·일반 증류주의 기준 판매 비율은 각각 23.9%, 8.0%, 19.7%로 정해졌고 증류주에 향료 등을 섞은 리큐르의 기준 판매 비율은 20.9%로 확정됐다. 다만 종량세가 적용되는...
소주 가격 싸진다…공장 출고가 10.6% 인하 2023-12-17 12:19:11
1일부터 출고되는 국산 증류주에 적용된다. 발효주류와 발포주 등 기타 주류는 1월 중 기준판매비율심의회 심의를 거쳐 2월 1일 출고분부터 기준판매 비율이 적용된다. 맥주·막걸리는 기준판매 비율 적용 대상이 아니다. 이들 주류는 양에 비례해 세금이 부과되는 종량세 구조이기 때문에 국산 주류와 수입 주류 간 차별...
내년부터 소주 10% 싸진다…참이슬 출고가 1천247→1천115원 2023-12-17 12:00:13
증류주에 적용된다. 발효주류와 발포주 등 기타 주류는 1월 중 기준판매비율심의회 심의를 거쳐 2월 1일 출고분부터 기준판매 비율이 적용된다. 맥주·막걸리는 기준판매 비율 적용 대상이 아니다. 이들 주류는 양에 비례해 세금이 부과되는 종량세 구조이기 때문에 국산 주류와 수입 주류 간 차별이 없다. 현재 맥주는...
"아쉬움 없이 뛰었다"…엑스포株 '울상' [마켓플러스] 2023-11-29 17:44:42
● "아쉬움 없이 뛰었다"…엑스포株는 '울상' 마켓플러스입니다. 오늘(29일) 첫 소식은 엑스포 관련 소식으로 준비했습니다. 오늘 새벽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지 선정 투표에서 부산은 사우디 리야드에 뒤지며, 다음을 기약하게 됐는데요.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대국민 담화를...
'카스'값 올린 오비맥주, 발포주 '필굿' 가격은 인하 2023-11-15 11:27:31
오비맥주, 발포주 '필굿' 가격은 인하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오비맥주가 발포주 '필굿'의 일부 제품 가격을 내린다. 15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오는 20일부터 편의점용 1.6L 대용량 페트병 제품의 가격을 약 7% 내리기로 결정했다. 발포주는 맥주와 비슷한 맛을 내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5년간 5500건 불법 주류광고, 처벌은 '0' 2023-09-15 18:18:30
내보냈다.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광고에 ‘오로지 소비자들의 건강을 생각해 만들었다’는 문구를 넣었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코로나19 방역조치 완화 발표에 맞춰 ‘이제는 만납시다. 이제는 마십시다, 카스’라는 음주 권유 문구가 담긴 광고를 내보냈다. 불법 주류 광고가 실제 처벌로 이어진 사례는 전무하다. 현행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