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녹십자, 이니바이오 인수로 보톡스戰 참전…中 시장 포석 2025-02-12 10:35:25
홍콩법인을 중국 3대 제약사인 CR제약그룹(화룬제약그룹)에 3500억원에 매각하면서 관련 제품의 중국 판매도 늘고 있다. CR제약그룹이 녹십자웰빙 HA필러 등의 중국내 유통을 책임지고 있기 때문이다. 녹십자웰빙이 이니바이오를 찜한 것도 해외 보톡스 시장을 염두에 둔 포석이라는 분석이다. 국내 보톡스 시장은 이미...
비비고 열풍에…CJ제일제당 해외서 날았다 2025-02-11 17:36:20
일찌감치 북미 등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한 성과다. 유럽 등지로 K푸드 열풍이 확산하면서 올해도 주요 식품사의 해외 영토 확장이 계속될 전망이다. 1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지난해 4분기 식품 사업 매출 2조8443억원 중 52%에 달하는 1조4787억원을 해외에서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의 분기 기준...
세아베스틸지주 작년 영업이익 594억원…작년보다 70% 감소 2025-02-11 16:31:14
발생 등도 실적 부진에 영향을 미쳤다. 세아베스틸지주는 "올해 적극적인 수주 활동과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의 판매, 신수요 창출 및 신규시장 개척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북미 및 사우디아라비아 해외 신설 생산 법인의 투자를 적기에 진행하고 사우디 법인을 연내 완공해 글로벌 신시장 공략에 박차를...
CJ제일제당, 지난해 영업익 1조323억…전년비 26%↑ 2025-02-10 17:25:55
크게 증가했다. 북미는 4조 7,138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북미 시장 점유율 1위인 비비고 만두는 2위 브랜드와 3배 이상 차이 나는 선두를 유지했으며, 슈완스의 대표 피자 브랜드 ‘레드바론(Red Baron)’ 또한 1등 지위를 공고히 했다. 특히, 유럽은 처음으로 연간 매출이 1천억 원을 돌파했다. 바이오사업부문은 매출...
CJ제일제당 작년 영업이익 1조5천530억원…전년보다 20%↑(종합) 2025-02-10 17:04:43
중서부 사우스다코타주 수폴스의 북미 아시안 푸드 신공장과 내년 가동 목표인 유럽의 헝가리 공장을 통해 'K-푸드 영토 확장'을 가속한다는 방침이다. 바이오사업 부문은 트립토판과 스페셜티 판매를 지속 확대한다. 특히 수년간 중국 업체의 저가 공세에 떨어졌던 라이신 가격이 유럽연합(EU) 반덤핑 관세 부과로...
트럼프 변수에도 북미 전기차 성장세…K-배터리 반등 신호탄 될까 2025-02-09 07:01:01
"북미 전기차 업체향 신규 원통형 제품 공급이 본격화됨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의) 경쟁사 대비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은 점차 확대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북미 전기차 시장이 향후 배터리 실적 반등의 핵심인 셈이다. 이동욱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SK온에 대해 "배터리 부문 손익이 1분기를 저점으로 하반기부터 개선될...
롯데케미칼, 석화 불황에 3년 연속 적자…"수익성 제고 집중"(종합2보) 2025-02-07 17:40:41
한 차례 무산됐던 롯데케미칼 파키스탄 법인 LCPL은 조만간 매각 작업 성사가 가능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김 본부장은 "파키스탄 법인은 최근 잠재 매수인과 논의 진전이 있었고 조만간 결론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불확실성이 제거되는 시점에 시장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국내 자산 정리...
LG전자, 美서 주방 가전 안전 캠페인…"소비자 안전의식 제고" 2025-02-07 07:41:16
법인은 6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미국 내에서 판매한 일부 전기레인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안전장치 활용법 안내 라벨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공지했다. 이와 함께 안전장치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포함한 동영상을 제작해 홈페이지에 올렸다. 이는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가 권고한 자발적 리콜을...
[단독] 한섬 시스템, 파리 백화점 팝업 1년 운영…유럽도 홀렸다 2025-02-06 16:45:25
영업인력 중심으로만 운영되던 파리 법인에 마케팅, 온라인 전담 직원을 충원하는 등 조직도 지속 확대하고 있다.한섬은 내년에도 글로벌 패션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다. 파리 패션위크 연속 참가는 물론, 기존 유럽 시장을 넘어 미국·중국·일본 등으로 외연을 확대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홀세일·라이선스...
SK온, 美테네시 공장 상업 가동 연기…"IRA 등 영향 제한적" 2025-02-06 11:58:54
전망하고 있으며, 특히 2025년에는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이러한 성장세가 실현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북미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당사 또한 판매량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온은 작년 4분기 판매 물량 증대로 전 분기 대비 매출액이 1천679억원 늘었지만, 전 분기 기저 효과와 재고자산평가손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