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 2분기 영업이익 592억원…7.2% 감소 2023-08-02 18:11:59
28.4%, '별빛청하'를 포함한 청주 매출은 7.2% 증가했으나, 맥주와 와인 매출은 각각 21.7%, 18.3% 감소했다. 음료 부문 매출은 5379억원으로 3.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78억원으로 6.4% 늘었다. 에너지음료 매출은 28.2% 증가했고 스포츠음료와 차류(다류) 제품 매출은 19.9%, 10.9% 각각 늘었다. 하헌형 기자...
롯데칠성 2분기 영업이익 592억원…7.2% 감소(종합) 2023-08-02 16:14:50
75.8% 감소한 23억원이다. 하이볼이 인기를 얻으며 와인과 수제맥주 소비가 감소한 상황에서 원재료비와 사업 경비 부담이 지속된 데 따른 것이다. '처음처럼 새로' 등 소주 매출은 28.4%, '별빛청하'를 포함한 청주 매출은 7.2% 증가했으나 맥주와 와인 매출은 각각 21.7%, 18.3% 감소했다. (끝)...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593억원…전년비 0.7%↓ 2023-05-02 14:32:47
2분기에 출시한 청주 '별빛청하'가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청주 매출도 24.5% 늘었다. 다만,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18.9% 하락한 175억 원을 기록했다. 신제품 마케팅 비용 지출에 따라 주류 수익성이 감소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칠성음료는 다변화된 주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연내 프리미엄 증류주 및...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이익 593억원…작년 동기 대비 0.7%↓(종합) 2023-05-02 14:12:45
카테고리 매출이 26.9% 늘었고, '별빛청하'를 포함한 청주 카테고리 매출이 24.5% 증가했다. 반면 맥주와 와인 매출은 각각 19.4%, 15.5% 감소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하반기 클라우드 맥주를 리뉴얼하고 연내 프리미엄 증류주와 하이볼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제주 증류소 건축은 상반기 내 인허가를 획득한 뒤...
롯데칠성음료 작년 영업익 22.3%↑…음료·주류 모두 호조(종합) 2023-02-06 15:25:39
대비 18%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처럼 새로, 별빛청하 등 신제품이 약진하며 소주·청주 매출 신장도 두드러졌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보통주 1주당 3천300원, 우선주 1주당 3천305원씩 총 331억8천여만원을 배당하기로 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롯데칠성 "별빛청하 8개월만에 1천만병 팔려…생산량 확대" 2023-01-05 10:29:25
와인 탄산주 별빛청하가 출시 8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병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별빛청하는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블렌딩한 저도주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는 7도다. 출시 후 SNS 등을 통해 소비자 입소문을 타며 일부 마트와 주점에서 품절되는 품귀현상이 빚어지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수요 확대에 발맞춰...
롯데칠성 "별빛청하 8개월간 1천만병 판매…생산 1.5배로 확대" 2023-01-05 08:34:46
별빛청하 8개월간 1천만병 판매…생산 1.5배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4월 출시한 '별빛청하'가 인기를 끌면서 출시 8개월여만에 누적 1천만병이 판매됐다고 5일 밝혔다. 별빛청하는 롯데칠성음료의 청주 '청하'에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섞은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제로` 재미 롯데칠성 "소주도 무설탕" 2022-09-13 19:18:39
`별빛청하`, `대장부` 등을 기억하시는 분들은 의아하실 겁니다. 엄밀히 말하면 `희석식 소주`에 한해서입니다. 주세법상 순하리는 리큐어, 별빛청하는 청주, 대장부는 소주이지만 증류식으로 만들었기 때문이죠. <앵커> 사이사이 다른 종류의 신제품이나 컬래버 제품은 있었지만 `희석식 소주`로는 처음이란 뜻이군요....
저도주 트렌드 겨냥 `별빛 청하` 150만 병 팔려 2022-06-27 10:29:01
`별빛 청하` 인증샷이 업로드되며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는 상황이다. 이에 모델 롯데칠성은 김세정과 함께 한 광고를 온에어 하고 포스터를 공개하는 등 적극적인 캠페인에 들어가는 한편,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포털사이트에 `별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