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콜마, 화장품 신제품 출시 6개월 단축서비스 가동 2024-11-06 10:26:08
K뷰티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22년 연우를 인수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K뷰티의 관심이 높아져 중소 인디 브랜드, 제약과 식품 등 이종 산업군에서 화장품 사업 진출을 문의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PPS를 통해 고객사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며 동반성장을 이어...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국내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운영 및 이커머스 운영으로 성장하고 있는 ‘와이톤’ 2024-11-04 23:21:56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많은 성공 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체적인 마케팅 대시보드 솔루션을 갖추고 있어 고객사와 실시간으로 같은 데이터를 공유하고 광고 성과의 개선안을 논의하면서 성과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리브영 협력 광고를 초창기부터 운영함으로써 채널에 대한 전문성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리와콩나무, 글로벌 K-뷰티 브랜드와 연이은 협력 2024-10-30 17:51:39
공유의 자리로 준비했다. 제리와콩나무 김충수 대표는 “단순한 업무 대행을 넘어 고객사의 마케팅 상황과 규모에 맞는 맞춤형 전략을 도출하고, 함께 최선의 성공 방정식을 찾고자 한다”며, “K-뷰티를 포함한 여러 산업에서 뜻이 맞는 파트너들과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에...
3분기도 '화나오션'…기대 못미친 실적 [장 안의 화제] 2024-10-29 15:55:47
K-뷰티 열풍이 상당하죠. 이번 주 내로 화장품 대장주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습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은데요. 그래도 일단은 인티 브랜드들이 미국에서 인기를 끌긴 하지만 당장 3분기는 불안하다 이겁니다. 그래서 그런지 화장품주가 오늘장 1% 내외에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장 초반...
김동연 경기도지사, 첨단산업 유치 위해 유럽에서 '잰걸음' 2024-10-29 11:24:22
뷰티산업을 양측이 나란히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로 꼽았다. 오스트리아 화장품 시장 규모는 21억 7000만 유로(3조 2502억 원, 2023년)다. 코트라(KOTRA)에 따르면 한낮에 햇볕을 즐기는 오스트리아 현지에서 한국산 스킨케어와 선크림 등이 인기 제품이다. 프리미엄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더글러스(Douglas)는 온라인...
유통가, 신사업 진출 속도…광고 강화하고 화장품 개발 추진 2024-10-28 06:15:00
패션 브랜드의 화장품 개발을 지원하는 '라이선스 뷰티' 사업을 통해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의 화장품 브랜드 'RR 뷰티'를 출시했다.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은 콘셉트 기획과 제품 디자인을, 무신사는 제품 제조와 유통 전 과정을 각각 맡았다. 무신사 관계자는 "밀접한 영역인 패션과 뷰티가 낼 수...
"나도 한소희처럼" 입소문에 '불티'…대박난 '핫템' 뭐길래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6 12:46:27
드는 ‘피부 슬로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시로 집에서 관리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자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피부과에 기기를 납품하던 전문가용 브랜드들의 뷰티 디바이스도 잇달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피부과 시술 브랜드 ‘슈링크’로 유명한 클래시스의 뷰티기기 ‘볼리움’과...
60% 넘게 올랐다…"원전·전력 함께 담아라" [미다스의 손] 2024-10-25 17:40:29
푸드, 뷰티로 이어지는 K시리즈는 어떻게 탄생하게 됐나요?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 기업을 이야기하면 알 수 있는 섹터를 'K'로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했고, ETF도 수출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첫번째로 만든 것이 K반도체와 KPOP입니다. 이 상품을 만들 때만 해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같이 있는 반도체 ETF가...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영양제 최저가 플랫폼을 개발한 기업 ‘밸런스’ 2024-10-24 22:54:57
K-뷰티, K-건기식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뷰티는 플랫폼으로는 실리콘투, 브랜드로는 조선미녀가 미국 등 해외에서 크게 성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밸런스도 자체 콘텐츠 번역을 통한 트래픽부터 조금씩 해외 진출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밸런스는 올해 서원대학교가 운영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뷰티·프래그런스 브랜드 ‘취’를 운영하는 기업 ‘미들스튜디오’ 2024-10-23 21:57:30
미들스튜디오는 뷰티·프래그런스 브랜드 ‘취’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김은비 대표(36)가 2019년 5월에 설립했다. 김 대표는 “취는 가장 한국적인 향을 만드는 브랜드”라며 “한국의 자연과 공간, 그리고 전통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향을 직접 조향하여 개발한다. 그 향을 우리 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