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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노동자의 계층화…소득격차 최대 3배 난다 2024-07-24 17:28:43
택시 플랫폼 A사는 모기업의 월평균 보수가 약 600만원(2019년 기준)인데, 운영 자회사는 약 400만원, 주변부 노동자가 속한 생산 손자회사는 약 200만원에 그쳤다. 상당수 플랫폼 종사자는 경계부 노동자로 일한다. 플랫폼 종사자의 직종 구성을 보면 ‘배달·배송·운전’(2022년 조사)의 비율이 26.5%로 가장 많았다....
KB캐피탈, 교통약자 이동지원 서비스에 1억원 기부 2024-07-23 18:57:41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취약계층 교통약자를 선정하면, 코액터스㈜는 고요한M 앱 내 선정된 교통약자들을 위한 전용 쿠폰을 발급해주는 방식이다. 고요한M은 다양한 형태의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코액터스㈜는 비장애인 뿐만 아니라 청각 장애인을 드라이버로 고용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월급 80만원 직원도 사장 됐다"…900억 버는데 시총 1800억 KSS해운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7-21 07:00:05
또 “시장이 좋은 고운임 시기에는 항해용선(SPOT·일종의 택시 개념)을 통해 고수익을 낼 수도 있지만 저운임 시기엔 원리금 상환에 허덕일 수 있는 해운업황 특성을 고려한 사항이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시장 운임의 변동에 따른 실적 변동성은 적은 편이다. KSS해운은 장기 계약(5~10년) 50%, 1~2년 단기 계약 30%,...
쉽지 않은 선행 VS 가식적...가수 김호중 기부에 ‘갑론을박’ 2024-07-20 19:26:16
복지시설 운영비로 해당 금액을 기부한 것으로 전해진다. 김호중의 기부를 놓고 누리꾼들도 갑론을박이다. 어떤 이들은 “재판부에 선처받으려고 하는 것이 아니냐. 가식적으로 보인다”라는 비난이 제기되는 반면 “큰돈을 기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며 그를 옹호하는 여론도 있다. 김호중은...
최저임금 1만원 시대 오나…최저임금위원 26명 위촉 2024-05-12 12:05:01
복지학부 교수 △성재민 한국노동연구원 부원장 △안지영 이화여대 경영학과 교수 △오은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인재 인천대 경제학과 교수 △이정민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 △하헌제 최저임금위원회 상임위원 근로자위원 △류기섭한국노총 사무총장 △이미선 민주노총 부위원장 △정문주 한국노총...
"내려줄 수 있어요?"…손님 하차시키고 음주차량 잡은 택시 2024-04-01 17:13:55
행정복지센터 앞 어린이 보호구역 도로에서 좌회전하던 중, 보행자 도로로 돌진한 40대 여성 운전자 A씨를 검거하는 데에 결정적 역할을 한 박씨에게 감사장과 신고포상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박씨는 사고를 목격한 뒤 112에 신고하는 동시에 차량 추격을 시작해 인근의 A씨가 사는 아파트 지하 주차장까지 2㎞가량을...
"애 둘은 당연 셋은 기본, 넷째 낳을까 고민"…총리도 달려갔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4-03-25 07:04:49
1800원)만 내면 마을 어디든 갈 수 있는 복지택시도 유지할 수 없게 된다. 인구 쟁탈전이 벌어지는 일본에서 육아환경을 경쟁력으로 내세우는 지방자치단체는 무수히 많다. 재정이 뛰어난 도시 지역은 '빵빵한' 경제적 지원을 내세우며 젊은 이주자들을 모신다. 오카야마의 산골 마을 나기초가 물량공세로 이길...
은퇴자 마을로 지방 소멸 막으려면…"이것부터 갖춰야"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4-03-22 07:20:01
드론 택시와 같은 도심항공교통(UAM)을 사용한다면 큰 문제가 없을 겁니다. 대학과 연계한 프로그램은 자체 커뮤니티 시설이나 교내 버스를 활용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대규모로 은퇴자 마을을 조성하더라도 일반 아파트단지보다는 유럽형 빌라나 단독주택 마을로 조성하면 외부 관광객이 찾아와 은퇴자들에게 소일거리를...
'타다금지법 사태' 되풀이될라…혁신기업 손 못대는 VC[위기의 플랫폼 IPO②] 2024-02-20 12:04:57
경우 택시업계의 반발로 지난 2020년 타다 금지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이 통과된 이후 사실상 서비스를 종료했다. 지난해 6월 대법원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으나 이미 회사는 적자가 누적된 상황이었다. 2020년 ‘타다 금지법’이 통과된 후 2020년 112억원, 2021년 177억원, 2022년 262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현재...
'고령 택시기사' 급증에…60세 이상 자영업자 200만명 돌파 2024-02-15 06:25:01
은퇴자들이 진입 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은 개인택시·화물차, 택배운송 등으로 흘러든 결과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운수업 취업자 중 최근 50대 이상 비중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이 정부의 분석이다. 고령자들이 다른 고령자를 돌보는 '노노케어' 등 돌봄서비스가 확대되면서 보건·사회복지서비스업 자영업자가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