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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캐피탈, 임대주택 임차인 대상 단체신용보험 제공 2024-09-02 08:52:28
단체신용보험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미래에셋캐피탈은 2일 임대주택 임차인의 주거 안정성 보장을 위해 '미래에셋캐피탈 대출안심플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체 신용보험 서비스는 미래에셋캐피탈에서 공공 및 민영 임대주택계약자(입주예정포함) 및 입주자들에게 제공 중인 임대차보증금...
한화생명, 6대 신용평가사서 신용등급 전망 상향 2024-09-01 14:50:30
“대내외로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국내 3대 평가기관 뿐만 아니라 글로벌 3대 평가기관이 모두 신용등급 전망을 상향했다는 것은 견고한 재무건전성과 양호한 수익성을 보였다는 의미”라며, “이번 신용등급 전망 상향으로 글로벌 보험사로서의 위상 제고와 보험계약자 및 국내외 투자자들의 대외 신뢰도 제고...
한화생명, 국내외 6대 신용평가사서 신용등급 전망 상향 2024-09-01 10:53:32
이어 무디스도 지난 6월 '긍정적'으로 등급 전망을 올렸다. 같은 달 국내 3대 신평사도 이 회사의 신용등급 전망을 잇따라 상향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이번 신용등급 전망 상향으로 글로벌 보험사로서의 위상 제고와 보험계약자 및 국내외 투자자들의 대외 신뢰도 제고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형교...
'평균 연소득 2억' 상위 1% 골든팰로우 비결은? [뉴스+현장] 2024-08-29 18:14:56
실제로 올해 골든펠로우로 선발된 1,000명은 현재 소속된 생명보험사에서 평균 21.8년간 활동했으며, 평균 연소득은 2억1,623만 원에 달한다. 또한 보험계약 평균 유지율은 13회차(1년이상) 99.1%, 25회차(2년이상) 96.1%로 매우 높은 수준이다. 이는 보험계약자에게 적합한 보험을 권유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하는 등...
"안 찾아간 보험금 12조"…'내보험 찾아줌'서 확인하세요 2024-08-28 23:43:14
소비자에게 친숙한 금융상품이지만, 본인의 보험가입 내역을 정확히 인지하고 있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생보협회는 이에 실시간 보험가입 내역을 조회할 수 있고, 손쉽게 숨은 보험금을 확인해 청구할 수 있는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내보험 찾아줌은 보험계약자 및 보험수익자가 보험금 ...
금융위 "車보험 플랫폼서 더 비싸게 팔면 안돼" 2024-08-28 17:32:33
‘보험의 서비스화’도 적극 유도하기로 했다. 보험업권의 신탁 활성화, 연금 전환·중도 인출 등 생명보험금 유동화를 통해 계약자의 사후 자산을 노후 소득으로 전환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기로 했다. ‘실적 부풀리기’ 논란이 끊이지 않는 보험사의 신회계기준(IFRS17)과 관련해선 오는 10월까지 개선안을 마련하기로 했...
보험사 CEO들 만난 김병환 "IFRS17 개선과제 연말결산부터 적용" 2024-08-28 10:00:01
비교·추천 서비스부터 보험료 체계 등 현황을 전면 재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해가겠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인구·기술·기후변화에 대응해 보험의 역할을 보험금 지급에만 한정하지 않고 요양·간병·재활 등의 서비스를 보험상품과 결합해 제공하는 보험의 서비스화를 검토하며 생애 전반의 토탈서비스 제공자로...
금감원 "올 하반기 보험사기 특별단속 집중지원" 2024-08-27 15:00:01
요청권 ▲자동차 보험사기로 인해 보험료가 할증된 보험계약자 등에 대한 피해사실 등 고지 ▲관계 행정기관 및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등에 대한 자료요청권 등이다. 금감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법개정 취지에 맞게 당국과 보험업계는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해 보험사기에 적극 대응하는 한편, 보험사기...
"억울하게 보험료 많이 낸 1,312명 찾습니다" 2024-08-26 14:28:00
개정안에 따르면 보험사기로 인해 부당하게 보험료가 할증된 사실을 보험계약자 등에게 고지하는 경우 기존 회사별 자율수행에 따라 최대 30일까지 고지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고지기한을 15영업일 이내로 단축해 신속히 고지하도록 했다. 또한 고지방법에 대한 기준도 신설해, 보험사는 보험계약자 등에게 피해가 발생...
금감원 "보험사기 피해 사실 계약자에 15일 내 알려야" 2024-08-26 12:00:10
할증보험료 86억원을 돌려받았고, 1천312명에 대한 2억4천만원이 아직 환급되지 못한 상태다. 금감원 관계자는 "연락 두절 등으로 할증보험료를 환급받지 못한 보험계약자는 '과납보험료 통합조회 시스템' 등으로 보험사기 피해정보를 확인하고 보험료 환급 신청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built@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