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맥스, 특허청과 공동 세미나…K-뷰티 경쟁력 강화 방안 논의 2024-11-27 09:15:06
K-뷰티 확산에 힘을 실을 수 있도록 특허 심사 기준 개정작업에 필요한 의견을 청취했다. 코스맥스와 특허청은 이번 만남에서 화장품 소재분야 공동세미나도 진행했다. 특허청은 화장품의 주요 소재로 사용되는 히알루론산과 다양한 탈모 화장품 원료의 특허 출원에 대한 국제 동향을 전달했다. 코스맥스는 자사의 소재...
'채시라 남편' 김태욱, 대박 나더니…조민·홍진영도 꽂힌 사업 [이슈+] 2024-11-27 07:31:10
세계적으로 'K뷰티'가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연예인, 인플루언서 등 유명인들이 화장품 사업에 잇달아 도전하고 있다. 한국콜마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들이 창업 희망자들의 '입맛'에 맞게 관련 상품을 제조해줘 마케팅 파워만 있으면 누구든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여건이...
㈜제나웰니스-㈜핸섬, 전략적 업무협력 위한 MOU 체결 2024-11-26 19:21:20
및 운영하고 있으며, K-컨텐츠, 패션, 뷰티, 관광 등의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핸섬의 핵심 사업인 글로벌 제품 소싱 및 K-Culture 기획 사업과 협력하여 다양한 수익 사업 창출에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되었다. 협약식에는 ㈜제나웰니스 김풍운 대표와 ㈜핸섬 문정필 대표 및 각 회사의 임직원이...
'스타기업'의 질주…대구 미래 신산업 이끈다 2024-11-26 18:34:04
수출이 동시에 일어난다”며 “프랑스 대표 뷰티기업인 로레알도 시도해보지 않은 완전히 새로운 혁신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2010년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2차전지 전극 공정장비 기업인 씨아이에스(대표 김동진)는 10년 전 115억원이던 매출이 지난해 3076억원으로 늘었다. 김륜홍 대구테크노파크 센터장은 “중기업에서...
광고제·대통령상 싹 쓸어간 서울경제진흥원 2024-11-26 17:46:39
1500억원에 달했다. 트렌디한 예술가들이 뷰티 중소기업과 협업해 제품 전시회를 여는 복합문화공간 ‘비더비’(148만 명 방문)와 패션·기술 등 다양한 테마의 전시를 선보이는 ‘DDP 쇼룸’(총 52만 명)도 김 대표의 히트작이다. 김 대표는 한국장기신용은행과 HSBC를 거쳐 보스톤창업투자 대표, 아시아경제TV 대표를...
"백화점은 안가도 여긴 매일 가요"…MZ 놀이터 '대성공' 2024-11-26 17:36:40
내세운 세븐일레븐의 패션·뷰티 특화 매장 등이 대표적이다. 물론 편의점에 장밋빛 미래만 있는 것은 아니다. 지난 10여 년 편의점 간 출점 경쟁이 벌어져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는 지적이 꾸준히 나온다. 편의점 매장 수 증가세는 매년 둔화되고 있다. GS25·CU·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상위 3사의 지난해 순증 매장 수는...
와디즈, 2주간 거래액 최고치 찍었다···누적 펀딩 100억 돌파 2024-11-26 17:10:09
뒤를 이었다. 특히, 뷰티 분야에서는 시장의 절반 가격대로 선보인 ‘뷰티 디바이스’가 10일 만에 6억 원을 돌파하며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했다. 또한, 와디즈 블랙버드 한정판으로 단독 공개한 IP 제품에도 팬덤이 몰리며 주목받았다. ‘해태제과 오예스IP 협업 보조 배터리’, ‘핑크퐁 유기...
발렌라이프, '2024 디지털광고대상'서 우수상 수상 2024-11-26 16:13:24
특히, 온라인 백화점 팝업스토어 트렌드와 뷰티 인플루언서 콘텐츠, 자체 제작 숏폼형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한 전략이 주요 성과 요인으로 평가됐다. 발렌라이프는 국내외 뷰티 및 헬스케어 업계를 중심으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전시로 2023년 대비 5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여의도 파크원으로의 사무실...
이베이, 역직구 톱셀러 대상 설문조사 실시…”키워드는 ‘미국’·‘패션·뷰티’” 2024-11-26 11:22:14
카테고리는 ‘패션·뷰티(28%)’, ‘자동차 부품(16%)’, ‘산업용품(16%)’ 순으로 나타났다. 전세계적으로 주류로 자리 잡은 K뷰티 영향력과 타 이커머스에서 거래하기 힘든 B2B 제품 등 거래가 활성화된 이베이 특성이 반영됐다. 해외판매를 시작한 계기로는 ‘국내보다 해외판매가 전망이 좋아보여서(54%)’가 1위를...
프링커코리아, 갤러리아 명품관 VIP 고객 대상 디지털 뷰티제품 선보여 2024-11-26 10:54:53
대상으로 개최된 팝업이벤트에 참여해 자사의 디지털 뷰티 제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시연회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프링커코리아는 세계 최초 1초 완성 디지털 타투 제조사로, 이번 행사에서 디지털 타투 프린터 ‘프링커M’과 ‘프링커S’ 및 맞춤형 메이크업 팔레트 프린팅 키오스크 ‘프링커팝(Prinker P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