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예능에만 시즌제가 카페에도 있다? ‘디저트 시즌제’로 고객 사로잡은 카페들 2020-11-04 15:47:00
흑당 버블티, 마카롱, 수플레 팬케이크 등 세계 곳곳의 디저트들이 국내에 들어와 SNS를 타고 유행처럼 퍼져나가고 있다. 2013년 3000억 원대였던 국내 디저트 시장은 2016년 2조 2000억 원대로 시장규모가 성장했다.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소비패턴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주목도는 커지고 있다....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외식 부문 2020-09-29 16:59:11
티 전문점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흑화당은 흑당버블밀크티, 흑당아이스크림, 흑당커피, 곤약버블티, 달고나 라떼 등 다양한 메뉴를 운영 중인 프리미엄 티 하우스 전문 브랜드다. 직접 졸여낸 흑당 버블을 쓰는 게 특징이다. 오리지널 흑당 버블에 진한 우유를 더한 ‘흑당 버블 밀크티’,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에 쫄깃한...
술 시장 판 바꾼 '테슬라'…모든 식품은 배달로 통했다 2019-12-25 17:04:26
흑당버블티 열풍은 지금도 확산 중이다. 이디야커피, 공차코리아 등도 비슷한 제품을 내놨다. ‘흑당 쇼콜라맛동산’ ‘흑당 짱구’ ‘흑당 막걸리’ 등 이색 조합도 등장했다. 혀끝을 마비시키는 매운맛 ‘마라 열풍’도 지속됐다. 중국 쓰촨지방 전통 향신료인 마라는 입안이...
'커피=레드오션' 공식 깬 더벤티의 3대 전략 2019-11-17 17:14:27
따르면 지난해 커피전문점 폐업률은 14.1%나 된다. 치킨집 폐업률(10%)보다 높다. 커피 프랜차이즈는 작년 한 해에만 1만4000곳이 문을 열고 9000여 곳이 폐업하는 레드오션이었다. 이런 시장에서 커피전문점 브랜드 ‘더벤티’는 창업 5년7개월 만에 점포 수 400개를 넘겼다. 매출 부진에 따른 폐점률은 4%...
대만 흑당·사천 마라…'중화의 맛' 핫하네 2019-09-01 18:29:15
흑당버블티 전문점들이 인기를 끌자 이디야 등 커피전문점까지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흑당 열풍에 힘입어 공차코리아도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에 버블티를 알린 원조 브랜드인 만큼 흑당 버블티를 먹기 위해 공차를 찾는 이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지난 4월 공차코리아가 선보인 흑당 메뉴는 지금까지 370만 잔 이상...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외식 부문 2019-08-08 09:31:32
수 있는 커피·음료 전문점이다.메가커피는 2016년 가맹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3년 반 만에 전국 600호점을 돌파하며 메가급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메가커피가 급 성장한 배경에는 본사 마진을 줄이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여 가맹점과의 상생을 도모한 본사의 정책과 다양한 메뉴로...
[마켓인사이트] 커피빈, 필리핀 1위 외식업체에 팔린다 2019-07-24 17:47:19
세계적인 커피전문점이다. 세계 30여 개 국가에서 약 90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커피빈 매각 성사로 국내 pe들이 보유한 프랜차이즈 업체 매각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니슨캐피탈이 보유한 대만 버블티 브랜드 공차와 imm 프라이빗에쿼티(pe)가 2013년 인수한 할리스에프앤비 등이 매물로 나와 있다.김채연 기자...
[마켓인사이트] 미래에셋PE의 커피빈, '필리핀의 맥도날드' 졸리비에 팔린다 2019-07-24 17:31:43
커피전문점이다. 세계 30여개 국가에서 약 90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커피빈 매각 성사로 국내 프랜차이즈 외식 업체 매각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재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온 식음료·외식 업체는 10여개가 넘는다. 버블티 브랜드 공차는 골드만삭스를 매각주관사로 정하고 지분 100% 매각을 추진...
서울 6대 상권, 슈즈 멀티숍·마라요리·성형외과 떴다 2019-07-24 17:13:21
버블티 전문점 등 중화권 음식 인기가 확산됐다. 6대 핵심 상권의 흑당버블티 매장은 지난해 하반기만 해도 단 1곳에 불과했지만 올 상반기 8곳으로 늘어났다. 마라요리 전문점 매장도 같은 기간 12곳에서 26곳으로 두 배 이상으로 많아졌다. 진 팀장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
중화권 음식에 열광하는 한국…"불황 속 강한 맛 찾는다" 2019-06-21 12:08:36
관련 제품들을 내놓기 시작했다. 버블티 프랜차이즈 공차는 대만 정통 레시피를 이용한 '브라운슈가 쥬얼리 밀크티', '브라운슈가 치즈폼 스무디' 신메뉴 2종을 지난 3월 출시했다. 흑당 열풍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4월 중순부터 지난달 26일까지 이 두 제품만 무려 130만잔을 판매했다. 또한 커피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