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요칼럼] K패션의 남다른 성공 방정식 2024-10-25 17:53:31
크게 성공하자 한국을 예외로 뒀다. 패션과 뷰티, 가구 등으로 협업 범위를 계속 넓혔다. 질 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소비재사업부 총괄은 “전 세계에 디즈니 상품을 확산하는 데 한국 기업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한국 기업을 치켜세웠다. 미국 파라마운트도 최근 신세계에 선뜻 IP를 내줬다. 신세계가 2029년까지...
정지영 사장 "더현대 상징 된 팝업, 빈 공간 채우려 시작" 2024-10-23 17:52:40
브랜드를 발굴하고 단기 팝업스토어를 열었는데 이게 성공했다”며 “의도한 게 아니라 어려움을 하나씩 극복하면서 얻은 성과”라고 말했다. 커넥트현대부산 사례도 언급했다. 현대백화점은 애초 부산점으로 운영하던 점포를 지난 9월 백화점과 아울렛을 결합한 커넥트현대로 리뉴얼했다. 최근 백화점, 쇼핑몰, 아울렛 등...
1층 내주고 임대료 할인…유통가 '올·다·무 모시기' 2024-10-23 17:52:11
브랜드들만 모여 있는 1층 매장을 무신사 스탠다드에 내주기도 했다. 올리브영도 올해 스타필드마켓 죽전점, 전자랜드 대구 죽전점 등에 입점했다. 130여 개 테넌트 매장을 운영 중이다. 유통사들의 올·다·무 유치전은 백화점, 마트, 쇼핑몰 간 경계가 사라지는 현상과 맞닿아 있다. 업계 관계자는 “백화점 마트 할 것...
K패션에 백화점 1층 내준 日파르코 2024-10-10 18:02:58
랜드를 소싱해 해외 유명 유통사에 소개하는 현대백화점의 K콘텐츠 수출 플랫폼이다. 팝업스토어가 에르메스 뷰티 등 럭셔리 브랜드가 입점한 1층 공간에서 열린다는 점도 주목된다. 지난번 팝업 장소는 3층이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 핵심 공간을 더현대글로벌에 내준 것”이라며 “그만큼 K패션을 비롯한 한국...
"여기 편의점 맞아요?"…라면 사러 갔다가 '깜짝' [트렌드+] 2024-10-09 09:27:07
랜드마크화하려 한다"며 "편의점 투어도 가능한 형태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도 지난달 27일 패션·뷰티 상품으로 차별화한 '세븐일레븐 동대문던던점'을 선보이며 특화점 경쟁에 합류했다. 지난 6일까지 패션·뷰티 특화존에 운영하는 상품은 누적 300개에 육박하는 판매량을 보였고, '뭉'...
'2024 K-링크 페스티벌' 성황…외국인 관광객 1만명 한자리에 2024-10-05 15:08:24
각각 한국의 미, 랜드마크, 다채로운 사계절,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의 핫플레이스, 전통 건축 문화, 야간관광지 등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함께 소개할 방침이다. 이학주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인에게 K-컬처를 각인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K-팝, K-뷰티, 한식 등 한국만이...
애경산업 화장품 '루나' 日 공략 속도 2024-10-04 17:34:44
넓히기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시부야의 대표 랜드마크인 모디에서 팝업을 열기로 했다”며 “일본에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보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2021년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한 루나는 2022년에 전년 대비 매출이 약 세 배, 지난해에는 두 배 이상 늘었다....
日서 잘나가는 애경산업 루나, 도쿄 대형쇼핑몰에 팝업 2024-10-04 15:46:09
전문 브랜드 ‘루나’가 일본 도쿄에 체험영 팝업스토어를 내면서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애경산업은 ‘루나 뷰티 전문학교’라는 콘셉트로 도쿄 시부야에 있는 대형쇼핑몰 ‘모디’에서 오는 17일까지 팝업을 연다고 4일 밝혔다. 루나 팝업에서 방문객들은 각 체험 공간에 마련된 콘텐츠를 통해 프로 메이크업 방법을...
전자랜드, 파워센터 죽전점·수송점 재단장…"젊은세대 공략" 2024-10-02 08:44:57
랜드는 대구 달서구 파워센터 죽전점과 전북 군산 파워센터 수송점을 새로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두 점포에는 젊은 세대에 주목받는 상품들을 확대했다. 죽전점에는 숍인숍(매장 내 매장) 형태로 최근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CJ올리브영이 입점하며 송점에는 '뷰티 특화존'을 구성해 괄사 마사지기, 가정용...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개장 1년만에 1천만명 방문 2024-10-01 06:00:02
있는 K-브랜드의 역할도 컸다. 롯데몰에 입점한 30여개 한국 브랜드가 패션과 음식, 즐길 거리 등 여러 방면에서 한류 열풍을 주도했다. 롯데몰은 베트남을 넘어 글로벌 쇼핑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 점포 현황을 살피고자 하루 평균 10∼20개 업체가 매장을 방문한다고 한다.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넘은 팝업 명소...