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 할인' 온누리상품권…공공 배달앱 사용 검토 2024-07-15 18:10:37
실어 음식 배달 시장을 장악한 민간 배달앱을 견제한다는 취지다. 15일 관계 부처에 따르면 최근 일부 지자체는 정부에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공공 배달앱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온누리상품권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발행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이다. 상품권을 구매할 때 10%...
CU "장마에 배달 이용 76.6% 증가…김밥·도시락 많이 찾아" 2024-07-15 09:56:33
운영하고 있다. 이달에는 배달의민족 편의점 배달 서비스 가운데 점유율 70%를 기록했다. CU는 이달 말까지 장마가 계속될 것으로 보고 배달·픽업 할인 행사를 강화한다. 자체 앱 포켓CU와 배민스토어, 요기요, 해피오더, 배달특급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3천∼5천원을 할인해주는 상시 혜택을 4천∼7천원으로 높인다....
"배달앱 2위 쿠팡이츠, 지난달 사용자 771만명…역대 최대" 2024-07-02 08:21:48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사용자를 늘려왔다. 이에 지난 3월에는 요기요를 제치고 배달앱 시장에서 2위에 올랐고, 지난달까지 넉 달째 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달 쿠팡이츠 사용자 수는 요기요(592만명) 보다 179만명 많았다. 지난달 사용자 수는 배달의민족이 2천170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3∼5위는 요기요 592만명,...
체감 38도 넘으면 이륜차 배달 중단…집배업무 중지 기준 마련 2024-06-24 14:49:57
이륜차 배달 업무가 단축되면 집배원은 익일특급, 등기 등 시한성 있는 우편물을 우선 배달하고 우체국으로 복귀하게 된다. 고시 개정안은 폭염에 따른 집배 업무가 정지됐을 때 순차 배달, 송달기일 연장 등의 배달 장애 해소방안도 신설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달부터 9월까지를 '우정사업 종사원 안전보건...
점유율 20% 쿠팡이츠, 2위 자리 굳힌다 2024-06-19 09:29:52
1위는 배달의민족으로 점유율이 60%로, 쿠팡이츠의 세 배였다. 요기요 점유율은 16%로, 지난 3월 쿠팡이츠에 2위 자리를 내준 뒤 석 달째 3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사용자 수는 배달의민족이 2천174만명으로 가장 많고 쿠팡이츠 732만명, 요기요 595만명, 땡겨요 83만명, 배달특급 40만명 순이었다. 월간 사용자 수는...
와이즈앱 "쿠팡이츠 시장 점유율 20%…1년새 두 배로" 2024-06-19 09:16:02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사용자를 늘려왔다. 지난달 시장 1위는 배달의민족으로 점유율이 60%로, 쿠팡이츠의 세 배였다. 요기요 점유율은 16%로, 지난 3월 쿠팡이츠에 2위 자리를 내준 뒤 석 달째 3위에 머물렀다. 지난달 사용자 수는 배달의민족이 2천174만명으로 가장 많고 쿠팡이츠 732만명, 요기요 595만명, 땡겨요 83만...
우본, 전북서 복지등기 시행…'엄마보험' 무료가입 2024-06-17 15:00:00
등기는 집배원이 위기 의심 가구에 복지 정보를 배달하면서 주거 환경, 생활 실태 등을 직접 살피고 위기 징후를 관련 기관에 전달하는 서비스다. 이와 함께 전북 지역 외국인 계절 근로자 5천800명의 급여계좌 개설을 지원하고 국제 특급(EMS) 우편요금을 할인해주기로 했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협약식에서 "지방 ...
경기도, 지역 축제 곳곳에서 '배달륵급' 홍보 2024-05-13 10:17:57
공공 배달앱 배달 특급이 나들이 계절을 맞아 경기도 곳곳에서 소비자들을 만났다. 13일 경기도 주식회사에 따르면 지난 3일 연천 구석기 축제와 광주 도자기 축제를 시작으로 안성 어린이날 행사, 11일 구리 유채꽃 축제 등에서 배달 특급 현장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 지난 10일에는 안성시청 앞에서 커피차 행사와 함께...
쿠팡이츠, 요기요와 격차 더 커졌다...4월 앱 사용자 697만명 2024-05-07 10:27:04
뒤 배달앱 2위로 올라섰다. 4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배달앱은 배달의민족으로 사용자가 2,109만 명이었다. 그 뒤로 쿠팡이츠 697만 명, 요기요 576만 명, 땡겨요 73만 명, 배달특급 30만 명 순이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음식배달 2위 부상 쿠팡이츠, 요기요와 격차 121만명 벌려" 2024-05-07 08:50:23
사용자를 늘렸다. 이후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등도 잇따라 무료 배달에 뛰어들었다.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배달 앱은 배달의민족으로 사용자가 쿠팡이츠의 3배 수준인 2천109만명이었다. 그 뒤로 쿠팡이츠와 요기요에 이어 땡겨요(73만명), 배달특급(30만명) 순으로 집계됐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