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간편식·소재 쌍끌이…식품社, 실적 맛집 됐다 2024-05-14 18:02:11
처음으로 40%를 넘어섰다. 자회사 슈완스의 대표 피자 브랜드인 ‘레드 바론’도 지난해부터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소재 등 바이오 사업 부문에서도 이익 개선세가 두드러졌다. 영업이익이 978억원으로 55% 늘었다. 그동안 실적 악화 주범으로 꼽혀온 라이신 등 소재 가격이 작년 3분기부터 상승 추세로 돌아선...
CJ제일제당, 1분기 영업익 77.5% 증가…"글로벌 사업 호조" 2024-05-14 09:47:55
비비고 만두 매출은 2위 브랜드와 3배 이상 격차를 벌렸고, 슈완스의 대표 피자 브랜드 ‘레드바론(Red Baron)’도 시장 점유율 1위를 공고히 했다. 이와 함께 쌀가공품 수요가 증가하며 냉동밥 매출이 23% 뛰었다. 신영토 확장 전략을 토대로 주요 유통 채널 진출에 집중한 유럽과 호주는 매출이 각각 45%, 70%씩 크게...
먹거리 물가 언제까지…1분기 다소비 가공식품 6% 상승 2024-04-14 06:01:00
품목은 어묵(-15.2%), 소주(-4.1%) 참치통조림(-3.8%), 간장(-3.4%), 즉석밥(-2.8%), 밀가루(-1.5%), 탕(-0.9%) 등 7개였다. 이번 조사에 활용된 품목 가격은 대형마트(이마트·농협하나로마트), 슈퍼마켓(롯데슈퍼·GS더프레시), 백화점(현대·신세계), 편의점(CU·GS25·세븐일레븐) 등 4개 유통 채널 전국 500여개 점포...
코코아 가격 급등에…초콜릿 제품 '슈링크플레이션' 2024-03-30 06:32:27
슈링크플레이션 방지법'을 발의한 밥 케이시 상원의원이 지난해 12월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슈링크플레이션에 가장 타격받은 식품 부문은 과자나 아이스크림, 캔디, 껌이었다. 프랑스에서는 브뤼노 르메르 재정경제부 장관이 슈링크플레이션이 소비자에게 해로운 '사기'라고 비판했다. 프랑스는 일정량...
코코아 가격 급등에 초콜릿 제품 '슈링크플레이션' 2024-03-30 00:49:32
슈링크플레이션 방지법'을 발의한 밥 케이시 상원의원이 지난해 12월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슈링크플레이션에 가장 타격받은 식품 부문은 과자나 아이스크림, 캔디, 껌이었다. 프랑스에서는 브뤼노 르메르 재정경제부 장관이 슈링크플레이션이 소비자에게 해로운 '사기'라고 비판했다. 프랑스는 일정량 이상...
CJ제일제당 식품 해외 매출, 국내 첫 추월 2024-02-13 18:33:42
‘비비고 만두’와 CJ제일제당이 2019년 인수한 슈완스의 피자 브랜드 ‘레드바론’이 선두를 확고히 다졌고, 냉동 치킨과 가공밥 매출도 전년 대비 각각 19%, 15% 늘었다. 유럽에선 영국 독일 외에 프랑스 스웨덴 등으로 판로를 확대했다. 호주에서는 최대 대형마트인 울워스를 중심으로 비비고 제품의 판매가 호조를 보였...
CJ제일제당 작년 영업이익 1조2천916억원…전년보다 22% 감소(종합) 2024-02-13 16:59:39
호주 등에서 성장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북미에서는 비비고 만두와 슈완스의 대표 피자 브랜드 '레드바론'(Red Baron)이 1등 지위를 한층 공고히 했고 냉동치킨과 가공밥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19%, 15% 성장했다. 유럽에서는 영국, 독일 외에 프랑스, 스웨덴 등의 국가로 사업을 확대했고 호주에서는 최대 대형...
CJ제일제당 'K푸드 신화'…美 하버드도 열공 나섰다 2024-01-14 18:58:06
비비고 만두와 치킨, 가공밥, 소스, 김치, 김, 롤 등 7대 글로벌 전략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개척에 나서는 과정이 상세히 소개됐다. 2020년 단일 품목으론 처음으로 글로벌 연 매출 1조원을 넘어선 비비고 만두가 대표적이다. 사례집은 “한식의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국가별로 소비자 입맛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통해...
하버드 경영대학원서 CJ제일제당 배운다…이선호 참여 교재 채택 2024-01-14 09:29:18
끌어들였다는 내용도 다뤘다. 집필진은 CJ제일제당이 미국 기업 슈완스를 인수한 뒤 2019년 23억달러이던 매출을 2022년 30억달러까지 성장시킨 성과도 사례집에서 소개했다. 슈완스의 대표 제품인 '레드바론'(Red Baron)의 미국 냉동피자 시장 점유율은 2019년 14%에서 지난해 21%로 올랐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또...
'왕교자' 이을 대형 신제품 '비비고 통새우만두'…냉동만두 시장에 활력 불어넣고 세계로 간다 2024-01-03 16:06:18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집밥’ 수요가 급증한 2020년에 비하면 시장 규모는 매년 줄어드는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해외 실적은 호조세다. 30여 개국에 진출한 CJ제일제당의 지난해 1~3분기 누적 식물성 만두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세 배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비비고 만두는 미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