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GC솔루션, 점자 냉동밥용기 '글라스락 훈맹정음 햇밥용기' 출시 2024-10-15 09:47:55
"집밥 필수품이 된 냉동밥용기를 점자가 있는 더욱 편리한 제품으로 만들어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의 간편하고 건강한 한 끼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글라스락은 자연친화적 소재의 국내산 유리용기를 누구나 쉽고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배려 기반의 제품을 꾸준히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영일...
식재료도 사고 외식도 하고…대형마트서 엿보는 '옴니보어' 소비 2024-10-14 06:31:01
집밥 수요가 늘면서 대형마트 식품 매출이 호황을 보이면서 마트 내 식당가도 붐비는 손님으로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 집밥 식재료도 구매하고 외식으로 끼니도 해결하는 '잡식성 소비'가 이미 대형마트에서는 보편화된 모양새다. 14일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8월 매장 내 패밀리 레스토랑 매출은 지난해 같은...
GS25, '김혜자도시락' 전면 재단장 2024-10-13 08:30:02
집밥 도시락'(이하 김혜자 도시락) 시리즈를 재단장한다고 13일 밝혔다. 김혜자 도시락은 고물가에 편의점 도시락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지난해 2월 재출시된 상품으로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 3천500만개를 돌파했다. 이 제품은 2010년 처음 출시돼 2017년 단종됐으나 최근 고물가에 편의점 도시락으로...
대형마트 생존전략 '특화매장'…참치전문부터 외국인 특화존까지 2024-10-13 07:11:01
회, 초밥, 물회 등 메뉴도 다양하다. 덕분에 올해 1∼9월 이마트의 참치회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19% 증가했다. 최관용 이마트 생선회 바이어는 "참치회 하면 이마트를 떠올릴 수 있도록 참치 정육점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도 최근 냉동 가정간편식 특화 매장인 '데일리 밀 설루션'(Daily Meal...
[토요칼럼] 밥상머리 정치 2024-10-11 17:31:25
되면, 밥 한 끼 먹고 가라.” 이쯤 되면 익숙한, 조만간 열릴 결혼식에 와달라는 초대다. 대개 “내 결혼식에 참석해서 축하해 줘”라는 다소 낯간지러운 말을 암묵적으로 약속된 사회적 언어로 대체하곤 한다. 한국인은 누가 뭐래도 ‘밥의 민족’이다. “언제 밥 한번 먹자”는 말로 인사를 대신하고, 격무에 시달릴 때도...
"韓 화장품 지고 K푸드 떴다"...中 소비자 '변심' 2024-10-11 17:08:27
"K-콘텐츠의 문화적 측면이 음식과 패션에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더 광범위한 소비자 경험을 포괄하는 새로운 사업 기회의 길을 열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2017년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외국 브랜드 중 최대를 차지했던 K-뷰티 점유율(27%)은 3년 후 중국이 한국 제품에 대한 수출 제한을 걸자 4위로 떨어졌고...
'K-뷰티서 K-푸드로'…"中소비자들 한국제품 취향 변화" 2024-10-11 16:12:10
"이는 K-콘텐츠의 문화적 측면이 음식과 패션에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더 광범위한 소비자 경험을 포괄하는 새로운 사업 기회의 길을 열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SCMP는 한국 매체를 인용, 2017년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외국 브랜드 중 최대를 차지했던 K-뷰티 점유율(27%)은 3년 후 중국이 한국 제품에 대한...
"제주 식당 폐업 고민했는데…" 호텔신라 '파격 지원'에 살았다 2024-10-10 17:01:07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제공해 제주 여행의 첫걸음을 행복하게 해주자’는 의미를 담았다. 호텔 측은 3개월간 맞춤형 컨설팅으로 상권분석부터 신메뉴 개발, 손님 응대 서비스 등을 도왔다. 특히 제주 향토 스타일을 접목한 새로운 메뉴 개발에 집중했다. 이에 ‘흑돼지곰국’과 ‘해장국밥’,...
편의점 CU, 곱창과 떡볶이 맛 등 '후식 주먹밥' 4종 출시 2024-10-07 09:55:56
새로 선보이는 후식 주먹밥 4종은 주요리를 먹지 않아도 후식 메뉴인 볶음밥을 바로 먹는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CU는 곱창과 떡볶이, 감자탕, 치즈 닭갈비 등 네 가지 맛에 맞춰 김과 채소, 어묵, 소시지 등의 토핑을 얹어 볶음밥 특유의 매콤달콤한 맛을 높였다. 또 일반 주먹밥에 비해 중량을 10%(20g)가량 높여 성인...
KCC건설 스위첸 신규 광고 캠페인 ‘식구의 부활’ 누적 조회수 6000만뷰 달성 2024-10-07 09:47:05
식탁으로 향하여, 가족들과 함께 먹는 밥 한 끼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식구의 부활'은 '식구: 한집안에서 함께 살며 끼니를 같이 하는 사람' 임을 상기시켜 ‘식구’가 가진 가치의 소중함을 담아내는데 주안점을 뒀다. 가족 구성원이 함께 식사하는 한 끼의 가치를 부각했다. 주변에서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